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메이크업 셀프헤어 투톤캔디글로시립
[송진선 토탈 뷰티] 셀프메이크업 - ‘투톤캔디글로시립’
2015 F/W 립스틱 트렌드…두가지 색상을 한 번에
투톤 그라데이션 입술 연출방법은?
(뉴스투데이=송진선 선임기자) 드라마 속 여주인공이 사용했던 립스틱이 주목 받으면서,
그녀들이 사용했던 립 제품들이 품절대란을 겪는 일이 많아지고 있다.
그중에서 클레이 모레츠가 사용했던 코랄과 핑크 두 가지 컬러의 투톤 립이 엄청난 주목을 받았다.
립스틱 하나를 바를 때 보다 자연스러운 컬러의 조화로 오묘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게 인기의 비결.
한 제품에 두 가지 컬러 그라데이션을 담은 립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 투톤 립 기초테크닉 : 입술각질 관리법
그러면 올해의 잇 뷰티 투톤 립의 기초테크닉부터 하나씩 알아가 보도록 하자.
아무리 예쁜 립 컬러라도 각질 관리가 안 되면 무용지물이다. 입술 각질 관리를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입술에 꿀 한 스푼을 펴 바른 후 다음날 아침 닦아 주면 각질 제거 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다.
시중에 나와 있는 각질 제거제를 사용해도 좋으며 입술 각질 관리는 주1~2회 하기를 추천한다.
■ 투톤 립 그라데이션 방법
투톤 립 그라데이션 하는 법은 일반인도 손쉽게 따라할 수 있을 만큼 간단하다.
먼저, 입술 안쪽에 원하는 컬러를 톡톡 찍어 발라 준 다음, 밝은 컬러를 전체적으로 발라 주고
손가락이나 면봉을 이용해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 시켜주면 끝! 조금 더 확실한 투톤 컬러를
만들 어주기 위해서 처음에 사용했던 진한 립 컬러를 다시 한 번 사용한다.
만약 입술색이 칙칙하거나 립스틱이 잘 지워지는 편이라면 립스틱을 바르기 전 립 프라이머
제품이나 컨실러로 베이스 한다면 입술 톤이 정리되어 훨씬 더 깔끔하게 표현할 수 있다.
립스틱 사용 후 탑 코트 제품으로 마무리해 주면 입술이 코팅되어 지워지지 않고 오랜 발색력을 유지할 수 있다.
■ 이미지별 립 선택 방법
생기발랄 러블리함을 어필하고 싶을 땐 입술 안쪽은 오렌지를 바깥쪽은 핫핑크를, 청순 러블리를 연출 하고 싶을 땐
바깥쪽은 핑크로 입술 안쪽은 코랄컬러를 추천한다. 가끔 섹시함을 강조하고 싶을 땐 오렌지와 레드 혹은 핑크와
버건디도 과감하게 시도해 볼 수 있다. 다양한 립 컬러 선택으로 다양한 이미지 연출을 할 수 있어 투톤 립스틱의
향연은 다가올 가을 시즌에도 계속 될 듯하다.
■ 셀프메이크업 투톤캔디글로시립 tip
이번 셀프 메이크업은 누구에게나 어울리는 핑크로 입술에 포인트를 주었다.
투톤 캔디 글로시 립은 입술 안쪽에서부터 진한 컬러로 물든 효과를 주고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 기법을 선보였다.
다음 팁을 참고하면 더욱 생기 있고 자연스러운 투톤 캔디 글로시 립을 연출할 수 있을 것이다.
1) 립글로스는 입술 전체에 바르지 말고 입술 중앙을 중심으로 발라주면 볼륨효과를 줄 수 있다.
2) 립 제품 사용 후 입술을 포개거나 문지르게 되면 이술선 바깥으로 번지고 립 컬러가 탁해지니 주의한다.
3) 포인트 컬러를 틴트로 먼저 사용해주면 립스틱이 지워져도 틴트의 지속력이 남아 초췌함을 주지 않는다.
4) 먼저 스팀타월로 각질을 부드럽게 불린 후 각질제거제를 사용하면 자극이 덜하고 더 효과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