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경북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예천군지부(지부장 권내영)은 기초소양교육의 일환으로써 실시된 성교육 스쿨은 발달장애인들의 건전한 성가치관을 정립을 돕고,
성에 관한 합리적인 지도 방법을 통해 성적 의사결정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해 3월 17일부터 5월 26일까지 예천군지부 프로그램실에서 2023년 발달장애인 성교육 스쿨 강의를 실시한다.
2023년 발달장애인 성교육 스쿨 강의를 맡은 김혜경( 현 여성장애인 성폭력상담소 실장)는 ”성적 호기심 및 욕구 표출의 기회으로 인한 교육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성(性)관련 지식 습득 기회를 제공을 통한 성적 자기결정권 확립이 교육의 초점이다.
특히 성적자기결정권, 성적동의(의사소통) 월경, 임신 등 성에 대한 긍정적인 개념을 형성하고 성폭력 피해 예방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으로 성적자기결정권 등 긍정적 개념형성 및 성폭력 피해 예방 도움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권내영 예천군지부장은 ”2023년 발달장애인 성 교육 스쿨 교육을 통한 바른 성 가치관 확립은 매운 중요하다“면서 ”스스로 신체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인권을 보호할 수 있는 역량이 강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http://www.y-c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1463)
첫댓글 성교육은
다같치해서
서재미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