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하고 있는 요리 활동!! 오늘은 "옥수수 치즈전" 도저언~~!!"
1/13(목)에는 “콘치즈 토스트”와 “모닝빵 샌드위치”를 만들었는데, 지난 요리 활동 후 회원들의 긍정적인 반응과 적극적인 참여에 힘입어 1/18(화) 오늘은 "옥수수 치즈전"을 만들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및 손 씻기 등의 안전을 위한 조치를 한 후 활동했다.
옥수수 통조림, 모짜렐라 치즈, 연유, 부침가루 등의 재료는 모임 전에 회장이 미리 구매해 두었고, 요리 전에 오늘 만들 요리의 재료와 순서를 설명한 후 세 그룹으로 나누어 요리를 했다. 지난번에 요리 활동을 해보니 전체가 마주 보고 앉는 것보다 그룹으로 앉는 것이 요리 활동에 더 나은 것 같아 바꿔 진행했다.
재료를 준비하고 섞는 것은 어려움이 없었으나, 반죽을 후라이팬에 올리고 구워줄 때는 늘어 붙거나 타지 않도록 불 조절에 신경을 써야 했다. 중간중간 탈출하는 옥수수콘을 다시 반죽에 합치면서 구워야 했고, 얇게 부치면 반죽이 찢어져서 두께 조절에도 신경을 썼다. 맛은 술안주 콘치즈 딱 그 맛이었다. 간단한 요리였지만 이번에도 회원들이 대체로 만족한 것 같아 더욱 즐거웠다.
참!! 지난번 요리활동 때는 회장이 찾아온 레시피를 보며 고래고래 소리를 질러야 했는데, 이번엔 요리 재료와 과정을 아예 PPT로 제작해 PPT를 보면서 설명한 후 요리활동을 해서 더 편했다. PPT 제작에 힘써주신 지유쌤 ㄱㅅㄱㅅ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