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이현준 이사장, 최용국 발행인이 대한가발협회에서 MOU 기념찰영을 하고 있다
벤처타임즈(발행인 최용국)는 사단법인 대한가발협회(이사장 이현준)와 7일(화) 오후 1시 송파구 소재 대한가발협회에서 ‘뷰티산업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의 상호 보유역량을 활용하여 뷰티 산업시장에 헤어패션디자이너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현재 운영하는 뷰티 기업에게 지속적인 교육과 캠페인을 지원하여 뷰티산업 활성화를 위해 체결하였다.
이날 체결된 양해각서의 주요 내용은 뷰티산업 벤처창업과 헤어패션디자이너의 역량 배양을 위하여 △미용 스타트업 활성화 캠페인 정착을 위한 기반조성 △건강하고 올바른 미용 창업문화 정착 및 확산을 위한 교육 △미용 창업 교육 및 연구 관련 워크숍, 세미나, 심포지엄의 공동개최 등 지속적인 업무에 대한 논의하는 자리가 됐다.
또한 오전 9시부터 ‘2019 가발전문가 창업실무’ 과정이 개최되어 진행되었다.
대한가발협회 이현준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가발산업 활성화와 직업의식을 고취시키고 종사자들의 직업능력개발과 전문지식 향상 그리고 해외기업들이나 단체들과의 국제적인 교류를 통한 신소재 개발 및 최첨단 정보와 지식을 공유하여 가발산업의 안정화와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