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spora 님이 회원들이 찾아오면 모시고 가시겠다고 언급하신 식당이 아마도
강릉 창해로에 위치한 팔도 전복해물뚝배기 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작년에 한국 방문을 했을 때 Diaspora님이 그곳에 계신줄 몰랐기에 찾아뵙지도 못했는데, 너무도 아쉬웠습니다. 좀 더 자주 역이민 카페를 방문했었다면 미리 알 수 있었을텐데…
제가 작년 10월에 3주 가량 한국을 방문했을 때, 강릉, 동해, 삼척 지역을 여행하면서 그곳에 있는 여러 명소들을 찾아 다니면서 동시에 인터넷에서 검색한 맛집들도 찾아가곤 했었습니다.
그 여러 맛집들 중 한 곳이 바로 이곳 팔도 전복해물뚝배기 였습니다.
팔도 전복해물뚝배기는 강원도 강릉시와 속초시 두 군데에 매장이 있더군요. 이번에 제가 찾아가 본 곳은 강릉에 위치한 본점 이었습니다.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창해로 375
영업 시간 : 매일 08:00~21:00
속초 직영점은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장사항해안길 64-5 2층)에 위치해 있답니다.
나중에 Diaspora님과 함께 이곳을 방문하시기 전에 메뉴를 한번 살펴보시고, 드시고 싶은 음식을 미리 살펴보시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원픽으로 추천하고 싶을 정도로 좋았던 식당이었습니다.
처음에 이곳을 방문했을 때는 큰 기대를 하지 않고 갔었는데, 나올 때는 무척 만족스러웠습니다.
화가가 직접 그려놓은 메뉴판도 매우 인상적이고 신선했었구요!
전복 해물 뚝배기를 즐기는 Tip!을 적어놓은 안내판 또한 매우 특이했습니다.
그 무엇보다 음식이 매우 신선하게 제공되었을 뿐아니라 맛있었습니다.
적극 추천하오니 한국을 방문하실 기회가 있으시고, 동해쪽으로 여행하실 계획이시라면 꼭 한번 들러보세요! 후회하지 않으실겁니다.
메뉴는 이 링크를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으십니다. http://paldoseafoodd.itrocks.kr/?doc=sub_02
찾아가시는 길 : http://paldoseafoodd.itrocks.kr/?doc=sub_location
첫댓글 이집이 맞습니다~
지난 가을 방문해 남편과 함께 Diaspora 님께 두배의 와이로를 받았거든요
거의 같은 시기에 방문을 하셨어서
만나뵐 수도 있을뻔 했는데 아쉽네요
해물이 싱싱하기도 하고 맛도 얼마나 좋았던지
팁을 얻어 미국 돌아와 여러번 해먹었어요^^
감사합니다. 파스텔님!
확인해 주셔서...
강릉 지역을 방문하면서 찾은 이 곳에 대해 기대를 크게 하지 않았다가 마치 선물을 받은 느낌이었습니다.
비슷한 시기에 다녀가셨다니 무척 아쉬움 가득합니다. 다음을 기약해 보도록 하시지요. 감사합니다.
강릉은 고등학교 때 수학여행 말고는 가본 적이 없어서 언젠가는 가보고 싶은 곳입니다.
반찬도 정갈하고 맛있어 보입니다. 침 꿀걱^^
안녕하세요? olive님!
저는 한국을 찾을 때마다 꼭 속초를 방문하고, 강릉과 동해 삼척도 가곤 합니다. 워낙 생선회를 저희 부부가 다 좋아하고 즐기는데... 이곳 버지니아 주에서는 제대로 된 활어를 맛볼 수 있는 곳이 마땅치 않아서요. 아무튼 기회가 되시어 강릉/속초 지역을 방문하시게 되면 한번 찾아가 보시는 것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에쿵 부러워...
근데 얼굴이 어릴떄 울 동네 고향 오빠 같아요 ㅎㅎ
안녕하세요, 집에가자 님!
"부러우면 지는"거라고 어디서 들은 것 같은데요? 하하하... 농담입니다.
사실 그동안 온라인에 제 개인사진을 올리지 않았었는데... 이 카페에 정회원이 되려면 사진도 올려야 하는 것 같아서 제 개인 사진을 소개란에 올리게 되었거던요. 가족들에게만 공개하던 사진을 이렇게 온라인에 공개하게 되어 무척 쑥스럽습니다. 똑같은 포즈에... 자세도 어째 이상해 보이는ㅌ것 같기도 하고... 아무튼 이해해 주시리라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시 갈 일을 만들어 꼭 방문하겠습니다.
푸른나무님!
이미 이곳을 다녀가셨던 모양입니다.
윤님 덕분에 아마도 이 식당이 앞으로 우리 역이민 회원들의 순례 장소 중 하나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 보았었습니다.
자주 소통할 수 있겠지요? 감사합니다.
인사이트님 안녕하신지요. 맛집 소개 정말 감사드립니다~ 정말 맛나 보입니다!!!
안녕하세요, 험블님!
이렇게 반겨주시니 감사합니다.
앞으로 언젠가 함께 맛있는 음식을 나누며 서로 정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있겠지요?
험블님이 올리시는 글과 댓글들도 잘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아, 거기가 여기군요. ㅎㅎ 봄에 나가는데 서울에서 강릉을 어떻게 가야하는지 공부 좀 해야겠어요. 인포 감사합니다.
네에~~~ 미쉘님!
맞습니다. 여기가 바로 거기입니다.
강릉에서 서울로 오실 때 이용하시는 방법에는 (서울에서 강릉도 마찬가지입니다)
(1) 승용차 (2) KTX (3) 우등 고속버스 가 있는데요.
저는 이 세가지 방법을 다 이용해서 가 보았습니다.
지난 10월에는 귀경길에 KTX 를 처음으로 타고 돌아왔었습니다. 강릉역에서 서울역까지 단 2시간 만에 주파하더군요. 매우 편리했고, 재미있었습니다.
특별하게 다른곳을 여행하지 않으시고 강릉만 다녀가신다면 KTX를 강추합니다.
청량리에서 강릉까지 편도가 26,000원($20불)입니다. 내국인은 거기에다 주중에 30% 디스카운트를 받아서
저는 편도 18,200원입니다. ㅎㅎㅎ
청량리에서 강릉역까지 1시간 40분이고 강릉역에서 웬만한 강릉시내는 모두 택시비가 10,000원 이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