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2021년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은 작년과 마찬기로 큰 의미가 있는 시상식 이었습니다.
작년엔 기생충이 있었다면 올해는 미나리로 윤여정 배우님이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고, 미나리를 한국영화로 규정하긴 어렵지만 한국배우분이 수상했으니 한국영화인의 저력을 입증해냈다고 생각 됩니다.
그래서 아카데미 특집으로 이번 아카데미 시상식 작품상에 후보에 오른 영화들의 결말을 링크로 안내해드리고자 합니다.
아직 영화결말이 등록되지 않은 작품들은 등록하면 수정 예정입니다.
< 수 상 >
줄거리
경제적 붕괴로 도시 전체가 무너진 후 홀로 남겨진 ‘펀’.(프란시스 맥도맨드)추억이 깃든 도시를 떠나 작은 밴과 함께 한 번도 가보지 않은 낯선 길 위의 세상으로 떠난다.그 곳에서 ‘펀’은 각자의 사연을 가진 노매드들을 만나게 되고,광활한 자연과 길 위에서의 삶을 스스로 선택한 그들과 만나고 헤어지며다시 살아가기 위한 여정을 시작하는데…
* 수상정보 : 미국 아카데미 작품상, 여우주연상, 감독상 수상
* 개인평점 : ★★★★☆ (4.5 / 5점)
영화결말 바로가기 클릭!!
< 후 보 >
◈ 더 파더
줄거리
나는 런던에서 평화롭게 삶을 보내고 있었다.
무료한 일상 속 나를 찾아오는 건 딸 ‘앤’ 뿐이다.
그런데 앤이 갑작스럽게 런던을 떠난다고 말한다.
그 순간부터 앤이 내 딸이 아닌 것처럼 느껴졌다.
잠깐, 앤이 내 딸이 맞기는 한 걸까?
기억이 뒤섞여 갈수록 지금 이 현실과 사랑하는 딸,
그리고 나 자신까지 모든 것이 점점 더 의심스러워진다.
* 수상정보 : 미국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각색상 수상
* 개인평점 : ★★★★☆ (4.5 / 5점)
영화결말 바로가기 클릭!!
◈ 맹크
줄거리
냉소적이고 신랄한 사회 비평가이자 알코올 중독자인 시나리오 작가 허먼 J. 맹키위츠가 훗날 영화사에 길이 남을명작 <시민 케인>의 시나리오를 집필하는 과정을 통해 1930년대의 할리우드를 재조명하는 영화.
* 수상정보 : 미국 아카데미 촬영상, 미술상 수상
* 개인평점 : ★★★☆ (3.5 / 5점)
영화결말 바로가기 클릭!!
◈ 미나리
줄거리
낯선 미국, 아칸소로 떠나온 한국 가족.
가족들에게 뭔가 해내는 걸 보여주고 싶은 아빠 '제이콥'(스티븐 연)은
자신만의 농장을 가꾸기 시작하고 엄마 '모니카'(한예리)도 다시 일자리를 찾는다.
아직 어린 아이들을 위해 ‘모니카’의 엄마 ‘순자’(윤여정)가 함께 살기로 하고
가방 가득 고춧가루, 멸치, 한약 그리고 미나리씨를 담은 할머니가 도착한다.
의젓한 큰딸 '앤'(노엘 케이트 조)과 장난꾸러기 막내아들 '데이빗'(앨런 김)은
여느 그랜마같지 않은 할머니가 영- 못마땅한데…
* 수상정보 : 미국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수상
* 개인평점 : ★★★★ (4.0 / 5점)
영화결말 바로가기 클릭!!
◈ 트라이얼 오브 더 시카고7
줄거리
1968년 시카고, 민주당 전당대회에서 평화롭게 시작했던 반전 시위가 경찰 및 주 방위군과 대치하는 폭력 시위로 변하면서 7명의 시위 주동자 ‘시카고 7’이 기소되었던 악명 높은 재판을 다룬 이야기
* 개인평점 : ★★★★ (4.0 / 5점)
영화결말 바로가기 클릭!!
◈ 사운드 오브 메탈
줄거리
여자친구 루와 2인조 메탈 밴드로 활동하고 있는 드러머 루빈은 과거 마약 중독의 영향으로 갑자기 청력을 잃게 된다. 루빈은 한 후원자로부터 청각 장애인 커뮤니티를 소개받지만 그곳에 들어가기를 거부하고, 결국 루가 그의 곁을 떠나면서 커뮤니티에 합류한다. 수화를 배우고, 커뮤니티 친구들의 도움을 받으며 루빈은 서서히 내적인 변화를 느끼게 된다. <사운드 오브 메탈>은 다리우스 마더의 감독 데뷔작으로, 섬세하게 구현된 사운드 연출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에도 출연한 래퍼, 리즈 아메드의 연기도 훌륭하다.
* 수상정보 : 미국 아카데미 편집상, 음향상 수상
* 개인평점 : ★★★★☆ (4.5 / 5점)
영화결말 바로가기 클릭!!
◈ 유다 그리고 블랙 메시아
줄거리
FBI 국장 J. 에드거 후버는 미국 내 반체제적인 정치 세력을 감시하고 와해시키는 대 파괴자 정보활동을 설립하고 급부상하는 흑인 민권 지도자들을 ‘블랙 메시아’로 규정해 무력화시킨다. 1968년 FBI는 흑표당 일리노이주 지부장으로서 투쟁을 이끄는 20살의 대학생 프레드 햄프턴을 국가 안보를 위협하는 대중 정치 선동가로 지목해 그를 감시하기 위한 정보원을 잠입시키기로 한다. 한편, FBI 요원을 사칭해 차를 절도하다 체포된 윌리엄 오닐은 FBI 요원 미첼에게 7년 간 감옥에서 썩을 것인지 아니면 흑표당에 잠입해 햄프턴을 감시할 것인지 제안 받는다. 조직에 들어간 오닐은 미첼 요원의 영향력에 강하게 끌리면서도, 흑표당이 정면으로 맞서 싸우는 사회적 불평등을 경험하면서 햄프턴의 메시지에도 동화되기 시작한다. 지부 보안 책임자의 자리까지 오르고 햄프턴과 가까워질수록 용기 있는 일과 자기 목숨 부지하는 일 사이의 기로에 놓이게 되는데…
1969년 12월 4일, 운명적인 배신과 비극적인 선택의 그날이 다가오고 있었다!
* 수상정보 : 미국 아카데미 남우조연상, 주제가상 수상
* 개인평점 : ★★★★ (4 / 5점)
영화결말 바로가기 클릭!!
◈ 프라미싱 영 우먼
줄거리
7년 전 자신의 가장 친한 친구가 당한 비극적인 사건에 충격을 받고 고통 속에 살고 있는 ‘카산드라’(캐리 멀리건)가 친구를 위해 완벽하고 치밀한 복수를 실행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 수상정보 : 미국 아카데미 각본상 수상
* 개인평점 : ★★★☆ (3.5 / 5점)
영화결말 바로가기 클릭!!
(사진출처 및 줄거리 : Da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