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은 전압이 한국과 달리 주에 따라 틀리지만 110-240V를 사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우리는 220V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준비하여야 할것이 있습니다.
휴대폰 충전기입니다. 나의 휴대폰 충전기를 보니 정격입력에 AC100-240V 라고 적혀
있네요. 이것은 110V 는 물론 220V 모두 겸용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 이럴 경우에는 돼지코만 갖고 가서 사용하면 됩니다.
간혹 다이소에서 파는 아래사진과 같은 멀티어댑터를 변압기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있는데요, 아래 제품은 구입시 포장지 왼쪽에 변압기능이 없음이라고 표시가 되어 있듯이 변압기 역할을 하지 않습니다. 멀티 어답터라는 이름처럼 국가마다 다르게 생긴 전기꼽는 어답타 모양을 한 제품에 모두 넣어서 어느나라에서 든지 꼽아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제품입니다. 이 제품을 보통 돼지코라고 하기도 하는데요 한 제품에 여러 모양이 들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 돼지코를 준비하여 가도록 하여야 합니다.
만약에 나의 제품에 정격입력에 AC 220V 라고 적혀 있으면
전압용량이 220V라고 지정되어 있는 헤어드라이기 같은 경우는 돼지코만 가지고가서는 사용할수가 없습니다. 이처럼 전용 전압이 미국이나 일본에서 사용하는 110V와 다른 경우에는 변압기가 추가로 필요 합니다. 이 변압기는 110V를 220V로 바꾸거나 220V를 110V로 바꾸어 줄 뿐이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큰 거 구입할 필요없이 소형제품도 시중에 많이 나와 있습니다.
첫댓글 좋은 생각입니다.
여러나라를 다닐때와 미국에 갈때는 필수품인거 같습디다.
그리고 배터리 충전할 때 사용하는 리드연결선도 함께 가지고 다니면 아무데다 구멍만 맞으면 끼워쓰면 편리하지요!
Voltage 차이(220v : 110v) 말고도 blade shape 차이도 미리 준비해야 하쟎읔까요?
우리는 11 모양의 blade, 구라파 에서는 00 모양의 blade를 쓰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