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가실 때는 혹은 불특정 다수에게 공급하실 때는 출처(중고생 영어 시험 자료제공)
밝히시는 것 잊지 마세요. 혼자 사용하실 때는 괜찮습니다.
Lesson 2. A play : Tom Paints the Fence
cf 1. Tom Sawyer is eating bread : 톰소여가 빵을 먹고 있다.
be동사 + ing는 진행형인데요. 진행형에는 반드시 be 동사가 필요하다 기억하세요.
cf 2. old-fashioned : 시대에 뒤 떨어진, 옛날에 유행한
cf 3. farmhouse : 농장안의 가옥, 농가
cf 4. be going to 동사원형 : --할 예정이다.
cf 5. You'd better wash your face first. : 너는 먼저 너의 얼굴을 씻는 편이 낫다.
had better 동사원형 : --하는 편이 낫다.
had better not 동사원형 : --하지 않는 편이 낫다.
이건 시험에 자주 출제 됩니다.
cf 6. look at : --을 보다.
cf 7. They are covered with jam. 그것들은 잼으로 덮여있다.
be covered with : --로 덮여 있다. = be filled with
cf 8. absent : 결석한, 부재의
cf 9. You're a naughty boy. : 너는 쓸모 없는 애야.
naughty : 무가치한, 쓸모없는, 나쁜
cf 10. you'll have to be punished. : 너는 벌을 받아야 한다.
punish : 벌을 받다. 야단을 맞다.
cf 11. stay : 머무르다. cf 12. paint : 그리다.
cf 13. fence : 울타리
cf 14. difficult : 어려운
cf 15. Nobody can do it except me. 나를 제외하고는 누구도 그걸 할 수 없다.
except : -을 제외하고서
cf 16. It looks easy. 그것은 쉬워 보인다.
look + 형용사 : look 다음에는 형용사가 와야지 부사가 오면 틀린다.
ex) look easily 틀림, look beatufully : 틀림
cf 17. I'm sure I can do it. 난 그걸 할 수 있어.
I'm sure (that) 주어 + 동사 : 여기서 that는 생략가능 that의 기능은 접속사 이므로
that 또는 sure 뒤에는 주어 동사가 와야한다. 참고로 I'm sure of - ing도 같은 뜻임
cf 18. let me try : 내가 한번 해볼게
let 사람 + 동사원형 : 사람이 --하도록 허락하다.
cf 19. be careful : 주어가 없으니까 명령문 조심해
= look out = watch out.
cf 20. splash : 튀기다(물 따위가)
cf 21. come along : (사람, 사물 등이) 나타나다.
cf 22. overall : 작업복(멜빵 바지 같은 것으로 작업할 때 입는다)
cf 23. straw : 짚
cf 24. pole : 막대(윗글에서는 낙시대로 쓰임)
cf 26. consider : -을 고려하다. 뒤에는 ing가 와야한다. to 동사원형이 나오면 틀린다.
cf 27. letting you paint : 네가 페인트칠 하도록 허락하다.
let 사람 + 동사원형 : 누가 --하도록 허락하다.
cf 28. How about these oranges? : 이 오렌지들 어때?
how about -- : --는 어때 = what about --
cf 29 pet : 애완용 frog : 개구리 ]
cf 30. .
Bob : you have to wait for your turn 너는 네 차례를 기다려야만 한다.
turn : 차례, 순서
cf 31. Tom : It's almost time for Aunt Polly to return.
이제 거의 Aunt Polly가 돌아올 시간이다.
it 다음에 to 동사원형, that, 또는 -ing가 나오면 it는 가주어 이고 to, that, -ing 이하가 진주어가 된다. 여기서도 마찬가지이다. 그런데 그 행동의 주체는 Aunt Polly이다. 그래서 이걸 의미상의 주어라고 한다. 그냥 부정사의 의미상의 주어는 for + 목적격이다. 라고 알아두면 좋을 것 같네요.
cf 32. I suppose you'd better leave now. suppose 뒤에는 that가 생략될 수 있다.
think, believe, hope 등도 마찬가지로 that가 생략될 수 있다. 여기서 that의 역할은 문장을 이어주는 접속사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그 뒤에는 주어 + 동사가 나온다.
suppose : 가정하다.
cf 33. brush : 솔, 동사로 쓰이면 솔질하다.
cf 34. fence : 울타리
cf 35. You did work hard this time : 이번에 넌 힘든 일을 했구나
여기서 hard는 열심히가 아니라 힘든의 뜻이며 time는 시간이 아니라 -번 이란 뜻으로 쓰임
cf 36. May I go swimming now? : 수영하러 가도 되나요?
may는 추측과 허락을 나타내는데 쓰이는데 여기서는 허락의 의미로 사용
cf 37. I just turned it on : 저 TV 방금 틀었어요.
turn on : -을 켜다. 여기서 목적어가 대명사인 경우는 turn 과 on 사이에 위치해야 한다.
ex) turn on it : 이건 당연히 틀린다. it가 대명사니까 turn과 up 사이에 와야 한다.
cf 38. finished : -을 마치다 your homework?
cf 39. be afraid of + 명사 또는 -ing
= be afraid (that 생략가능) : --를 두려워 하다.
cf 40. You'd better 동사원형 : 너는 --하는 편이 낫다.
여기서 'd는 had의 준말 You had better 동사원형
cf 41. keep A B : A가 B하도록 하다.
ex) kept you waiting : 네가 기다리도록하다.
cf 42. My class is putting on an English play : 우리 반이 영어 연극을 상연중이야
put on : -을 상연하다. -을 입다.
cf 43. Have you read it? : 그러 읽어 본적이 있니? --한적이 있니 경험을 나타내는 현재완료
cf 44. To tell the truth : 솔직히 말해서 = To be frankly with you
cf 45. I'd like you to come to our play. : 나는 네가 우리 연극에 와주었으면 좋겠어.
like 사람 to 동사원형 : -가 --해 주었으면 좋겠다.
want 사람 to 동사원형가 같은 의미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