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영화드라마촬영지 대명동계명대
1899년 미국 선교사들이 제중원(현 동산병원)을 설립후 학부교육기관 계명대는 60주년이다. 1980년대 초부터 성서캠퍼스로 이전하고, 현재는 미술대만 남아 디지탈산업진흥센타 등 I/T 정보통신 컴퓨터 벤처창업회사들이 많이 상주해있다.
영화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하게 된것은 휴양지 같은 고풍스러운 건축물 그리고 조경수들 보기가 너무 좋다. 마치 유럽주에 있는 학교분위기(미국 하버드대학과 닮았다 라고도함)이며 학생들도 적어 산책하기도 좋아 데이트코스로도 유명하다.
1985년 드라마 모래시계 (박상원 고현정 최민수 출연) 2000년 영화 동감(유지태 김하늘 출연) 2006년 영화 그해 그 여름(이병헌 수애 출연) 2012년 드라마 사랑비(장근석 윤아 출연)
그외에도 드라마 '신화' '죽도록 사랑해' ' 에덴의 동쪽' '야망의 전설' '가시고기' ' 눈의여왕' '꽃보다 남자' 영화 '누구나 비밀은 있다' 박쥐' '첫사랑사수 궐기대회' 등 40 여편이 촬영되었다 한다.
촬영지로는 캠퍼스 전반이며 아담스관, 노천강당, 구내식당, 도서관, 바우어관과 쉐턱관일대, 윌슨관등이다.
▲ 아담스관
▲ 윌슨관
▲ 노천강당
▲ 구내식당
▲ 본관건물
▲ 건물사이로 대구타워가 보인다
계명대 출입문은 정문(돌계단), 남문,북문이 있다. 정문은 본관건물이며 우측으로 삼각로타리 옆에 계명대네거리 북문(후문)은 아담스관이 우측에 첫번째이며 남문으로 올라오면 구내식당 쪽이다.
특히 북문(후문)과 정문 앞에는 고풍스러우면서도 싼 술집과 노래방과 커피점들이 많아 대학생들과 젊은이들의 아지트이기도 하다.
|
출처: 정허(定虛) 원문보기 글쓴이: 정허(定虛)
첫댓글 햐......봄에 다시 가고픈 멋진곳 입니다
네~~한번 오세요~
환영합니다.
계명대 멋졌습니다^^
네~그렇죠~
워크뷰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