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교량 건설 방법
다음은 교량 건설에 사용되는 다양한 방법입니다.
1. 현장타설공법
이 공법은 복잡하고 특이한 기하학적 형태의 댐을 쉽게 시공할 수 있는 유연한 교량 시공 공법입니다. 크기나 도달 불가능으로 인해 사전 제작된 요소를 운반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이 방법은 좋은 선택입니다. 더 읽어보기: 교량 건설의 현장 타설 방법
https://theconstructor.org/structures/different-cast-in-situ-methods-bridge-construction/6140/
2. 교량 건설의 균형 캔틸레버 공법
이 방법은 경간 50~250m의 교량 건설에 사용됩니다. 건설된 교량은 현장타설 또는 프리캐스트가 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세그먼트는 교각에 의해 지지되는 캔틸레버의 반대쪽 끝에 다른 방식으로 부착됩니다. 장경간 교량, 불규칙한 길이의 교량 및 사장교 건설에 가장 적합한 선택입니다.
균형 잡힌 외팔보 교량 건설
그림 1: 균형 잡힌 캔틸레버 교량 건설; 이미지 제공: www.fpscmalaysia.com
더 읽어보기: 교량 건설의 균형 캔틸레버 방법
https://theconstructor.org/structures/balanced-cantilever-method-bridge-construction/6137/
3. 교량 건설의 프리캐스트 공법
이 방법에서 교량은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요소를 사용하여 건설됩니다. 조립식은 다른 방법으로 수행됩니다. 프리캐스트 요소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프리캐스트 빔
프리캐스트 데크
프리캐스트 세그먼트 데크
교량 건설의 프리캐스트 공법
그림 2: 교량 건설의 프리캐스트 공법
더 읽어보기: 교량 건설의 프리캐스트 방법
https://theconstructor.org/structures/precast-method-of-bridge-construction/6133/
4. 교량건설의 경간주조공법에 의한 경간
이 공법은 캔틸레버 공법과 관련이 있지만 공법이 많이 발전하여 가장 경제적이고 시공이 빠른 공법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개별 경간이 최대 60m인 긴 교량 및 고가교의 경우 이 방법이 실현 가능합니다. 데크는 한 교대에서 시작하여 다리의 다른 쪽 끝에 세그먼트를 배치하여 연속적으로 구성됩니다. 세그먼트는 보다 일반적으로 조립 트러스를 사용하여 임시 고정 마스트 시스템으로 배치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교량 건설의 경간 주조 방법에 의한 경간
https://theconstructor.org/structures/span-by-span-casting-method-of-bridge-construction/6129/
5. 교량 건설의 증분 진수 방법
교량 건설의 ILM(Incremental Launching Method) 공법은 주로 연속 콘크리트 교량 또는 강거더 교량의 건설에 사용됩니다. 이 메서드는 절차를 증분 방식으로 수행합니다. 이 공법에서는 교대에서 교각 방향으로 구조물을 바깥쪽으로 밀어서 교량 상판을 단면으로 만듭니다. ILM 공법은 길이 250m 이상의 교량 데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교량 건설의 증분 진수 방법;이미지 코트
그림 3: 교량 건설의 점진적 시작 방법, 이미지 제공: www.fcp.at
자세히 보기: 교량 건설의 ILM(Incremental Launching Method)
https://theconstructor.org/structures/incremental-launching-method-of-bridge-construction/6126/
6. 교량 건설의 사장장 공법
사장교 공법에서는 케이블을 사용하여 지지탑의 한쪽 또는 양쪽에서 교량 상판을 운반합니다. 케이블은 모든 하중을 운반하고 기초로 전달합니다. 사장교 공법은 300m 이상의 교량 건설에 사용됩니다. 더 읽어보기: 교량 건설의 사장교 방식
https://theconstructor.org/structures/cable-stayed-method-of-bridge-construction/6123/
7. 교량 건설을 위한 아치 공법
아치형 교량 건설은 고려 중인 다리가 접근하기 어려운 지형을 건너야 할 때 가장 경제적인 선택 중 하나입니다. 많은 현대 아치 건설 방법은 아치 건설을 보다 경제적으로 만들었습니다. 아치 구조는 콘크리트 또는 프리캐스트 콘크리트로 만들 수 있습니다. 현장 타설 자유 캔틸레버 공법과 슬립 성형 단면은 아치 공법에 속하는 두 가지 주요 시공 기술입니다. 자세히 보기: 교량 건설을 위한 아치 방식
https://theconstructor.org/structures/arch-method-of-bridge-construction/6120/
교량 건설 공법 의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교량을 건설하기 전에 적절한 건설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결정은 디자인 팀에서 내립니다. 적절한 시공 방법을 선택할 때 설계 팀에서 고려하는 주요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다리의 규모
넘어야 할 장애물
경간 길이의 규칙성
교량 데크의 수평 및 수직 프로파일
토양 지층의 성질
현지 날씨
현지 재료비
현지 노동 시장
사이트의 접근성
건설에 허용된 시간입니다.
건설백과 사전
https://theconstructor.org/structures/methods-of-bridge-construction-selection-types/6142/
교량공사
https://www.google.com/search?q=bridge%20construction&tbm=isch&tbs=rimg:CXNqloNuuxuMYeYABlSKD7q_1sgIIEAA6BAgAEADAAgA&cs=1&hl=ko&sa=X&ved=0CCQQuIIBahcKEwio__Wq6uD-AhUAAAAAHQAAAAAQBw&biw=1536&bih=746&dpr=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