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년전에 엔진고장으로 노지에 방치되어있는 관리기를 고물값에 가져왔는데 고칠려고 하니 한두군데가 아닙니다.
엔진내부는 열어봐야 알겠지만 육안으로 봐서는
연료통, 기화기, 세족기, 소음기, 각종케이블, 벨트, 텐션베어링 등등 보이나 배꼽이 커지는 관계로 엔진내부 열어서 엔진가동을 우선으로 수리하고자 합니다.


계양 G710인지 G810 인지 모델명이 안보입니다.
알아보니 실린더 크기로 판단해야 한답니다.




저기 보이는 점화코일은 전에 수리하면서 무효화시키고 내부에 있습니다.



우선 엔진만 분리했습니다.

실린더내벽 피스톤링은 확인결과 양호해 보입니다.

기화기는 세척을 해봤으나 불량이라 교환 했습니다.

에어휠타는 청소했습니다.

고장원인은 여기에 있습니다.
연접봉 볼트가 풀려 파손되었습니다.


조립과정은 사진이 많이 부족합니다.
장갑벗고 찍기가 힘들드라고요 ㅎㅎ.
조속기 조립이 쉽지가 않았습니다.분해시 사진을 못 찍어서ㅠ.


세척후 조립하니 시동 잘 됩니다.
심장을 살렸으니 절반 성공입니다.
지금은 운행 가능하게 수리가 완료 되었습니다
첫댓글 채박사님..
대박입니다...
날 만나 넘 힘드십니다..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