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산문화——갑골문자 . 산해경
소스: 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
홍산옥문화
100여 년 전(1889년),갑골문자 발견되고 난 후,많은 학자들은 갑골문 안의 문자 내용이 <山海经>에 있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출현과 실증. 30여 년 전 홍산옥문화가 발견된 이후 많은 학자들이 홍산문화와 산해경이 많은 관련이 있다고 발견하였다.
사실 홍산옥 문화는 갑골문의 원시적 코드라는 생각을 따라가다 보면, 홍산옥 문화와 갑골문 및 산해경은 많은 내재적 연관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단적인 예가 홍산옥 문화이다
동산 아가리에서 출토된 그 물건쌍용 옥주앙, 4.1cm 길지만 이미창안(創案)은 전한(戰漢)과 청(淸)에 이르기까지 쌍룡옥(雙龍玉)의 기본 특징을 갖추고 있다.
예를 들어 용수도는 양끝이 바깥을 향하고 전체적으로 활처럼 휘어진 호형이다.
이런 기본적 특징은 시기적으로 6000년을 횡단한다.
지역적으로 상하좌우가 중국을 포괄한다.이 쌍용 주앙은 노란색 옥질이 매우 순수하고 진한 색이 매우 적다.곽대순 선생의 관측에 따르면 용수의 모양은 적봉이 징집한 큰 C자 용에 가깝다.특히 키스 부분에서.홍산옥 문화에 속한다는 것을 증명하다
갑골문자의 '虹'자를 보자. 갑골문 .虹가 있으면 북에서 물을 마신다.
虹 글자는 양끝이 용머리가 바깥을 향하고 있다.활 모양으로 휘어진 호형은 동산입에서 출토된 이 옥 주앙과 꼭 닮았다.히가시야마 부리의 이 옥은 오라클의 '훙-주앙'자를 형상화한 원시 코드임이 분명하다.
갑골문 중에서 "주앙"자는 '黃'자. 앞에서 .'黃'자는 입인의 가슴에 네모난 원형 옥벽을 단 것이다.그 후 '황(黃)'자를 만들어 대신 썼다.
홍산문화에 이은 옥저룡의 제식은 무지개 모양의 굴곡진 활과 반벽형 두 가지다.
전자는 홍산 동산 부리의 그 옥주앙을 가장 원시적인 대표로 한다
후자는 여러 문화의 반산과 요산에서 출토된 반벽 주앙으로 대표된다.
갑골문자에서 '훙-황(虹-黃)'은 무지개처럼 생긴 굴곡진 활의 쌍룡수를 그 원초적인 상형(像形) 기호로 쓴다.
이제 산해경의 무지개를 보자.-주앙"이라고 썼다. 우선 '산해경에 나오는 무지개는 바로 '주앙'의 상형해석이다.
산해경*해외동경='훙홍은 북쪽에 있고 각각 두 곡씩 있다.
둘째, <>에는 두 개의 유래가 기록되어 있다.이 두 수를 병봉(竝封)이라 하는데, 산해경*해외서경(山海經*해외서경)은 "무함동에 병봉되어 있는데 그 모양이 돼지와 같이 앞뒤에 수(首)가 있고 검다"고 했다.
이런 "병봉"은 Hauma에서 문화재를 건넌다.터에서 출토된 것은 두 수이다몸뚱이가 돼지 모양인 성토 장식물.그런데 홍산문화에서 출토된쌍돼지수삼환옥기와 쌍용수옥주앙은 현재 출토된 유물 중 대표적인 병봉(竝封)이다.
그래서 산해경에 기록과 묘사가 있다.두 곡의 ---를 서술했다"고 말했다.봉(封)의 유래. 홍-황(虹-黃)자의 활 모양의 호형(護形)이 기록되어 있다.
유래. 병봉(竝封)과 홍(虹)-황(黃)의 묘사가 갑골문자에 의해 먼저 확인되었다.지금은 홍산문화의 옥문화 출토로 실물이 추가로 확인됐다.
동산입의 이 작은 쌍룡수옥저룡이 홍산옥 문화를 벗겼다
갑골문, 산해경과의 인과발전과 상하전된 역사적 맥락.
《산해경》이라는 책 상고(上古) 선사부터 하상(夏商) 때까지다.
최종적으로 책이 완성된 것은 갑골문이 완성된 후 1,200년이 되는 시점이다.
하한선은 서주 이전이다.
루쉰의 말이 , 산해경은 무당책이다.
루쉰 이후 현재까지의 고고학에 따르면 산해경은 무속인들이 구전해 글로 쓴 것으로 보인다.선사부락의 활동과 무사는 물론 선사 옥문화와 옥문화사슬의 형성 발전도 기록돼 있다.주나라의 상문화 배척으로 산해경은 줄곧 비입류 지위로 밀려났다.한대에 이르러 사마(司馬) 천도설, "...산해경(山海經)의 모든 괴물은 감히 말할 수 없다"고 했다.
산해경에 기록된 산천은옥과 옥의 산수는가장 많다.
장진 선생과 반수영 선생이 쓴 《중국고옥》에 따르면 문화'의 대략적인 통계에 따르면 옥석지산은 234기, 옥수는 16기이다.
안에는 또 다양한 종류의 옥채석이 있다.삼해경은 상고시대 북방부터 남방, 서양부터 동양의 모든 산천에 이르는 옥광자원의 총도와 총목록으로 선사 동아시아판 블록의 옥석광원, 산지, 부족사용자(무)를 기록한 셈이다.
옥석의 용도 및 중화옥 문화 사슬이 형성되어 발전하던 원시 시기로서, 이것은 홍산 문화의 등급에 잘 부합한다분명한 유옥을 매장하고 존옥을 그 사람의 언어 정보를 운반하는 상형 원시 기호의 실제.
그리고 산해경에 나오는 황.제국과 전욱이 가장 많았다.사옥제옥도 많이 기록돼 있다.이것은 또 《월절서》에 부합한다리황제 때 옥을 병사로 삼았다는 논술.
옥저룡도 원시 조상의 정신적인 재산에서 나온 것이다
부의 창조가 시작된 것이다.원시 인류의 생활은 무엇보다 생존 도구의 물질적 기반이었다.정신적 자산도 창출했다.장신구는 생존의 도구가 아니라 인간이 자신을 미화하고 천지인들을 이해하는 정신적 자산이다.
지금으로부터 18000년 떨어진 베이징 산 정상동인 유적에서는 목걸이 같은 구멍을 뚫은 짐승 이빨, 작은 돌구슬, 가로골이 새겨진 조골관 등이 출토됐다.헤이룽장(黑龍江)성 북부에서도 1950년대 이후 수행 위주의 선사옥기가 다수 출토됐다.
아벽, 물고기 모양 장식, 구운 모양 벽, 등등이 있다.이 옥기들 중 어떤 것은 8000년 전의 흥륭와옥기는 6500년 전의 홍산옥기보다 가깝다고 알려져 있다.이런 대량의 수행 옥석기는 바로 중화옥 문화 사슬의 근원 중의 하나다.
산꼭대기에 있는 동굴 사람들은 흥륭와우에서 다시 흑룡강 북부의 옥발전을 보면, 수갑골과 발톱에서 구형과 굴곡형으로 발전하였다
화방원형입니다. 이것은 원시 선조들이 생존의 필요로부터 발전한 정신적 자산인 옥 문화사슬의 원시적 동력입니다.짐승의 갑골과 발톱과 같은 구형과 굴곡기는 수렵운의 기원이다.그리고 네모난 둥근 모양은 하늘이 둥글고 땅이 둥글다는 사람 딩기리의 흥망성쇠다.플렉서블은 옥의 원시형으로 발전하였다.
구형기는 구운기의 원시형으로 발전하였다.반면 방원형은 방원옥벽의 원시형으로 발전했다.동산입의 이 휘어진 활 모양의 쌍용수옥 주앙그런 성장의 단적인 예다.
굴곡진 활 모양의 옥황, 지금껏 본 것 중 가장 이른 것이다
출토는 하임도문화제이다4층(현재로부터 7000년)의 잔재 4점.시안 반파에 있는 앙소 문화에도 옥 출토되었다.그러나 모두 활 모양의 아크만 있을 뿐 쌍용수는 없었다.
홍산문화 속 쌍용수옥인은 최초 연대를 약 3500년 앞당겼다.그래서갑골문과 <>의 '훙-옫'의 자연스러운 연관성과 그 상형 원시코드의 출처가 밝혀졌다.이로써 옥 문화 선사(史前)의 본모습을 차근차근 복원해 나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