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들어 아이폰땜시 잠도 제대로 못자고 있습니다..ㅎㅎ
어찌나 좋은 훌륭한 기능들이 있던지...
외관이나 스펙 같은건 자제하겠습니다. 주변에서 간혹보셨죠..(인터넷 검색가능)
일단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은 인터넷상 "바로가기" 혹은 "작은 프로그램(소프트웨어)"정도로 이해하시면 편하실듯 합니다.
내게 맞는 앱을 찾고 활용하는것은 정말이지 하루하루가 놀라울 따름입니다.
제가 일을 하며 제일 유용하게 쓰는 앱을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아이폰 활용도)
1. 한컴뷰어
-이 앱은 제목에서 풍기는봐와 같이.. 한글화일, 엑셀화일 등을 볼수있는 화일입니다. 다시말해 지금제가 현재 만들고 있는 물건표를 저장하면 이앱으로 볼수있는것입니다. 큰 장부가 있는것이 아니고 이제 작은 아이폰하나면 언제 어디서든 전화가 오더라도 쉽게 일을 할수가 있습니다. 또한 주소록 혹은 전화번호부의 전화번호를 인식해 그 화일을 보는 도중 바로 통화하기가 가능합니다
(말로 설명하기가 어렵네요..)
결론은 엑셀 화일 한글화일등을 열어 볼수가 있습니다. 작은 화면에 뭐가 보이겠냐고 반문하실지도 몰라서 알려드립니다...
손가락으로 넓히면 화면은 본인이 원하는데로 커집니다..(돋보기처럼) 그러니.. 화일의 글씨를 아무리 작게 작성하여도 아이폰으로 확인하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습니다.
2.캠카드
- 이 앱은 명함을 찍는데 사용합니다. 명함을 찍으면 거기의 성함 전화 팩스 상호등이 바로 아이폰에 저장이 됩니다.
물론 명함그대로 저장도 되고 명함에 있는 전화번호등도 저장이 됩니다. 한마디로 그림을 숫자로 저장시킨다고 말씀드려야 될까요? 명함받고 일일이 핸드폰에 저장할 일이 이제 없습니다. 사진찰칵.. 그럼 알아서 저장이 됩니다..
3.다음지도(로드맵)
- 평소 상가건물보거나 큰길에 있는 건물볼때 자주 보는데.. 사무실에 있으면 컴퓨터로 보면 되지만 나와서 확인시에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화면이 작아 잘 안보일것 같다고 생각하신다면.. 앞에도 말씀드렸듯이.. 늘리면 됩니다...
4.각종 은행(뱅킹)
- 제가 50대 아주머니의 이모습을 보고 충격받아서 사용했습니다..ㅎ 주요은행에서 금방처리 합니다. 언제어디서든 화면으로 확인하면서 송금 및 계좌확인... 참 편리합니다.
5. 법제처( 그리고 법무부)
- 각종 "법"에 관련된 것은 전부 다있다고 보시면됩니다. 그자리에서 그때 그때 법을 찾아 보는 재미... 해보지 않으신분들은 말씀을 마세요..정말 그자리에서 궁금증이 사라 지고, 손님께도 정확한 법적 설명이 가능해.. 신뢰감이 쌓일듯 합니다~!
6.부동산관련
- 스피드뱅크,조인스랜드,부동산가이드,부동산메이트,부동산114등이 있고, 자신의 위치에서 가까운 중개업소및 물건을 소개해줍니다. 아이폰특성상 자기위치가 정확히 나오기 때문에. 근처의 물건을 찾을수 있게 되있습니다.
또한 중개 수수료 계산하는 앱은 잘 사용하지않는 요율에대한 답변을 즉답으로 할수 있게 아주 유용합니다.(이제 휴대용 수수료율표가 없어도 됩니다. 외우면 좋겠지만.. 내용도 많지도 않는데.. 잘 사용하지 않는건 외워지지 않더라구요.ㅎ)
7. 트위터
- 계정만 만들고 바뻐서 활용을 못하고 있긴합니다. 대충 말씀드리면, 싸이월드의 축소판이라고 생각하시면 쉽고, 또한 1촌맺기(팔로우)을 맺으면 상대방의 글이 즉시 올라옵니다. 즉각적인 정보.. 현장정보.. 활용시 정말 유용한 앱이라고 생각합니다.
(알터 , 날개 등의 쪽지보내기 기능이라고 보시면 편하실겁니다.. 많은 중개업자분들이 팔로우를 맺는다면 물건을
트위터에 올리면 바로바로 팔로우로 통해 인근, 동종 중개업자에게 아이폰으로 물건이 전해집니다..)
8. 기타
- 수없이 많은 앱.. 게임, 유틸리티, 영상, 음향등등 말도 못하게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앱을 찾는 앱이 최고의 인기를 달리고 있는지도 모릅니다.ㅎ 아이들의 위한 앱도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현재는 핸드폰 과 아이폰 이렇게 2가지를 병행하며 사용중에 있습니다.. 전화기로 사용때는 조금 불편함은 없지않아 있습니다.
화면 과 정보이용면에서는 뛰여나지만.. 전화기로써의 존재감은 조금 떨어집니다.
또한 10년 사용해온 016 번호를 버릴수도 바꿀수도 없기에 2대를 사용할 수 밖에 없었으며, 지금에선 잘 했다라고 생각듭니다.
카페 분들도 아이폰(스마트폰)구입하셔서(약정끝나셨다면..ㅎ) 앞으로의 미래를 준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이폰을 해야지만 꼭 돈을 잘버는것은 아니지만.. 분명.. 세상은 빠르게 돌변하고있고,, 그선상에 아이폰은 있다고 믿습니다.
이상 이태종의 주저리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