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주의 표방하는 화장품 브랜드 '시크릿키'가 러시아서 잘 나가는 이유? 진짜 잘 나가는 것인가? 그냥 잘 나간다고 홍보하는 것일까? 연 100만달러 이상 매출을 올린다면, 뭐 그렇게 대단한 건 아닌 듯한데..
http://bit.ly/2y1Pvpr
시크릿키 사를 방문한 러시아 뷰티 업체 인사들과 찍은 기념 사진/시크릿키 사
자연주의를 표방하는 화장품 브랜드 ’시크릿키’가 러시아에 진출한 한국 브랜드 15개 중 매출 순위 1위를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시크릿키 측은 “한국의 화장품은 러시아에서 높은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며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1등이라는 갚진 결과를 얻어 기쁘다”고 말했다.
2015년 12월 러시아측과 독점계약을 체결하면서 러시아 뷰티 업계에 진출한 시크릿키는 이듬해 바로 100만달러 매출 달성에 성공했으며, 9월 현재 110만 달러 이상 매출을 올렸다. 고무된 러시아 뷰티 업체 대표단은 최근 한국을 방문해 시크릿키 본사에 들러 협력 수준을 더욱 높이기로 했다(사진).
시크릿키 브랜드의 성공은 러시아의 기후와 화장품 소비자들의 피부 타입을 지속적으로 파악해 제품을 개발했기 때문이라고 시크릿키 측은 분석한다. 가장 반응이 좋은 제품으로는 골드라쿠니, 씨네이크라인, 스네일라인이 매출 강세 제품으로 알려졌다.
이중 골드라쿠니 라인은 24K 골드와 금은화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거칠어진 피부를 매끄럽고 탄력 있게 가꿔준다. 씨네이크 라인은 뱀독과 유사한 구조를 가진 펩타이드 성분이 들어있어 미백과 주름개선 기능성, 수분 유지력이 높도록 개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