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비타 폐차하는 방법 >
라비타 차량 폐차하고 더 많은 라비타 폐차 보상금을 받으려면, 폐차하는 과정에 대한 기본 정보를 아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또한, 공식적으로 허가받아서 안전한 폐차장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폐차가 처음이기 때문에 필요한 절차와 정보를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라비타 폐차할 때 알아야 할 필수 정보를 아주 쉽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허가받은 폐차장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라비타 차량을 폐차할 때는, 정식 허가받은 폐차장에서 폐차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만약 무허가 업체에 맡기면, 생각보다 훨씬 심각한 피해가 발생합니다.
▶ 금전 손해
무허가 업체에서 폐차를 진행하면, 정식 허가받은 폐차장보다 10만 원 이상 많은 폐차비를 제안합니다. 하지만 라비타 차를 가져간 뒤에는 견인비, 인건비, 각종 전산 사용료, 보관료 등을 청구해서 받아 냅니다. 그래서 결국에는 폐차 보상금으로 1~3만 원만 받게 됩니다.
▶ 불법 사용
무허가 업체에서는 폐차할 차를 말소 처리하지 않은 상태로 수리와 도색한 뒤에 업체 직원이 타거나 판매합니다. 그래서 폐차 맡긴 차로 발생하는 과속, 주차위반 과태료와 자동차세 등이 예전 자동차 주인에게 청구됩니다.
이렇게 다양한 문제가 계속 발생하기 때문에 꼭 정식 허가받은 폐차장을 이용해야만 정확한 폐차가 가능합니다.
2. 리사이클링을 잘하는 폐차장이 좋은 이유
자원 재활용을 잘하는 폐차장에서는 일반 업체보다 많은 라비타 폐차 보상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일반 업체는 부족한 인프라(장소, 많은 장비, 다양한 시설 등)로 차량을 오직 압축합니다. 그래서 오직 고철 시세에 따라서 라비타 고철값이 결정되기 때문에 충분한 폐차 금액을 절대로 받지 못합니다.
반면에, 자원 재활용을 잘하는 폐차장은 라비타 차에서 재활용할 수 있는 자원(엔진, 부품, 특수 금속 등)을 추출한 뒤 다양한 곳에 판매합니다. 이렇게 생긴 수익의 일부를 라비타 폐차 가격에 포함합니다. 그래서 폐차 시기에 따라서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5만 원에서 10만 원을 추가로 드리게 됩니다.
이런 모든 것을 종합할 때, 정식 허가받은 폐차장에서 각종 자원을 효율적으로 재활용함으로써 더 나은 라비타 폐차비를 제공하게 됩니다.
3. 간단하게 폐차 접수하는 방법
허가받은 폐차장 담당 직원을 통해서 아래와 같은 절차대로 접수하시면 됩니다.
▶ 폐차 상담
폐차장의 담당자에게 폐차할 자동차 종류와 운행 여부를 전화로 알려주면 됩니다. 그러면 직원은 고철, 부속품 그리고 특수 금속 시세에 따라서 라비타 폐차 가격을 결정 후 알려드립니다.
▶ 견인 요청
제시한 폐차 보상금과 폐차하는 과정이 마음에 들면, 원하는 견인 날짜와 시간, 방문할 장소를 폐차장 담당 직원에게 알려주시면 됩니다.
▶ 서류 제출
신분증 앞면을 핸드폰으로 사진 찍어서, 폐차장 담당 직원에게 문자로 보내면 됩니다. 그리고 말소 행정 처리할 때 필요한 차량 등록증 원본은 라비타 차량 대시보드 서랍 또는 운전석에 두면 됩니다.
4. 견인할 때 할 일 안내
폐차 접수한 차를 견인하는 과정에서 할 일은 아주 간단합니다.
▶ 차량 정리
폐차장에서 자동차를 수거하기 전에, 차 내부와 트렁크에서 귀중품과 중요한 서류 등을 미리 빼놓아야 합니다. 만약 폐차장에서 가져간 차를 압축하면, 안에 있던 물건들을 다시 찾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 견인 과정
요청한 시간에 도착한 견인 기사에게 자동차 열쇠를 넘겨주면, 폐차장으로 차를 가져오게 됩니다.
※ 무료 견인
정식으로 허가받은 폐차장에서는 견인을 무료 서비스로 제공하기 때문에 견인비(=라비타 폐차 비용)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5. 폐차장에서 폐차 과정
폐차장에 라비타 차량이 들어오면, 신속한 폐차를 위해서 3가지 작업을 동시에 진행하게 됩니다.
▶ 해체 작업
해체 전담 직원은 관할청에 반납할 번호판 제거한 후, 재사용이 가능한 엔진과 부속, 특수금속 등을 먼저 추출합니다. 그리고 해체하고 남은 라비타 자동차는 압축 기계로 누르게 됩니다.
▶ 행정 업무
행정 처리 직원은 자동차 등록 정보를 지우기 위한 신청 서류를 관할청에 접수합니다. 그리고 차량 등록 정보가 지워지면, 말소 사실 증명서를 문자로 전송해 드립니다.
▶ 폐차 보상금 입금
폐차장에 라비타 차량이 도착한 날에 접수할 때 약속했던 폐차비를 입금해 드립니다.
※ 폐차를 하루에 마치는 방법
오전에 폐차 접수와 견인 신청 후, 폐차할 자동차가 오후 3시 전에 폐차장에 들어오면 됩니다. 그러면 접수하는 날에 모든 폐차 절차를 마칠 수가 있습니다.
6. 폐차한 뒤에 해야 할 일
모든 폐차 절차를 마쳤다면, 폐차장 직원이 처리할 수 없는 두 가지 업무를 자동차 주인이 직접 처리해야 합니다.
▶ 보험료 돌려받기
대부분의 사람들은 1년 치 차량 보험료를 선납하기 때문에 말소한 뒤 남은 기간의 보험료를 모두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폐차장으로부터 말소 사실 증명서를 문자로 받으면, 보험사 콜센터를 통해서 환급받으면 됩니다.
▶ 자동차세 환급
1년 치 자동차세를 미리 선납한 분은 말소 후 남은 기간의 자동차세를 인터넷 신청 또는 거주지 관할청에 전화 접수해서 돌려받으면 됩니다. 만약 분납하고 있는 분은, 7월 또는 12월에 자동차세를 납부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하루 만에 폐차를 마치고, 라비타 폐차 보상금을 잘 받는 방법을 안내해 드렸습니다. 그러니 폐차가 필요할 때 연락 주시면, 만족스러운 폐차 서비스(무료 견인, 신속한 말소, 많은 폐차비)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