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식당 상호 : 마고 2) 전화 : 041-544-7157 3) 주소 : 아산시 송악면 송악로 521-7(송악면 동화리 45) 4) 주요 음식 : 한정식 |
2. 맛본 음식 : 마고정식(12,000원)
3. 맛보기
1) 전체 : 도토리전과 돼지고기수육, 소불고기가 깔끔한 밑반찬들과 함께 나온다. 긴요한 음식만 알뜰하게 먹을 수 있게 해 한정식의 허수를 줄였다.
2) 도토리전 : 쫄깃쫄깃한 맛이 도토리 고유의 맛을 잘 살렸다.
참나물겉절이: 신선한 겉절이로 사각거리는 맛이 좋다.
세발나물 : 초무침으로 맛을 냈다. 충청도 지역에서는 많이 먹는 나물이다.
3) 도라지, 우엉, 마늘장아찌 등이 다 고유의 맛이 살아 있으면서 맛깔스럽다. 특히 연근장아찌는 이 집에서 특별히 자랑하는 음식이다. 사각거리는 연근은 단맛을 싫어하는 사람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4) 톳밥 : 톳을 많이 넣은 새로운 형식의 비빔밥을 시도했다. 양념장과 함께 비벼먹도록 했다. 톳이 많아 좋다. 해물음식이지만 다른 찬들과 조화가 어긋나지 않는다.
5) 된장국 : 깊은 손맛이 난다. 사실 된장국맛은 기본찬이면서도 맛내기 쉽지 않다. 그런데 이집 된장국은 그 훌륭한 맛으로 다른 반찬의 격까지도 높이고 있다.
4. 맛본 때 : 2016.4.
5. 음식 값 : 마고정식 12,000원, 한방수육 18,000원, 묵수제비 7,000원, 묵무침 8,000원 등
6. 더불어 하는 말
외암리민속마을 옆 <시골밥상> 시절부터 기대할 만한 맛을 보여줬다. 이제 분위기까지 갖춘 식당으로도 확장, 변신하고 계속 선전하는 것을 보면 맛과 멋은 나만 알아보는 게 아닌 모양이다.
식사를 하고 밖에 있는 벤치에서 커피를 마시는 것도 환상이다. 드넓고 아름다운, 잘 가꾸어진 정원을 아래로 바라보면 황상 부럽지 않다.
바로 옆 송악저수지를 지나 천안 쪽으로 외암리민속마을, 공주쪽으로 봉곡사를 골라 같이 보면 훌륭한 나들이 코스가 완성된다.
<한국신명나라 http://cafe.daum.net/koreawonderland>
7. 상차림 모습과 분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