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여행) '아름다운 시절' 영화촬영지 섬진강변 구담마을
섬진강변에 위치한 전북 임실의 구담마을은 봄이오는 3월 말이면 마을 언덕 위에 매화나무가 일제히 꽃을 피워 장관을 이루는곳 덕치면 천담면은 717번 지방도를 타고 가다 보면 임실에서 순창으로 넘어가기 직전에 오른편으로 천담교가 나오고, 이 다리를 건너면 천담마을이며, 왼편으로 강을 두고 3㎞쯤 더 가면 구담마을입니다. 다리를 두고 경계를 이루어 붉은색은 임실과 시멘트 원색은 순창으로 바뀌는 순간이랍니다.
구담마을 느티나무 당숲에서 내려다 보면 졸졸졸 흐르는 개울의 징검다리와 순창 마을길이 아름답게 한눈에 들어오는 코스입니다.
강바람에 살랑거리는 가을 풍경은 여유롭게 산책길을 나서게 하는데 징검다리를 건너니 구담마을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강을 따라 쭉 걸어 올라가면 강물에 깎이고 씻겨나간 넓은 마당바위가 기기한 형상을 하고 있다.
‘봄꽃 나들이 가기 좋은 농촌체험휴양마을 10선에 선정된 마을은 1680년경 조선조 숙종 때 해주 오씨가 처음 정착하여 촌락을 이루었다고 전합니다 섬진강 시인’ 김용택은 전북 임실군 덕치면 장암리 진메마을에서 태어났으며 김용택 시인을 탄생시킨 모티브가 되었다고 한다. 이광모 감독의 아름다운 시절' 영화촬영지
섬진강과 관련이 깊은 ‘구담’의 유래는 마을 앞 강가에 9개의 소가 있다 해서 구담이라 불렀다고 하며, 마을 앞 강가에 자라가 유독많아 거북 ‘구(龜)’ 자가 들어간 구담이라 부른다고 합니다.
섬진강 자락을 따라 도는 꼬불꼬불한 길을 돌아가니 숨겨진듯
바로 안담을정이라는 정자가 섬진강 자락을 내려다 보고 도로를 따라 끝나는 지점에 이루니 마을회관이 있다. 진안군 백운면 신암리 데미샘에서 시작한 섬진강은 임실군 천담마을에서 구담마을을 거쳐 장구목으로 흘러드는 물길로 약 225km(500리)를 흘러 바다에 이른다. 여행정보: 구담마을 주소: 전북 임실군 덕치면 천담리803 전화번호: 063-644-9051 홈페이지: http://www.gudam.kr |
출처: 희경이의 여행일기 원문보기 글쓴이: 희경
첫댓글 여행일기 즐감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