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가시오카야마(2.8) - 타카시마(1.9) - 니시가와라(2.6) - 오카야마(3.4) - 키타나가세(3.1) - 나카쇼우(4.7) - 쿠라시키(4.7)
괜찮은 사진만 추려서 여행기를 작성하다보니 여행기 연재속도가 빨라진 것 같습니다. 이번 5월말에 여행을 계획하고 있으므로 그 전까지 산요본선 각역정차 여행기의 연재를 마칠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히가시오카야마역은 3면4선의 규모를 가지며 2011년 연간하루평균 이용객은 3,148명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바로위에 신칸센 고가도로가 위치해있는데요 신칸센 정차역이 가까워지면 이러한 형태의 역을 볼 수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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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구간에서 습관적으로 위를 쳐다보게 됩니다. 지나갈 수도 있고 안 지나갈 수도 있고 운에 따라서 이러한 사진도 건져낼 수 있군요, 교각에는 강재철판으로 강화한 흔적도 보여집니다. JR서일본과 도카이뿐 아니라 토호쿠신칸센고가도 차츰 개선되어질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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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카시마역에에 정차중입니다. 인근에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위치해있어 이용객은 초, 중학생이 대부분입니다. 그 때문인지 자전거도 매우 많군요]
[타카시마역의 역명판입니다. 규모는 2면2선 상대식홈으로 되어있습니다.]
[다음역은 니시가와라역입니다. 이 역은 2008년 3월 15일에 개업한 신설역인데요, 원래 이름은 니시가와라역이며 부역명은 니시가와라-슈지츠역입니다. 인근에 슈지츠대학이 있으며 그 대학이 이 역을 시공하는데 전액을 부담하였습니다. 위키백과를 검색하면 니시가와라 역으로 나오지만 역명판을 보면 니시가와라-슈지츠역으로 나오는데요 JR서일본과 슈지츠학원간의 의견충돌이 있었고 그에 대한 합의로 이루어진 결과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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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역정차날 역명판 촬영에 실패하였기에 고베 ~ 히메지 재탐사이후 히메지 ~ 오카야마간 워프를 하여 다시 촬영한 사진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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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카야마역에 입선하기전 항상 건너는 아시히카와입니다. 홋카이도에 위치한 도시이름하고 같은 한자를 사용합니다.]
[오카야마역에 정차중인 381계 특급 야쿠모입니다. 편성번호는 쿠모하 381-3인데 식별방법을 모르겠군요]
[오카야마역에서는 그냥 앉아서 쉬고있었기 때문에 역명판 촬영을 깜빡했습니다.]
[세토오오하시선으로 투입되는 마린라이너의 그린샤입니다. JR시코쿠에 소속하는 2층그린샤도 JR동일본과 비슷한 형태입니다.]
[산인본선의 특급으로 운용되는 키하187계 차량의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키비선구간에서 병결된 노랭이와 붉은색의 117계입니다. 이 지역에선 노랭이를 자주보게되는군요]
[저 멀리 사라지는 신칸센고가와 115계 쇼난색차량도 정차해있는데요 거대한 규모의 차량기지인 만큼 볼 수 있는 차량도 다양합니다.]
[오카야마역 인근에는 화물기지도 있고 거대규모의 오카야마전차구도 위치해있습니다. JR화물이 이끄는 컨테이너의 규격은 12ft이거나 20ft 둘 중 하나입니다.]
[JR서일본오카야마맨테크가 업무를 위탁하고있는 키타나가세역입니다. 규모는 2면2선의 상대식이며 1일평균이용객은 2,975명에 달합니다. 미도리노마도구치도 겸하고 있습니다.]
[기타나가세역은 2005년에 개업한 역이므로 아직까지 신설된 분위기입니다. 역광장도 넓고 자전거주차구역도 제대로 갖추어져있습니다.]
[이 역은 양쪽 플렛폼에서 개찰구가 있는 곳으로 향할 수 있는 교상역사를 갖추고 있습니다.]
[산요본선과 직교하는 고가도로는 오카야마니시 바이패스도로입니다.]
[니와세역에 도착하였습니다. 2면2선의 상대식홈으로 이루어진 지상역이며 2011년 연간하루평균 승차객은 3,677명입니다.]
[하쿠비선의 직통열차가 쿠라시키역까지 운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언제까지라도 이어질 듯한 광활한 논두렁입니다. 당시 여름에는 홋카이도 일부, 아키타지역을 제외하면 14일내내 맑은 날씨였습니다.]
[논두렁이 가운데에도 홀로 솟아있는 커다란 규모의 건물이 있는데요 카와사키의대와 부속병원입니다. 산요본선에서는 카와사키의대, 토호쿠본선에선 지치이다이(自治医大)역에 액서스할 수 있습니다.]
[편성확인을 하지 못하여도 열차번호만 자세히 보면 쉽게 편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히로시마운전소에 소속하고 있는 115계 L-10편성입니다.] http://cafe.daum.net/jtrain/K5bC/407
[나카쇼역에 도착하였습니다. 이 곳부터는 오카야마현의 쿠라시키시에 해당하는 지역인데요 오카야마현에서는 쿠라시키를 관광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나카쇼역의 플렛폼은 2면3선의 구조로 도식홈 + 상대식홈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연간평균이용객은 6,775명에 달하며 1999년부터 6,500 ~ 6,700대의 평균이용객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날씨운이 따라준다면 이정도 사진은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제가 현재 타고 있는 차량번호는 쿠하 115-2016 히로시마운전소 소속의 L-05편성입니다. 오카야마역에서 열차를 갈아탔었는데 사진에 담아두지 않았기에 열차를 갈아탔는지도 모르고 있었습니다.]
[쿠라시키역에 도착을 하였습니다. 산요본선의 각역정차여행을 다음편에서 계속 이어갑니다.]
첫댓글 마린라이너는 JR시코쿠 5000계와 JR서일본 223계5000번대가 붙어 운행하는데
2층차량은 모두 JR시코쿠 소속 차량입니다 ^^
빠른 지적 감사드립니다. 그린샤가 시코쿠 차량이라는 사실을 처음 알았네요
@東北本線 이러한 내용도 연구회 '그물'을 벗어나지 못합니다 ^^
http://cafe.daum.net/jtrain/fy4/2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