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비무환 (공군비행장이 충주발전을 어렵게한다. ) 작성자 정보작성자 김 광 영
작성일 2004-07-28 게시물 작성 내용내용
7월28일 신기남 열린우리당 대표는 청주에서 의 발언에서 공공업체 충북이전을 적극노력하겠다했으며 오송역 유치와 청주공항을 활성화 하기 위해 공군부대의 이전을 공군부대에 제안 하겠다 했습니다.
충북으로선 매우 반가운 일이라 할수 있는 획기적인 발언이기도 하다 할것입니다. 그러나, 우리충주로서는 무조건 반가워 하기만은 아닌 일인것 같기에 경각심을 갖어야 할 것입니다.
그것은 ? 청주공항 이전을 놓고 심심치않게 충주공군 비행장을 거론 하여 왔기 때문 입니다. 요즘 제천에선 제천비행장 이전을 놓고 전 시민적인 차원에서 결기하고 있습니다. 신기남 대표의 발언이 반가운 발언 인것은 틀림없으나 만약 공군비행장 이전 장소가 충주로 결정될시 충주는 겉잡을수 없는 소외지역으로 접어들기 때문 입니다.
금가면의 공군비행장은 충주발전을 막고 있는 큰 요소인 것입니다. 우리는 신행정수도건설 입지로 부자가 된다는 금가를 추천한바 있으나 행정수도 추진본부는 공군부대와 골프장이 이미 드어와 있어 불가하다는 답변을 받은적이 있습니다.
신기남대표의 약속이 이르워저 청주공군부대를 이전할시 충주로 결정된다면 이것은 정말 않될 것입니다. 어찌 생각하면 거론도 되지 않은 일을 많들어 고민하고있다 할수 있겠습니다만 결정된뒤 아우성을 부리는것 보다는 미리 쇄기를 박아놀 필요가 있을것 같아 건의 드리는 것입니다.
우리 충주는 국토균형발전 이라는 정책을 기회로 만년 소외지역에서 탈피해야 할것입니다. 요즘 충주환경련에서 충주공군비행장에 대한 게시글이 자주 오르고 있음을 보고 있습니다. 충주시는 물론 전 충주시민은 정신 반짝 차리고 만사에 대비해야 할것입니다.
충주가 만년소외지역이 된것에는 타의에 있는것도 있겠습니다만 제일큰 원인은 충주시와 충주시민에 있다 할것입니다. 누가 갖어다 주기전에 내 스스로 노력하고 찾아 내 지역발전에 합심 할적에 지역발전은 이루워 질수 있다고 봅니다.
우리 충주시민과 모든 공직자는 내지역 발전에 적극 노력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충주사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