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UseCase Diagram |
|
회원관리 UseCase Diagram |
|
ID |
UC_001 |
유즈케이스명 |
회원가입 |
|||
작성자 |
한 지 환 |
수정자 |
정 용 인 | |||
최초작성일 |
2013-01-23 |
최종수정일 |
2013-01-23 | |||
Actor |
EndUser, DBMS |
|||||
사전조건 |
사용자는 등록되어 있지 않다. |
|||||
사후조건 |
사용자가 등록 되었다. |
|||||
기본흐름 |
Actor |
System |
DB |
|||
2. 별명, Password, 성별,생년월일,핸드폰번호를 입력한다. 3. 가입 버튼을 입력한다. (→)
7. 결과 확인 |
1. 회원 가입 창을 보여준다.
4. Actor 정보를 DB에게 보낸다(→)
6. 가입 성공 여부 반환(←) |
5. ID가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고 결과 반환(←) |
||||
대체흐름 |
Actor Action |
System Action |
Server Action |
|||
예외흐름 |
Actor Action |
System Action |
Server Action |
|||
포함/확장 |
||||||
업무 규칙 |
상 |
|||||
우선 순위 |
상 |
|||||
사용 빈도 |
상 |
|||||
특별 요구사항 |
없음 |
|||||
비고 |
ID |
UC_002 |
유즈케이스명 |
로그인 |
|||
작성자 |
강 현 민 |
수정자 |
정 용 인 |
|||
최초작성일 |
2013-01-23 |
최종수정일 |
2013-01-23 |
|||
Actor |
EndUser,DBMS |
|||||
사전조건 |
사용자가 가입이 되어있어야 한다. |
|||||
사후조건 |
로그인이 된다. |
|||||
기본흐름 |
Actor 행위 |
System |
DB |
|||
1. 별명,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 |
2. DB에게 입력받은 Actor정보를 넘겨준다(→)
4. 로그인 성공여부 반환(←) |
3. 별명과 password가 일치하는지 반환(←) |
||||
대체흐름 |
Actor Action |
System Action |
Server Action |
|||
예외흐름 |
Actor Action |
System Action |
Server Action |
|||
포함/확장 |
||||||
업무 규칙 |
상 |
|||||
우선 순위 |
상 |
|||||
사용 빈도 |
상 |
|||||
특별 요구사항 |
없음 |
|||||
비고 |
대기실 UseCase Diagram |
|
ID |
UC_003 |
유즈케이스명 |
게임방 입장 |
|||
작성자 |
박 종 현 |
수정자 |
정 용 인 |
|||
최초작성일 |
2013-01-23 |
최종수정일 |
2013-01-23 |
|||
Actor |
End-User, DBMS |
|||||
사전조건 |
게임 방이 생성 되어 있어야 한다. |
|||||
사후조건 |
게임 방에 입장을 한다. |
|||||
기본흐름 |
Actor |
System |
DB |
|||
1. 게임방 입장 버튼을누른다.(→) |
2. 게임방 입장 버튼을 누른Actor의 상태를 변경요청(→)
4.게임방에 입장시킨다. (←) |
3. 상태 정보를 변경 후반환(←) |
||||
대체흐름 |
Actor Action |
System Action |
Server Action |
|||
예외흐름 |
Actor Action |
System Action |
Server Action |
|||
포함/확장 |
||||||
업무 규칙 |
상 |
|||||
우선 순위 |
상 |
|||||
사용 빈도 |
상 |
|||||
특별 요구사항 |
없음 |
|||||
비고 |
ID |
UC_004 |
유즈케이스명 |
게임방 목록 보여주기 |
|||
작성자 |
박 종 현 |
수정자 |
정 용 인 |
|||
최초작성일 |
2013-01-23 |
최종수정일 |
2013-01-23 |
|||
Actor |
EndUser, DBMS |
|||||
사전조건 |
사용자가 로그인 되어 있어야 한다. |
|||||
사후조건 |
다른사용자가 생성한 방의 목록을 볼수있다. |
|||||
기본흐름 |
Actor |
System |
DB |
|||
1. 생성된 게임 방의 목록을 요청(→)
3. DB에서 반환 받은 방 목록을 Actor에게 출력(←) |
2. 생성된 게임 방의 목록을 반환(←) |
|||||
대체흐름 |
Actor Action |
System Action |
Server Action |
|||
예외흐름 |
Actor Action |
System Action |
Server Action |
|||
포함/확장 |
||||||
업무 규칙 |
상 |
|||||
우선 순위 |
상 |
|||||
사용 빈도 |
상 |
|||||
특별 요구사항 |
없음 |
|||||
비고 |
ID |
UC_005 |
유즈케이스명 |
게임방 생성 |
|||
작성자 |
박 종 현 |
수정자 |
정 용 인 |
|||
최초작성일 |
2013-01-23 |
최종수정일 |
2013-01-23 |
|||
Actor |
EndUser, DBMS |
|||||
사전조건 |
로그인이 되어있어야 한다. |
|||||
사후조건 |
게임방이 생성된다. |
|||||
기본흐름 |
Actor |
System |
DB |
|||
1. 게임방 생성을 요청한다. (→) |
2. DB에게 방 생성을 요청한 Actor의 별명을 넘겨준다. (→)
4. 게임 방을 생성 |
3. 게임방 생성 정보를 저장 |
||||
대체흐름 |
Actor Action |
System Action |
Server Action |
|||
예외흐름 |
Actor Action |
System Action |
Server Action |
|||
포함/확장 |
||||||
업무 규칙 |
상 |
|||||
우선 순위 |
상 |
|||||
사용 빈도 |
상 |
|||||
특별 요구사항 |
없음 |
|||||
비고 |
ID |
UC_006 |
유즈케이스명 |
채팅 |
|||
작성자 |
박 종 현 |
수정자 |
정 용 인 |
|||
최초작성일 |
2013-01-23 |
최종수정일 |
2013-01-23 |
|||
Actor |
End-User |
|||||
사전조건 |
사용자가 로그인 되어 있어야 한다. |
|||||
사후조건 |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
|||||
기본흐름 |
Actor |
System |
DB |
|||
1. 메시지를 보낸다. (→) |
2. 접속된 다른 Actor에게 메시지를 출력해준다.( ←) |
|||||
대체흐름 |
Actor Action |
System Action |
Server Action |
|||
예외흐름 |
Actor Action |
System Action |
Server Action |
|||
포함/확장 |
||||||
업무 규칙 |
중 |
|||||
우선 순위 |
중 |
|||||
사용 빈도 |
중 |
|||||
특별 요구사항 |
없음 |
|||||
비고 |
ID |
UC_007 |
유즈케이스명 |
대기실 나가기 |
|||
작성자 |
박 종 현 |
수정자 |
박 종 현 |
|||
최초작성일 |
2013-01-23 |
최종수정일 |
2013-01-23 |
|||
Actor |
End-User,DBMS |
|||||
사전조건 |
사용자가 우선적으로 로그인 되어 있어야 한다. |
|||||
사후조건 |
프로그램이 종료되며 사용자가 로그아웃이 된다. |
|||||
기본흐름 |
Actor |
System |
DB |
|||
1. 대기실 나가기 버튼을 누른다. (→) |
2. 대기실 나가기 버튼을 누른 Actor의 정보를 보내준다. (→)
4. 프로그램을 종료한다(←). |
3. 대기실 나가기 버튼을 누른 Actor의 상태를 변경시킨다. |
||||
대체흐름 |
Actor Action |
System Action |
Server Action |
|||
예외흐름 |
Actor Action |
System Action |
Server Action |
|||
포함/확장 |
||||||
업무 규칙 |
중 |
|||||
우선 순위 |
중 |
|||||
사용 빈도 |
중 |
|||||
특별 요구사항 |
없음 |
|||||
비고 |
게임방 UseCase Diagram |
|
ID |
UC_008 |
유즈케이스명 |
게임 준비 | ||
작성자 |
박 재 완 |
수정자 |
정 용 인 | ||
최초작성일 |
2013-01-23 |
최종수정일 |
2013-01-23 | ||
Actor |
EndUser ,DBMS | ||||
사전조건 |
Actor가 방을 생성하거나 방에 들어와 있어야 한다. | ||||
사후조건 |
들어온 Actor모두가 준비상태가 되면 게임이 시작된다. | ||||
기본흐름 |
EndUser |
System |
DBMS | ||
1. 게임 준비 버튼을 누른다. (→) |
2. 모든 사용자의 준비가 완료되면 게임을 시작 한다. (←) 3. 게임방의 상태변경을 요청한다. (→)
5. 게임방의 상태정보를 변경 한다. |
4. 게임 방의 상태를 게임 중으로 변경 후, 결과를 반환한다. (←) | |||
대체흐름 |
EndUser |
System |
DBMS | ||
예외흐름 |
EndUser |
System |
DBMS | ||
포함/확장 |
|||||
업무 규칙 |
중 | ||||
우선 순위 |
중 | ||||
사용 빈도 |
중 | ||||
특별 요구사항 |
없음 | ||||
비고 |
ID |
UC_009 |
유즈케이스명 |
게임하기 | ||
작성자 |
박 재 완 |
수정자 |
정 용 인 | ||
최초작성일 |
2013-01-23 |
최종수정일 |
2013-01-23 | ||
Actor |
EndUser ,DBMS | ||||
사전조건 |
Actor가 들어와 게임을 진행중에 있다. | ||||
사후조건 |
먼저 틀린그림을 다 찾은 Actor가 승리한다. | ||||
기본흐름 |
EndUser |
System |
DB | ||
2. 보여지는 그림에 틀린 부분을 찾아 마우스 클릭을 한다. (→) |
1. 원본 이미지 및 왜곡된 이미지를 보여준다. (←)
3. 틀린부분이 맞다면 그 부분에 대한 이벤트가 발생한다. 4. 틀린 부분을 다 찾았다면 게임이 종료되며 먼저 다 찾은 Actor의 정보를 DB에 넘겨준다. |
5. System으로 부터 받은 Actor정보로 부터 승리를 올려준다. | |||
대체흐름 |
EndUser |
System |
DBMS | ||
예외흐름 |
EndUser |
System |
DBMS | ||
포함/확장 |
|||||
업무 규칙 |
상 | ||||
우선 순위 |
상 | ||||
사용 빈도 |
상 | ||||
특별 요구사항 |
없음 | ||||
비고 |
ID |
UC_010 |
유즈케이스명 |
게임방 나가기 | ||
작성자 |
박 재 완 |
수정자 |
정 용 인 | ||
최초작성일 |
2013-01-23 |
최종수정일 |
2013-01-23 | ||
Actor |
EndUser ,DBMS | ||||
사전조건 |
Actor가 방에 들어와 있어야 한다. | ||||
사후조건 |
Actor가 게임방에서 나오게되며 대기실로 이동이된다. | ||||
기본흐름 |
EndUser |
System |
DB | ||
1. 나가기 버튼을 누른다. (→) |
2. 게임 방의 상태를 대기 중으로 변경 요청을 한다.
5. 방의 상태정보를 변경 한다. |
3. 게임 방의 상태를 대기 중으로 변경 후, 결과를 반환한다. (←) | |||
대체흐름 |
EndUser |
System |
DBMS | ||
예외흐름 |
EndUser |
System |
DBMS | ||
포함/확장 |
|||||
업무 규칙 |
상 | ||||
우선 순위 |
상 | ||||
사용 빈도 |
상 | ||||
특별 요구사항 |
없음 | ||||
비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