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이나 욕실의 변기(양변기)의 이동및 위치를 조금 변경 시키는 내용입니다.
보통은 양변기를 설치할시에는 바닥의 100A pvc파이프에 후렌지라는 결속부속을 이용하여 변기와 100A pvc 파이프를 결속하여 양변기를 설치합니다.
벽과의 간격및 설치시 문제가 없을시에는 정심후렌지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변기 설치가 가능합니다.
설치가 힘들경우나 설치된 변기가 너무 벽에 붙어서 사용하기 힘든경우에 변기의 위치가 이동 해야 할경우에
" 편심 " 후렌지를 사용하여 변기를 약간 이동 시켜서 설치를 합니다.
아래의 사진들은 변기가 벽에 너무 붙어서 불편한 주택의 화장실 편심 후렌지 시공 모습입니다.
편심 후렌지의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정심후렌지는 틀어진 모양이 없이 일직선인 모양입니다.
편심후렌지는 이동하고자 하는 길이에 따라 2cm 3cm 5cm 10cm 20cm 30cm 등 간격의 차이가 많습니다.
편심후렌지를 임이로 파이프에 꼽아본 모습입니다.
이런식으로 변기가 고정될 윗면이 편심으로 인해 이동되고 그위에 변기가 고정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편심후렌지의 머리부분이 타일면에 닿아야 변기면도 바닥에 닿아 고정되기 때문에 파치 작업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파치전에 안에 이물질이 들어 가면 안되기 때문에 방지용으로 파이프안에 가림막을 해줍니다.
변기를 이동시키고자 하는 위치로 편심후렌지의 길이만큼 표시합니다.
그려진 모양으로 파치작업을 한 모습입니다.
다음은 다른 상황의 변기 배수의 모습입니다.
위 사진의 모습은 파이프 아래에 부속이 써있는 상황입니다.
부속이 써있는 상태의 배관이라면 편심후렌지의 3cm이상은 불가능합니다.
편신후렌지의 각이 커질경우 파치할 면과 깊이가 더 있어야 하는데 부속때문에 그 아래로 편심후렌지 부속이 내려가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그런경우가 아니라면 200cm 300cm 등도 시공이 가능합니다.
후렌지를 끼워보고 파치 조금 하고 끼워보고 파치하고 이런식으로 조심히 해나가야 합니다.
이유는 화장실은 방수층이라는 층이 있습니다.
물을 많이 쓰는 공간이기때문에 물이 아래층으로 새는 것을 막기위해 방수층을 두고 방수를 합니다.
방수층이 손상되지 않는선에서 조심히 파치하면서 시공합니다.
파치한면에 편심후렌지를 올리면 변기를 결속시키면 작업은 끝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