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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사일주
☆丁巳日柱 男子
이론적이며 논리적으로 정확하기 때문에 누구도 당할 재간이 없다, 관료적인 보수주의 사상을 가졌기 때문에 행정직, 공무원, 교수, 은행원등에 적합하다, 다소 자기중심적이라 타인의 의견을 좀처럼 받아들이지 않는다, 판단이 매우 정확하며 재물보다는 명예를 추구하는 경향이 많고 대단한 자존심 때문에 손해를 자초하는 경향도 있다, 거짓이 없어 정직한 면은 좋으나 너무 정직하여 때로는 요령이 없다는 말을 자주 듣는다, 이론과 논리적이라 본론보다는 서론이 길며 근본부터 따지려드는 집요한 면모가 있다, 주어진 책임을 소홀함이 없이 처리하는 책임감이 강하다,
☆丁巳日柱 女子
겉으로는 성격을 알수 없는듯하고 남모르게 논리적 감각과 꼼꼼함을 간직한 성격이다, 명랑하고 예의에 벗어나는 일은 없는 편이나 약간의 독선적인 행동으로 남의 시기를 받게되니 주의를 요한다, 실리추구형이라 자신을 합리화시켜 이익을 얻으려는 모습으로 보이기 쉬우니 너무 집착하는 모습은 자제하는 것이 필요하다, 간혹 시비에서 끝까지 이기려드니 말썽의 소지를 주의하여 처신하는 것이 바람직 하다,
○ 丁巳日柱
천간丁火는 天文으로 별,촛불을 상징하며
신체 장부는 소장이며, 동물은 족제비,노루를 나타낸다.
지지 巳火의 지리물상은 대역(大驛)으로
절기 상으로는 입하와 소만을 말한다.
정사일주는 공망煞로 자,축(子,丑)이 공망이다
12운성은 제왕(旺)으로 신살은 陰의 간여지동, 고란살,곡각살이고 지장간은 戊庚丙이다.
丙火(겁재). 庚金(정재). 戊土(상관).
역학에서의 계절은 통변에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정사일주는 丁火와 巳火로 이루어진 일주로 천
간 지지가 모두 음의 글자로 이루어진 간여지동
의 일주 입니다.
丁火는 글자로 해석하면 고무래를 상징하는 글자의 형상으로 곡식이나 사물을 긁어 모으는 도구로서 금전이나 여러가지 물건 등 무엇이든지 모우려 하는 성향을 가진 사람으로 욕심이 많은 사람을 나타냅니다.
모우기를 좋아하여 사업을 하여도 단일한 것이 아닌 백화점 식이나 종합적인 것을 취급합니다.
정화는 화촉같은 아름다운 존재이며 어두운 방
에 은근히 빛을 밝히는 촛불처럼 수줍은 소녀
입니다. 또한 정화는 남자를 사랑하는 여자의
마음처럼 늘 무언가를 기다리고 갈구한다.
수줍고 부끄러운 모습이지만 자신을 조절하면서
할 말은 반드시하여 받아낼 것은 받아낸다.
정화를 사람에 비유하면 20대의 아름답고 향기
가 있는 여인이다. 즉 내가 빛을 만드는 동안 너
는 나의 빛을 사랑해다오 하며 자신을 태우면서
끝없이 자신을 사랑해 달라고 속삭인다. 정화는
은은한 달빛 아래 핀 꽃처럼 곱고아름답다.
정화를 심리적 관점에서 보면 여성적이며 아름
답고, 성격도 부드러워 사람들을 편하게 하며 절
제력이 있어 남의 기분을 상하게하지 않는다.
하지만 신경이 예민하여 다소 신경질 적이고
외로움을 잘 느끼는 편이다.정화의 단점으로
귀가얇고 순진하여 사기당하기 쉽고, 내성적이
며,자기중심적 이여서 외톨이가 되는 경우도
있다. 정화는 특수하고 전문적인 일에 잘 밎고
특정분야의 집중력이 뛰어난 사람들 입니다.
정화는 하늘에서는 별빛으로 표현되고 땅에서는
등불, 촛불, 화로불을 나타내 자기를 불태워 세상
을 두루밝혀 이롭게 하는 헌신과 봉사 정신으로
활인지상의 대표적 일간입니다. 또한 밤에는
별빛이 되어 모이고 별빛이 많아질수록 아름다
움을 더하게 됩니다. 낮에는 丙火 비겁에 의하여
자기의 능력을 상실하게 되어 2인자의 명이 돼
丙火를 꺼려하고 외면하기도 합니다.
정화는 원국에 木기운을 만나면 인성인 모친으
로 인하여 맹열한 불꽃이 되어 원광석인 庚金의
귀한 물건으로 만들어 부자가 됩니다. 동절기를
만나면 보온의 온기가 되어 화로의 역활을 하며
묘목을 만나면 촛불의 등촉이되어 종교적인 의
미를 나타냅니다.
천간 정화의 동물 물상인 노루와 족제비로 노루
는 초식성이며 대부분 낯에 활동하고 높은 산림
지대나 계곡,들판에 서식하며 낮에 주로 활동하
는 동물로 노루는 은혜를 갚을줄 아는 의리있는
동물로 알려져 있듯 황금이 묻힌곳이나 명당자
리를 알려주는 등 사람들이 모르는 것을 많이
알고있는 신비한 동물이다. 또한 족제비는 산림
지대의 바위와 돌이 많은 계곡에서 생활하며 후
각 청각은 뛰어나지만 시각은 약한 야행성으로
성질은 극히 사나운 동물로 족제비의 꼬리털은
한모로 붓을 만드는데 사용된다. 이처럼 정화는
주,야로 바쁘게 활동하고 선함과 사나움의 이중
성을 동시에 갖고 있읍니다.
정화가 신강한 사람은 헌신적인 사람이 많으며
신약한 사람은 수성하는 경향이 많다. 정화는
각양각색의 특기를 같고 있기에 문화, 예술, 오락
언론, 종교분야에 재능을 보이는 사람이 많다.
정사일주의 지지 巳火는 남남동의 손방이며 巳
火는 천문성으로 예감이나 영감이 뛰어나 수를
내다보는 능력이 탁월함을 나타냅니다.
사화는 천상천하에 대적할 자가없는 丙火로 기
예가 출중한 사람이 많으며 사화를 가진 사람들
은 말로 먹고사는 시기가 있기도 합니다.
사화의 지리물상은 대역(大驛)성 으로 많은 사
람이 왕래하니 분주하고 도시적인 이미지로
사교성이 강한 사람이며 사문성으로 문장에도
능한 사람이 많습니다.
정사일주는 염상으로 선,악과 시비를 구별할줄
아는 슬기로움을 갖고있는 사람들이며 성격은
화기가 만발하여 감출곳이 없기에 거짓없이 솔
직하고 담백하며 급한 성질에 불같은 인물이
많다. 또한 천상천하 유아독존인 성품이니 타
인에게 굴종하기 싫어하며 판단력이 전광석화
같아 때로는 예측불허의 사람입니다.
그리고 왕지에 양인을 보면 주관이 뚜렸하고 물
러섬이 없는 성정으로 환경 적응력은 뛰어나며
감정의 기복이 잦아 불같이 화를 잘 내기도 하지
만 뒤끝은 없는 사람들로 타인에게 굽힐줄 모르
기에 우두머리 기질을 보입니다.
정사일주의 巳火는 육양무음이며 글자의 형상
은 뱀이 꽈리를튼 형상으로 속성은 丙火 태양으
로 제왕지에 자리잡고 권위와 촉명함의 상징이
며 다리가 없는 동물이나 신속하게 이동을 하니
역마의 속성으로 움직임이 많고 천간지지가 모
두 음의 기운이나 지장간 속에는 양간을 품어서
겉다르고 속다른 변화와 불안정의 요소를 함께
안고 있다.또한 정사는 콩밭에서 두부를 찾을
만큼 성질이 급한 편으로 동작이 느린 사람을
보면 답답하기에 자신이 직접 모든일을 해버리
는 사람들 입니다.
정사일주는 어떠한 일이든 해내는 뛰어난 수완
이 있고 강한 자존심 때문에 타인의 간섭과 참견
을 극히 싫어 하며 자기주장을 굽힐줄 모르기에
대인관계 에서 손해를 보는 단점이 있읍니다.
또한 강한 상대를 만나면 맞서 도전하는 사람이
기도 합니다. 하여 독립성이 강해 정사일주는
혼자사는 사람이 많으며 천성적으로 남을 잘 믿
지 않으며 탁월한 현실 감각은 있지만 의외로 단
순하고 경직된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으로 편협
성을 보이기도 한다.
정사일주는 염상격으로 너무 조열해 한번 기세
를 타면 비약적으로 발전하는 사람들 입니다.
사리분별이 탁월하지만 화려함과 사치를 즐기는 사람이 많다.허나 사치가 없어도 호사스럽게 보여지는 경우가 많은 사람들입니다
정사일주는 고란살로 배우자와 생리사별을 할
가능성이 많고 유난히 외로움이 많은 인생을 살
수 있으며 부부간에 화합이 힘들어 독수공방
하게 됩니다. 특히 고란살은 여명에게 강하게
발동하는 살로 항상 배우자의 건강을 살피고 많
은 대화로 서로의 의견을 잘 조율해야 어려움을
피할수 있읍니다. 또한 고란은 배우자와의 관계
가 원만치 못해 외간 이성을 만날 가능성이 높지
만 재성과 관성이 사주원국에 잘 구성되어 있다
면 고란이 있어도 고란살의 영향은 약해지고 정
상적인 부부생활을 할수 있읍니다.
정사일주는 평소에는 점잖은 편이지만 지장간속
에 정재를 가지고 있어서 검소하고 알뜰하며 인
색한 면이 있어 금전에 연관된 일이라면 의외로
경박한 모습을 보일 때도 있다.또한 정사는 이성
적 이지만 겉보기와 달리 승부욕이 강하며 지장
간에는 庚金 정재가 자리해 치밀하고 꼼꼼하여
결과물에 대한 실리주의를 추구하는 사람들 입
니다.
정사일주의 사람은 왕성한 화기의 생명력으로
함께 하면 분위기는 밝아지고 예의를 중요시해
사리에 어긋남이 없고 준비성이 완벽한 사람
입니다.
정사(丁巳)일주의 지장간은
겁재인 병화(丙火)는 12운성의 록(祿)지
에 놓여 록좌왕궁 으로 강한 겁재의 기운이 육친
으로 풀면 부친과의 인연이 짧을수있고 남명의
정사일주는 이성문제와 부부 관계에도 어려움이
발생 합니다. 이는 강한 겁재가 재성을 탈재하여
일어나는 현상으로 만일 겁재가 상관을 생한다
면 상관 생재가되어 부부관계 및 부친과의 인연
모두 좋은 방향을 찾아 갑니다. 즉 겁재로 상관
을 생한다는 말은 성격이 착하고 잘 베푼다는
의미이고 겁재가 재성을 탈재 한다는 의미는 욕
심이 많고 사촌이 땅을사면 배아파 물불을 가리
지 않고 돈을 벌려는 모습으로 겁재는 욕심을
불러와 남명은 주색에 빠지게 하여 인생을 망칠
수 있어 겁재는 반드시 상관생재로 흐르게 해야
살이 편안해지고 순탄해지니 욕심을 버리고 열
심히 노력해서 한발 두발 전진해 올라 가는것이
가장 목적지인 최고의 자리로 가는 지름길 입니
다. 이는 정사의 열기는 겁재의 힘이기에 늘 치
열한 경쟁속에서 살아가야 하는 약한 모습이 숨
겨져 있읍니다.
재성인 경금(庚金)은 12운성의 생(生)지에
좌해 생자왕궁 하여 육친으로 보면 여명은 시부
모님 으로부터 상속이나 경제적 도움을 받게되
지만 받을 때마다 시댁 형제들과의 마찰은 피할
수가 없고 남명은 처덕이 있어 현모양처를 만나
지만 강한 겁재의 영향으로 결혼 생활에 고비가
많게 되니 이는 본인의 일주의 강한 겁재 탓이니
내탓이오 생각하고 배우자에게 양보하는 마음
으로 생활 하셔야 합니다. 庚金이 생(生)지에 놓여있어 돈을 못버는 사람이 아니고 겁재가 항상 함께 하기에
탈재 하여 돈의 관리가 안되는데 이는 벌어들이는 돈보다 나가는 돈이 많아 벌어도 벌어도 돈이 남아 잊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월주의 지지에 申,酉,戌이 있다면 재성 庚金이 힘을 얻고 겁재 巳火가 재성을 생하므로 재복이 있는 사람들로 큰 부자가 많다. 또한 사주가 신약해 한난 조습하면 겁재인 사화가 강한기운이니 겁재의 힘으로 재물을 벌어 들이는 형상이므로 장사 혹은 사업을 크게 하게되는데 이때의 겁재는 내것을 빼앗아가는 겁재가아니라 나를 도와주는 직원 혹은 물건을 사러오시는 손님이 됩니다. 반면
본인의 사주가 조열하면 겁재로 인해 탈재하는
형상이 나타날수도 있어 이 형상은 경제적으로
힘들어지거나, 사건,사고,질병이 자주 발생할수
있고 육친으로 보면 부친과의 인연도 박하게 되
고, 혼인에도 어려움이 따를수 있읍니다. 즉 巳火는 庚金의 생(生)지에 놓여 경금을 극하는 형태라 정사는 재의 상황이 극과극을 오가는 모습으로 보이는 일주다.
상관인 무토(戊土)는 12운성의 록(祿)에 놓여 록좌왕궁의 강한 상관의 힘은 강한 겁재가 戊土
상관을 생해주어 상관도 강한 힘을 갖추었기에 정사의 사람들은 제대로 일을 한다면 확실하게 일처리를 하는 사람들이며 매우 부지런하고 지치지 않는 체력의 소유자다. 정사일주는 자수성가하는 사람이 많은데 이는 겁재인 丙火와 상관인 戊土가 록(祿)에 놓이고 재성인 庚金이 생(生)에 놓여 상관생재하는 흐름은 때문 입니다.
그러므로 정사는 직장보다 장사나 사업이 잘맞다고 봅니다 왜냐하면 강한 상관이 관살을 극하기에 직장생활은 힘든 사람들 입니다.
여명은 식신상관이 자식을 의미해 건강하고 성
실해 훗날 자식 덕을 보게 되지만 남편과의 불화가 예상되며 득자 후에는 부부간의 다툼이 생기게 됩니다.정사의 사람은 식욕이 왕성하고 巳火의 자의 형상이 청산유수로 말을 잘하는 사람이라 때때로 말실수를 잘하고 가시 돋친 말을 잘해 구설시비가 생길수 있읍니다. 여명의 경우는 배우자에게 잔소리가 강해져 이로인한 부부관계가 어려워 집니다.
관성인 계수(癸水) 12운성의 태(胎)에
인종한다 하여 태종왕궁으로 남명의 경우 자식과의 관계에 어려움이 예상되고 자식과 일찍 떠러져 지낼수도 있다. 여명은 결혼생활의 어려움이 있고 배우자를 밀어내는 기운이 강하게 발동한다 이는 관이 태(胎)에 놓이고 강한상관 때문에 직장생활에 어려움이 있다 이는 직장동료,와의 불화와 직장에 대한 불만이 있어 마음속에는 사직서를 품고 다니는 사람들 입니다.
또한 인종한 癸水가 巳火의 지장간속 戊土와 戊,癸(무,계)암합 하기에 비록 초혼에 실패 하여도 또다시 마음이 동하는 분을 만나 재혼을 할 수도 있읍니다. 그러므로 정사 여명은 결혼후 맞벌이를 하게되면 상관생재 되어 부부의 관계가 좋아지고 관성 또한 생을 받기에 힘이 생기게 되니 건강도 좋아지게 됩니다.
인성인 을목(乙木) 12운성의 욕(浴)으로
인종해 욕종왕궁 되어 인성인 모친이 목욕(浴)지
에 인종하여 미인으로 보여지나 정사인 본인의 강한 화기가 인성인 을목을 태워버려 재만 남기는 형상으로 본인을 키우시느라 고생하신 분이며 어머니의 가슴은 숯덩이 처럼 까맣케 타버린 어머니 입니다. 하여 정사일주 분들은 어머니에 대한 고마움을 알고 어머님께 정성을 다해 효를 다 하셔야 합니다.왜냐하면 인성인 乙木이 욕에 들고 甲木은 병(病)지에 들어 있는 형상이므로 어머니가 병으로 고생하실수 있고 또한 일찍 헤어질수도 있기 때문 입니다.
정사일주 본인도 마찬가지로 본인의 火기가 맹렬하여 성미가 불같은데 이 불같은 화기로 본인의 건강에도 영향을 미쳐 심장질환이나 정신질환으로 고통받을수 있으니 평상시 감정조절에 힘을 쓰셔야 합니다.
정사일주는 강한 겁재로 손해를 보지만 상관도 강하고 재성도 강하기에 본인이 굳은 마음으로 열심히 노력하면 모든 부분 즉 경제적, 정신적.
신체적인 편안한 삶을 살아갈수 있읍니다. 물론
재물도 잘벌지만 고고도 잘하기에 가을,겨울에
태어나신 정사나 巳火겁재가 희신이 되면 거부
가 되는 사람들이 많은 일주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