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락셀 레이저 "여드름 흉터 비켜!"
여드름을 청춘의 꽃이라고 말하지만 사실 ‘원수’로 생각하는 사람이 훨씬 많다. 붉은 뾰루지가 얼굴을 덮고 있으면 예뻐 보일 턱이 없고, 곪아 터지면 아프기까지 하다.
짜다 보면 분화구 같은 흉터까지 생긴다. 이 때문에 방학이나 휴가철에는 피부과를 찾는 여드름 환자가 부쩍 늘어난다. ‘붉은 기’가 심하거나 염증성 여드름의 경우 미백과 재생 성분을 피부 속에 집중 침투시키는 메디칼 스킨케어, IPL, 엔라이트레이저를 병행하면 여드름도 치료하고 붉은 기도 개선할 수 있다.
IPL은 고농축된 광선을 조사하여 여드름 염증을 가라앉히고 피부 재생을 촉진시켜 피부탄력을 증가시킨다. 또 엔라이트 레이저는 여드름균을 죽이고 붉은 기를 없애는데 탁월하다.
코와 코주변의 모공이 넓어져 블랙헤드가 있는 경우는 ‘금침모공축소술’이 유용하다. 금침모공축소술은 미세한 전기적 자극을 모공 안에 직접 가해 피지선을 파괴하고 넓어진 모공의 내벽을 줄여 모공을 축소해준다. 1~2주 간격으로 4~5회 정도 시술하면 효과가 나타난다. 볼이나 이마 등 얼굴 전체의 모공이 과도하게 늘어나 있고 얇거나 중간 깊이의 여드름 흉터가 복합적으로 나타났을 때는 프락셀 레이저가 효과적이다.
프락셀 레이저는 주변 세포의 손상 없이 흉터부위에만 수천개의 미세구멍을 뚫어 피부를 깎아주고 피부 진피조직에서 탄력섬유를 재생시킨다. 2~3주 간격으로 3~5회 정도 시술받으면 된다. 푹 패인 여드름 흉터는 다양한 시술로 짜여진 여드름 흉터 패키지 프로그램을 이용할 것을 권한다. 반복된 시술, 통원치료, 피부관리가 필요하므로 긴 방학기간이 치료의 적기다.
피하절개술로 큰 흉터의 피부를 올려준 후 모공축소술로 작은 흉터를 없애고 어븀야그 레이저나 울트라펄스 탄산가스레이저 등으로 굴곡이 심한 피부를 매끈하게 깎아준다. 남은 흉터는 프락셀 레이저를 추가하거나 필러로 함몰된 피부를 채워준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