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 브로드스퀘어 역세권 상가 분양
지역의 대표상권을 형성하는 상업시설에는 필수적인 요소가 있다. 바로 풍부한 배후수요다. 상업시설의 활성화에 충분한 수요가 확보되지 않으면 ‘유령 상업시설’로 전락하기 십상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서울의 대표 상업시설인 ‘영등포 타임스퀘어’와 ‘잠실 롯데타워’는 주거수요를 비롯해 풍부한 배후수요가 갖춰져 있다. 타임스퀘어는 인근 백화점 두 곳 뿐 아니라 전철노선과 기차노선까지 오가는 역으로 수많은 유동인구를 확보하고 있다. ‘잠실 롯데타워’가 속한 송파구는 서울에서 가장 많은 인구를 보유한 자치구다. 그 중 잠실은 송파구의 대표적인 주거지로 거주수요와 유동인구를 모두 갖췄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정부의 부동산 규제의 강도가 계속해서 높아지는 가운데 규제의 영향을 덜 받는 상업시설이 풍선효과의 수혜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특히 배후수요를 갖춘 상업 시설은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누릴 수 있고, 경제 상황에 영향을 덜 받아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경향이 크다.
이러한 가운데, 송도국제도시에서도 이러한 조건을 갖춘 상업시설이 눈길을 끈다. SD파트너스(시행)는 인천광역시 송도국제도시 일원에 공급하는 ‘송도 브로드 스퀘어’를 분양 중이다.
송도국제도시 국제업무단지 C6-1블록에 들어서는 ‘송도 브로드 스퀘어’는 지상 1층~지상 4층, 3개동, 연면적 9만3383㎡ 규모로 조성됐다. 송도 씨워크 인테라스 한라에 속한 상업시설로 3층에는 문화 및 집회시설, 4층은 글로벌 스마트 메디컬센터가 조성된다.
이 상업시설은 1242실의 도시형생활오피스 고정수요는 물론 송도국제도시 대방디엠시티(2023년 7월 예정), 힐스테이트레이크송도, 송도센트럴파크푸르지오시티, e편한세상송도, 송도SK뷰 등 반경 수키로내 아파트 단지까지 포함한 총 1만8000여세대의 배후수요를 확보했다. 여기에 6공구와 8공구 A구역에 아파트와 주상복합 단지들이 속속 입주가 진행되고 있어 배후수요는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송도 브로드 스퀘어’는 지상 1층부터 4층까지 조성돼 먹거리, 놀거리, 즐길거리 등 생활밀착형 시설부터 레저, 오락 등 여가문화형 시설까지 다양한 MD를 구성할 계획이다. 여기에 송도국제도시에서 희소성 있는 1종 위락시설 입점이 가능한 부지로, 다채로운 업종의 임차인 유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개발호재도 갖췄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달빛축제공원부터 IBS타워까지 연결되는 도로는 대한민국 도시화의 상징인 ‘강남 테헤란로’ 일대처럼 개발될 예정이다. 이 도로는 ‘송도 브로드 스퀘어’를 중심으로 약 1km 정도 되는 거리로 일명, ‘송도의 테헤란로’로 불릴 예정이다. 이 일대는 국제업무단지 다수의 오피스와 복합단지, 다양한 판매시설이 연계돼 향후 주변 유동인구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인근에 위치한 송도 9공구에는 지난해 4월 개장한 크루즈터미널에 이어 신국제여객터미널이 개장되어서 연간 약 150만명에 달하는 관광객과 방문객이 송도를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도 세관, 상업·연구·주거시설이 융합된 아암물류2단지, 전자상거래특화구역이 계획 중이다.
송도 브로드 스퀘어’는 뉴욕 브로드웨이를 모델로 한 스트리트몰로 화려한 외관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4면 개방형 보행로와 내부통로 설계로 접근성과 가시성을 높였으며 전면 통유리 설치, 간판 일체화, 포토존 조형물 설치, 24시간 특화존 등으로 차별화를 꾀했다.
송도 브로드 스퀘어 상업시설은 일반상업시설과는 다르게 다양한 예비 수요자들을 갖춰 입점과 동시에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보니 임차인들의 선호도가 높다. 임대인 입장에서는 공실 리스크를 최소화 할 수 있어 안정적인 수익을 누리는 수요자들의 관심이 지속될 것으로 본다.
송도 브로드스퀘어 상가분양 문의 010-5231-3349
첫댓글 송도 브로드스퀘어 상가분양 문의 010-5231-3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