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진에서는 코로19 감염예방을 위해 체온측정, 마스크 착용, 손소독 외 실내소독 등으로 자체 대응 체계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확실한 소독을 위해 실내청결을 유지함과 함께 전용소독제를 사용해 가정, 기업에서 소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드리겠습니다.
" 청소 및 소독준비 물품"
" 소독제 만드는 법"
□ 치아염소산나트륨(가정용 락스) 희석방법
1. 희석비율 : 0.05%, 혹은 500ppm
2. 희석방법 (1L기준)
- 4% 락스를 1:100으로 희석 시, 물 1,000mL : 락스 12.5ml
- 5% 락스를 1:100으로 희석 시, 물 1,000mL : 락스 10ml
3. 주의사항
치아염소산나트륨(가정용 락스)은 희석을 해 준 뒤 사용해야 하는데 이는 특유의 냄새를 줄이려는 목적도 있지만, 강력한 균을 제거하는 락스는 피부에 닿으면 화상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락스를 사용하실 경우 통풍이 잘 되는 곳이나 방문, 창문을 열고 작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랜 시간 락스 냄새를 맡으면 두통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 소독준비 "
소독을 시작하기 전 보건용 마스크와 장갑을 꼼꼼하게 착용하는 것을 필수로 하며, 소독을 하는 동안에는 되도록 얼굴과 눈을 만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환기를 위하여 창문을 열어두거나 환기가 잘 되는 공간에서 소독을 진행해야 합니다.
01. 소독 구역의 한 쪽 끝에서 다른 쪽 끝까지 준비된 소독제로 바닥을 반복해서 소독한다.
02. 준비된 소독제로 천(타월)을 적신 후 자주 사용하는 모든 부위(손잡이, 팔걸이, 책상 등)와 화장실 표면을 닦는다.
03. 침대시트, 베게 덮개, 담요 등은 세탁기와 세제를 사용해서 세탁한다.
04. 소독에 사용한 모든 천(타월)과 소독 시 발생하는 폐기물은 전용봉투에 넣는다.
05. 장갑을 벗고 비누와 물로 손을 씻는다.
06. 보건용 마스크를 제거하고 비누와 물로 손을 씻는다.
07. 장갑과 마스크를 전용봉투에 넣는다.
08. 소독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폐기물은 다른 가정용 폐기물과 분리하여 처리한다.
09. 청소 후 즉시 샤워하고 옷을 갈아입는다.
10. 소독한 장소를 환기시킨다.
무엇보다 코로나19는 예방이 중요합니다.
집 안, 실내 소독을 주기적으로 해 주면서 마스크 착용을 잊지 않고 외출에서 돌아올 시 꼼꼼하게 손을 닦아주고 휴대용 소독제로 자주 사용하는 물품(핸드폰 등)을 소독해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