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창업을 준비중이거나 운영 하면서, 궁금한 부분을 본인의 메일이나 쪽지로 문의하고
답한 내용들을 간추려 보았습니다. - 일본창업 도우미 kosak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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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안녕하세요. 올리신 자료 잘보았습니다.
지금 잡화로 인터넷몰 운영 예정입니다만.
워낙 전문가이시라 몇 말씀 여쭈어도 괜찮을까요.
먼저 궁금한것은
세관 관련 부분인데요..
입국시에 어떤 절차를 거쳐야 하는지 ...
미리 필요한 서류는 있는지...
관세가 부과되면 어느정도인지...
또,,, 구매대행부분은 어떻게 신청하고 가격부분은 어느 정도인지...
최소 구매수량은 있는지....
아직은 시작단계고 온라인이라 수량은 차차 늘리려구 합니다만....
초면?에 무례하게 이것저것 여쭈었네요.
A :
일본창업 도우미 코사카(KOSAKA) 반효천 입니다.
하시는 일 잘 되시길 바랍니다.
세관 통관부분은,일본에서 물건을 산 명세표,
즉 인보이스(송장)가 있어야 됩니다.
송장에 기재 되어야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또 물품종류에 따라 다릅니다만,
잡화인 경우 8% 에서 13%관세에,부가세10% 이며,
구매대행은 하지 않고 있으나,
저와같은 취급 품목에 한하여 창업하는데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제품의 구색 차원에서 필요부분을 구입할 경우는
저희 매장에서 직접 조금씩 구매해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잡화부분이 워낙 많은 아이템들이기 때문에 한가지,
한가지로 말씀드릴 부분이 아니고,전체적으로 창업을 하기위한
도움을 드린다고 생각하시는편이 나을듯 하군요.
여러가지의 변수가 많기 때문에 질문하신 내용을
딱 집어 설명하기가 어렵습니다.
Q :
알려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지금은 너무 막연해서 감 잡기도 쉽지않네여.
특히 세관부분은요...
좀 더 구체적으로 여쭐께요. 도와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이분야 선배님으로서요 ^^
1. 명세표란 물건 영수증으로도 가능한가요?
2.관세/부가세는 구매가의 1개당 붙는거겠죠?
3. 입국시 세관 어느쪽으로 가서 해야하나요?
4.양이 많지 않다면 일반 통관도 괜찮은지요?
5.주로 배편을 이용하게되던데 오사카->부산은 쾌속도 있나여?
6.비행기 이용과 배편 이용과 차이는 어떤 점인가요?
부산/대구쪽은 일본잡화점이 서울보다 많은거 같으네요.
계신 곳이 대구이신거죠.
제 외갓댁이 대구라서 대구하면 괜히 친근해요.
외갓댁은 동대구역에서 가까운 신암동입니다
A :
인보이스(송장)에는 꼭 필요기재사항이 있습니다.
공급자,공급받는자,제품의 원산지,결재방법,수량,단가 등 ,특별한 양식은 없지만,
영수증과는 다른 위의사항이 기재되도록 하여야 합니다.
세금은 한개한개에 붙는것이 맞지만,수입통관이라는것이,
가방에 들어있는것을 통관시키는것이아니고, 박스화하여,구분이 되어야겠지요.
당연 전체의 물품에 대하여 세금이 부과 됩니다.
일반통관의 뜻이 뭔지는 모르겠으나,면세범위라 할지라도,
상업적일 경우는 유치되어 세금이 부과됩니다.
예:같은 종류의 제품이 여러개인경우 등..
오사카 부산은 쾌속선이 없답니다.
비행기와 배편의 차이는 전체적인 비용차이 입니다.
기본 지식을 많이 습득하신후, 창업을 할려고 마음 먹은 시점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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