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옆구리 통증, 불편감이 생기는 7가지 증상별 이유
오른쪽 옆구리 통증 불편감이 생기는 7가지 이유 하루에도 몇 통씩 안전 안내 문자가 오는 요즘이다. 우리 몸도 아픈 곳이 있을 때마다 어디가 왜 아픈 건지 안내 문자가 오면 참 좋을 것 같다.
leechangsik.com
하루에도 몇 통씩 안전 안내 문자가 오는 요즘이다. 우리 몸도 아픈 곳이 있을 때마다 어디가 왜 아픈 건지 안내 문자가 오면 참 좋을 것 같다.
몸이 아픈데, 정확히 어디가 아픈 건지, 도대체 왜 아픈 건지, 얼마나 더 아플지, 병원에 가야 하는 건지, 안 가도 되는 건지, 빨리 알 수 있다면 얼마나 편할까.
옆구리 통증만 해도 그렇다. 이게 근육의 문제인지, 뼈나 관절의 문제인지, 아니면 내부 장기의 문제인지, 내부 장기의 문제라면 대장의 문제인지, 간의 문제인지, 폐의 문제인지, 빨리 병원에 가야 하는 건지, 아니면 집에서 그냥 푹 쉬면 되는 건지.
원인과 대처법을 알지 못해 고민하는 경우가 종종 있을 것이다.
더구나 오른쪽 배에는 간과 맹장이 있다. 갑자기 오른쪽 옆구리 통증이 오면, 간에 문제가 생겼나, 맹장이 터졌나, 걱정이 많이 될 것이다.
특별하게 다친 적이 없음에도 오른쪽 옆구리가 갑자기 욱신거리고 쿡쿡 찌르는 듯이 아프시다면, 이번 글을 꼼꼼히 읽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오른쪽 옆구리 통증, 불편감으로 고민이 있었다면, 그 고민이 해소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