|
출처: 대구한일스피치클럽 원문보기 글쓴이: Valencia
□ 차 례 - 꼴1편 : 총괄편 - 꼴2편 : 얼굴, 이마, 눈썹, 눈 - 꼴3편 : 코, 광대뼈, 귀, 입, 턱 - 꼴4편 : 여성(음기), 남성(음욕), 기, 운, 복, 성형 ☞ 총 4편의 나누어 요약되었습니다. |
■ 여성과 음기
□ 여성은 음이고 물이다. 생명의 근본이 물이라 많으면 장수한다.
- 여성은 7세가 기준이다. 제 꼴로 갖추는 나이는 7x3=21세이고, 7x7=49세에 폐경이 온다.
- 남성은 8세로, 제 꼴로 갖추는 나이는 8x3=24세이고, 8x8=64세에 정력이 떨어진다.
- 여성은 살이 있어야 복이 있다. 앙상한 여성은 흙이 없어 재물이 머물지 않는다.
☞ 재물이냐, S라인이냐 고민하라.
□ 여성이 뼈대가 단단하고 힘이 세다면 고독하다.
- 결혼해도 남편 뒷바라지로 세월 보내고 결국 이혼 당하고 혼자 산다.
- 처음엔 차라리 나아 보이지만 외로움의 그림자를 떨칠 수 없다.
☞ 남성은 남성다워야 하고, 여성은 여성다워야 조화롭다.
□ 여성이 형편이 어려우면
- 파출부 나가는 여성과 술집에 나가는 여성이 있다.
- 파출부 나가는 여성은 순응한다. 고통을 참고 기다릴 줄 안다.
- 술집에 나가는 여성은 어긋난다. 순간을 못 참는다.
☞ 구석에 몰리면 순순히 고개를 숙이는 사람과 극단적인 사람이 있다.
□ 미인은 아름다운 꽃이다. ★
- 꽃의 주인은 한 사람이 아니다. 만인이 주인이다.
- 예쁠수록 손을 타기 쉬우니 결국 화류계로 빠지고 만다.
- 쭉 빠진 미인들은 대체로 남편 운이 좋지 않다.
☞ 그러나 지구 최후의 날이 와도 여자는 거울을 들여다 보면서 죽는다.
□ 예쁜 여성과 매력 있는 여성은 다르다.
- 예쁜 여성이 매력이 없다면 향기 없는 꽃(서양란)이다.
- 아름다운 부인은 눈을, 현명한 부인은 마음을 즐겁게 한다.
- 여성의 미모만 따지는 건, 바둑에서 악수를 두는 것이다.
- 여성들도 코, 광대뼈, 음성, 안광이 좋으면 좋은 남편을 만난다.
□ 여성이 체격이 크면 팔자가 세다. 그러나 너무 작아도 복이 없다.
- 축 처진 배가 돈 배다.
□ 여자의 키가 크면 싱겁고, 재주가 없다.
- 눈썹기운이 약하면 남자를 늦게 만나고, 광대뼈가 좋으면 40대 후반에 부자가 된다.
- 이마 뼈가 나오면 자존심이 세고 건들면 혼난다.
- 양쪽 눈 옆 살(하늘창고)이 좋으면 복과 덕이 꽉 찼다.
- 눈꼬리가 올라가면 솔직하고 대쪽 같다. 따뜻하고 이해심 많은 남자를 만난다.
☞ 손가락이 가늘고 힘이 있으면 좋은 아들을 둔다.
□ 음탕한 기운
- 피부가 두꺼워 둔하면 섬세하지 못하고, 뼈가 강하고 엷으면 아주 민감하다.
- 하얀 피부에 뼈가 강하고, 마르고, 음모가 없는 여성이 최강의 음기를 갖고 있다.
- 어지러운 덧니는 침대에서 멋지다. 정숙하지 못하다.
□ (여성의 눈) 물기가 촉촉하면 결혼하기 어렵다.
- 음기를 많이 타고 나서 한시도 가만있지 못한다.
- 술 취한 눈은 음탕하다.
- 오리궁둥이는 음기가 강하다.
- 짓무른 눈(혼자 사는 할머니)은 자식 복이 없고 박복하다.
□ 복숭아꽃 눈(도화눈)
- 약간 눈을 치뜨고 완만한 누운 S자로 예쁘고 뇌쇄적이다.
- 7번 시집가도 끝이 안 난다. 게다가 피부가 매끄럽고 하야면 끝내준다.
- 남성의 복숭아꽃 눈도 마찬가지다. 징그럽게 색을 밝힌다.
- 복숭아꽃 눈에 물기까지 촉촉하면 밤낮 구별 없이 색을 즐긴다.
☞ 자연산 쌍꺼풀 눈도 정력이 세다.
□ 젖가슴이 좁고 뾰족한 총알가슴은 음탕하다.
- 너무 크면 격이 아주 낮고, 축 늘어진 수세미형은 인기가 없다.
- 작은 가슴은 지적이다.
- 목이 굵고 총알 가슴이면 음탕하고 힘이 넘쳐 남편을 갖고 논다.
- 머리통이 크고 가슴이 우람하면 질투 덩어리라 성격을 스스로 볶아 오래 못산다.
☞ 눈썹이 없으면 무섭고, 깊은 우수에 잠긴 듯한 눈은 오로지 그 생각만 한다.
□ 음탕한 여인
- 눈에 빛이 넘치는 여인
- 복사꽃이 핀 것같이 요염하게 고혹적인 혈색인 여인
- 분 발라 놓은 듯 흰 피부나 창백한 얼굴의 여인
- 솜처럼 부드럽고 기름 발라 놓은 듯 비단처럼 매끄러운 여인
- 얼굴에 주근깨가 많은 여인
- 눈꼬리가 축 처진 여인(음기 덩어리)
- 말하기 전에 배시시 웃고, 머리를 흔들고 손을 가만 두지 않는 여인
- 대패로 깎아 놓은듯한 광대뼈도 없고 흘러내린 얼굴을 가진 여인
- 입꼬리에 잔잔한 주름이 있는 여인
- 오리 걸어가듯 뒤뚱뒤뚱 오리 궁둥이 여인
- 곁눈질하면서 부끄럼 타는 듯 고개 숙이는 여인
- 슬쩍슬쩍 훔쳐보거나 혼자 중얼중얼대는 여인
- 윗배는 안 부른데 아랫배가 볼록하고 가슴이 탱탱한 여인
- 좁고 가냘픈 어깨와 개미허리인 여인, 음녀는 허리가 가늘다.
- 얼굴이 큰데 코가 작은 여인
- 이마가 좁고 튀어나왔으며, 다리를 자꾸 흔드는 여인
- 이가 하얀 여인은 뇌살적으로 색기가 강하다.
- 입술이 얇고 핏기가 없거나, 입술이 푸르스름한 여인 (최고의 색기)
- 한 걸음 움직일 때 세 번 몸을 흔드는 여인 (타고난 교태)
- 웃을 때, 말 울음 소리를 내거나 말 중간에 교태를 부리는 여인 (으흐흐흥, 교성을 지른다)
- 말의 앞뒤가 구분되지 않고, 지적인 모럴이 없어 오라면 바로 오는 여인
- 배와 허리는 살이 많은데 허벅지 살이 하나도 없는 여인 (극도로 강하다)
- 바짝 마른 여성인데 오리궁둥이와 앞으로 솟은 유방을 가진 여인
- 남성만 보면 부끄러워서 얼굴을 가리는 여인
- 버들가지처럼 가늘고 낭창낭창한 몸을 가진 여인 (남성이 도망가야 한다)
- 털이 없거나(무모증), (음모나 겨드랑이) 털이 무성한 여인
- 허리를 쭉 펴면서 하품을 잘하는 여인
- 힘이 뻗쳐 가만 있지 못하는 여인
- 허벅지에 털이 난 여인
- 바로 서 있지 않고 벽에 슬쩍 기대는 여인 (끼를 부린다)
- 키가 껑충한데 목은 굵고 짧은 여인
- 살짝 들창코를 가진 여인
- 눈은 졸린 듯 반쯤 감고 눈썹 사이를 약간 찡그리는 여인
- 목이 아주 가늘고 눈썹이 섬세한 여인 (혼자 못산다)
- 손가락이 지나치게 짧고 허리가 잘록한 여인
- 끝없이 먹어대는 먹보 여인
- 별것도 아닌데 놀란척하는 여인 (관심을 끈다)
- 머리통이 한쪽이 기울고 이마가 좁은 여인 (천하제일 음탕하다)
- 등도 배도 말라붙은 여인 (마른 장작이다)
- 자면서 자주 길게 우는 여인 (힘이 넘쳐 조용하지 못하다)
□ 팔자 센 여성
- 태어날 때부터 머리카락이 주먹처럼 뭉치거나 누렇게 뜬 여인
- 눈동자가 탁하고 광대뼈가 지나치게 튀어나온 여인
- 이마에 소라가 박힌 듯 튀어나오고 이마아래가 푹 꺼진 여인
- 이마에 어지러운 주름이 있고 눈썹 사이 보일락말락 바늘 같은 주름이 있는 여인
- 처녀의 머리가 빠지고 남자 이마 같은 여인 (허약하고 대가 세다)
- 뼈가 너무 강하고 살이 없는 여인 (수입은 많지만, 남자 복이 없다)
- 얼굴에 살이 없고 푸른 핏줄이 보이는 여인
- 역삼각형 얼굴 (대체로 혼자 살고, 여자가 벌어 먹는다)
- 코뿌리가 푹 꺼진 여인
- 턱이 찌그러지고 삼각형이다.
- 목에 살이 없어서 뼈마디가 보인다.
- 우레소리 음성과 불 같은 성격을 가진 여인
- 석고상처럼 얼굴이 흰 여인 (청상과부는 대체로 희고 예쁘다)
- 몸 전체에 싸늘한 기운이 도는 여인
- 체격이 크고 손이 솥뚜껑만 한 여인
- 눈이 둥글고 크고 부리부리한 여인 (외로운 눈으로 튀어나와 혼자 산다)
- 입이 튀어나오고 울대뼈가 튀어나오고 머리털이 뻣뻣한 여인
- 콧속 털이 많은 여인
- 턱뼈가 우람하고 사각 턱인 여인
■ 남성과 음욕
□ 먼진 남편감을 찾아라. ★★★
- 눈썹 사이가 넓은 남자를 골라라. 지혜가 있고 마음이 넓어 좁쌀영감 노릇 안 한다.
- 눈에 협기(도움, 지원, 봉사)가 있으면 올바른 자식을 둔다.
- 콧뿌리(미간)가 좁으면 마음이 좁고 재복이 없다.
- 눈이 동그랗고 작고 짧으면 바람기가 많으니 피하라.
- 여자처럼 곱게 생기거나 피부가 곱고 흰 남자는 바람둥이다.
- 눈동자가 검고 빛이 나야 오장이 튼튼해서 정력이 좋다.
- 눈썹이 무성하지 않고 가지런한 남자, 마음이 다정하고 재복이 많다.
- 코가 날카롭지 않고 콧망울이 둥글면 재복이 좋고, 마음이 좋다.
- 입이 작으면 가난하다. 입이 크고 두툼한 남자를 찾아라.
- 귀가 둥글고 귀밥이 두툼하면 넉넉하게 잘 산다.
□ 남자가 속 눈썹이 짙으면 음색과 여자에 집착한다.
- 여성들은 속 눈썹이 긴 남자의 눈을 보면 가슴이 설렌다.
- 속 눈썹이 긴 여성도 마찬가지다.
□ 남성은 내쏘고, 여성은 빨아들인다.
- 남성은 땅을 보고 죽고, 여성은 하늘을 보고 죽는다. (물에 빠져도)
- 남성은 돈을 쓰고, 여성은 돈을 꼬불친다. 여성이 낭비가 심하면 양기가 강하다.
- 키스를 해도 남성은 혀를 넣고 여성은 끊어질 듯 세게 빨아들인다.
- 아내가 콧대가 지나치게 쭉 뻗고 눈꺼풀이 일자면 팔자가 세다.
□ 토정(사정)을 삼가라.
- 물은 한정되어 있는데 계속 퍼내 쓰면 금방 동이 난다.
- 자주 접촉하되 싸지 마라. 빨리 핀 꽃은 빨리 시든다.
- 하는 일도, 노는 일도, 먹는 일도 7부작만 하라.
- 몸 속의 진액이 넉넉하고 맑아야 피부가 곱고 총명하다.
☞ 둔한 자는 참새 잡는데 총알을 다 써버리고 멧돼지 잡을 총알이 없다.
□ 십년양정
- 10년을 참고 모아 만든 아이가 율곡
- 가시나무가 소나무를, 개나리꽃 향이 국화 향기를 따를 수 없듯 아무나 안 된다.
□ 남자는 음욕이 물욕보다 강하다.
- 여자는 물욕이 음욕보다 강하다.
- 남자는 돈 있어도 혼자 살지 못하지만, 여자는 돈 있으면 혼자 잘 산다.
- 이러다 지혜가 생기면 욕심이 없어진다.
☞ 음욕과 물욕을 넘어서야 도를 깨우칠 수 있다.
□ 음탕한 남성은 따로 없다. 전부 음탕하다.
- 남성은 숟가락 들 힘만 있어도 이부자리 펼 생각을 한다.
■ 氣, 福, 運, 목소리
□ 큰 일은 기세로 이룬다.
-
-
- 이명박은 이마와 눈에서 시작하나 기운이 전체에 퍼져 엄청난 기세로 승리했다.
☞
□ 만물의 근원인 기는 3종류가 있다.
- 선천적으로 받는 氣, 어머니 뱃속 氣로 가장 빼어난 氣이며 가장 순수하고 바꾸기 어렵다.
- 수행을 거듭함으로 만들어지는 기
- 몸의 빈틈을 노리고 쳐들어오는 나쁜 기
☞ 기가 좋으면 색으로 나타난다. 누르스름하고 윤기가 흐른다.
□ 골골백세
- 고랑고랑 하면서 오래 사는 사람이 많다.
- 그런 사람은 대부분 성품이 온화하다. (다혈질은 수명이 짧다.)
- 울컥하는 성격도 없고 항상 편안한 마음으로 변함없이 산다.
- 급하게 흐르지 않는 물은 길게 오래오래 흐른다.
□ 3광이 두텁고 기색이 좋으면 재물 복이 있다.
- 3광은 하늘창고(눈썹 양끝 윗부분) 2곳과 코(현담비)를 말한다.
- 타이거 우즈는 3광이 잘 생겨 부자이다.
□ 너무 강한 기운은 사람을 밀어낸다.
- 남자의 강한 기운이 부인을 쫓아 버린다. 여자가 못 붙어 있다.
- 정력이 아니라, 속에서 뻗쳐 나오는 불의를 못 참는 기운이다.
- 쭉 찢어진 눈은 기운이 강해 상대의 접근을 막는다. (4권 p39)
□ 얼굴이 밝으면 기상이 아주 맑다.
- 큰 물이 넘실대듯 웅장하게 천천히 행동한다.
- 손발은 무거울수록 복이 많다. 떨지 말고 손장난 하지 마라.
- 바시락 대고 소변으로 자리 뜨고, 어지러이 움직이지 마라.
□ 좋은 기색은 스스로 만든다.
- 건강을 챙기지 않고 돈, 술, 섹스에 빠지면 기색이 좋지 않다.
- 골격이 좋다 자랑 마라. 기색이 우선이다.
- 꼴은 초라해도 기색이 좋으면 잘 나간다.
- 기색은 털끝만큼의 오차도 없이 영향을 끼친다.
☞ 황색기운이 좋다. 검은 기운이나 흰색 기운은 안 좋다.
□ 남골 여인은 고독하다.
- 여성의 뼈가 크고 강하면 고독하게 지낸다.
- 멋있고 예쁜데도 여성스럽지 않으면 고독하다.
- 에너지가 넘치면 털이 많고, 수염 난 여성은 힘이 장사고 정력이 세다.
☞ 남성이 강하면 성공하고, 여성이 강하면 고독하다.
□ 호랑이 그림을 집에 두면 이혼을 한다.
- 호랑이는 혼자 있어도 외로움을 타지 않는다.
- 자기표현에 인색하고 정은 없지만 부자로 산다.
- 거칠고 위엄 있으며 뜻한 바를 이루고야 만다.
☞ 호랑이 눈썹의 특징은 굵고 짙으며 약간 짧다.
□ 나가면 반드시 돌아온다.
- 기가 너무 강하면 자신에게 돌아와 해를 끼친다.
- 물이 흐르듯, 선행을 하든 악행을 하든 반드시 돌아온다.
- 요즘은 워낙 빨리 돌아가서 자식 대까지 가지 않고 당대에 영향을 받는다.
- 지구도, 달도, 태양도, 별도 원의 운동을 한다. 떠나면 반드시 돌아온다.
□ 세상에 공짜는 없다.
- 세상은 돈다. 모든 기운도 돈다. 순환의 이치다.
- 악의 기운을 타고나면 반드시 그 기운을 행사하게 되어 있다.
- 피부병이 악화되는 줄 알면서도 시원하게 긁어 버린다.
- 조상이 죄를 지으면 자손이 받는다.
□ 눈 못생긴 사람을 사귀면 반드시 손해 본다.
- 눈빛은 수명을, 코를 보면 빈부를, 모든 것을 알려면 음성을 들어라.
- 여성의 비음은 곡 소리이고, 남성의 비음은 그릇 깨지는 소리로 고독하다.
- 다리에 털이 없는 남자를 사귀지 마라. 또한 그런 남자는 아들을 못 본다.
- 얼굴은 크고 뒷골이 작으면 만나지 마라. 격이 낮다.
☞ 등이 얇고 살이 없으면 가난하다.
■ 복, 운
□ 복이 없는 사람은 노력하지 않는다. ★★
- 복이 있어야 노력하고 자수성가한다.
- 복이 있어야 능력도 생긴다. 운이 와도 복이 있어야 받는다.
- 운을 타지 못하고 복을 얻지 못한 자는 어리석고 게으르다.
☞ 부지런하고 검소하면 복이 쌓인다.
□ 운은 복을 만든다.
- 천자가 잠시 맡겨 놓은 보석을 배를 타고 가다가 빠트리고 말았다.
- 강물이 깊어 건지지도 못하고 한탄하며 집으로 돌아왔다.
- 걱정한들 찾지 못하니 기분전환을 위해 술상을 차리고자 아내가 물고기를 사왔다.
- 세상에, 잃어버린 보석이 시장에서 사온 잉어의 뱃속에서 나왔다.
☞ 오는 복을 막을 자는 아무도 없다.
□ 복 중에 으뜸은 오래 사는 복이다.
- 다음은 돈이 있어야, 하고 싶은 것 하니 재물 복이다.
- 또 재물 복이 있다 해도, 건강이 시원찮으면 하고 싶은 것 못한다.
- 나이 들어서는 품위 유지비가 필요하다. 말만으로 대접 못 받는다.
- 입은 꼭 다물고 지갑을 자주 열어야 어른 대접받는다.
☞ 아무리 부자라도 수명이 짧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
□ 인간의 오복
- 오래 살아야 한다.
- 재물이 넉넉해야 한다.
- 건강해야 한다.
- 덕이 있어야 한다.
- 명대로 살다가 편히 죽어야 한다.
☞ 오복 : ① 부모복 ② 재물복 ③ 배우자복 ④ 건강복(고통 없이 죽는) ⑤ 장수복
□ 丁財雙全(정재쌍전) ★★ (재테크)
- 건강한 몸과 재물이 쌍으로 완전해야 한다.
- 한가지만 있으면 부족하다. 두 가지 다 타고나면 복 중의 복이다.
□ 운(運)은 군대를 움직인다는 뜻이다.
- 복이 있어야 운도 온다. 복은 처음부터 타고 나고, 운은 나중에 따라온다.
- 배울 복이 있으면 좋은 선생을 만나고 좋은 룸메이트를 만난다.
☞ 인생은 불공평하지만 미완성으로 끝이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른다.
□ (유머) 감정표현을 자제해야 귀하다.
- A : 남편이 바람났대
- B : 남편이 죄 있나요. 꼬시는 년이 나쁘지!
■ 말, 목소리
□ 말과 행동이 느릴수록 복이 많다.
- 몸을 빨리 움직여야 하는 것은 하인이다. 생각은 빠르게 하되 행동은 침착하게 하라.
□ 말이 온화하면 복이 머문다. ★★
- 용모가 단정하고 심성이 고요하고 화평한 사람은 대게 부귀를 누린다.
- 걱정과 근심이 없고 집안 일에 쓸 돈을 걱정하지 않는다면 부자다.
- 이런 사람은 화가 아무리 나도 평상시 톤이랑 크게 차이 나지 않는다.
□ 음성이 강하면 뼈가 가늘어도 강철같고 마음도 강하다. ★
- 반대로 음성이 가늘고 약하면 뼈도 마음도 약하다.
- 사업도, 운동도, 공부도, 질긴 놈이 이긴다. 뼈가 약하면 지구력이 없다.
- 뼈가 커도 단단하지 못하면 일이 자꾸 막힌다.
- 음성이 우렁차면 뼈가 강해 마음도 강하다.
☞ 날고 기는 놈도 끈질긴 놈한테는 못 당한다.
□ 여성의 쇳소리는 팔자가 세다.
- 남자처럼 목소리가 우렁차고 굵고 쇳소리가 나면 그렇다.
- 걸쭉하고 허스키한 목소리도 마찬가지다.
- 하지만 팔자는 목소리 외에 여러 곳을 보고 판단해야 한다.
☞ 얼굴에 푹꺼진 곳, 찌그러진 곳, 흉터, 뾰루지, 수술자국이 있으면 복이 머물 자리가 없다.
■ 성형
□ 성형으로 관상이 바뀌지 않는다.
- 얼굴은 오장육부이다. 겉을 바꾼다고 속도 바뀌지 않는다.
- 성형으로 팔자가 변한 것 같지만 순간일 뿐 원래 운대로 결국 돌아간다.
- 성형으로 뾰족한 코, 동그란 눈, 턱과 광대뼈를 깍아내는것은 나쁜 관상으로 바꾸는 것이다.
□ 여자는 복을 안 따지고 예쁜 게 최고라고 생각해 성형수술을 한다.
- 성형수술 후 당장은 반짝 나아질지 몰라도 결국 자기 꼴대로 산다.
- 더 날씬, 더 뾰족하게 만드는 것은 망하려고 환장한 것이다.
- 노골적이면 근심걱정 떠날 날이 없다. (露骨, 드러날로 , 뼈골)
- 칼등 코나, 계단 코는 식물이 잘 자라지 못해 좋은 상이 아니다.
☞ 비계살이라도 마른 사람보다는 낫다.
□ 뼈는 성형해도 정해진 운을 바꿀 수 없지만,
- 털은 빼면 약간 효과를 본다.
- 허나 귀천은 바꿀 수 없고 길흉은 바꿀 수 있다.
- 머리털이 이마를 찌르는 모양이면 깎거나 빼면 좋다.
- 원래 형태인 눈, 코, 입, 귀는 고쳐도 효과 없으나 화상, 흉터, 점은 고치면 다소 효과 있다.
☞ 노력하는 사람은 변할 가능이 있다. 마음을 바꾸려는 노력도 방법이다.
□ 성형이 나쁠 것은 없으나 없는 복이 생기지는 않는다.
- 근본은 바뀌지 않는다.
- 성형 후 시집은 잘 갈수 있어도 복량에 따라 시집을 간다.
- 문제는 잘 생긴 코와 턱을 깎아, 큰 재목을 성냥개비로 만드는 것이 문제다.
- 돈 주머니 크다고 돈이 꽉 차지는 않는다.
□ 성형했다고 운명을 고칠 수는 없다.
- 하지만 아미를 찌르는 머리털은 뽑으면 달라진다.
- 그대로 두면 남편을 찌르는 형이라 이혼, 과부가 될 수 있다.
- 얼굴을 고친다고 천이 귀가 될 수 없으나 흉은 조금 덜어낼 수 있다.
- 점, 털, 주름, 색깔은 손을 대서 영향을 약하게 할 수는 있다.
□ 성형 수술하면 포장이 달라진다.
- 인상이 달라지니 시집도 가고, 취직도 할 수 있다.
- 빈부귀천의 근본은 바뀌지 않지만 인생항로는 수정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