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씨티은행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싱가폴에서 그 카드로 싱달러로 뽑을 수 있습니다.
(대신 먼저 은행에 가서 문의를 해보세요)
제 경우는 씨티은행 계좌를 싱가포르에서 만들었는데요.
거기에 싱달러를 예금해놓고 나머지는 한국에서 싱가폴에서 만든 카드로 한국돈을 인출할 수 있더군요. 환율도 싸게요.
그러니 반대로 한국에 계좌가 있다면 싱가폴에서 돈을 인출할시 싱달러로 저렴한 환율로 뽑을 수 있지요. 환율 정말 싸게 적용되더군요.
단...
요즘 시티은행에 대한 즉 카드에 대한 인식이 그다지 좋지 않기 때문에...
불만 사항이 많더군요.
씨티은행 한미은행이랑 병합 했다고 들었지만...원래 한미은행 불친절한걸루 좀 명성이 있죠...
(이건 인터넷 검색 좀 해보시면 알게 될 겁니다)
여튼 기존 우량 고객이라면 은행에 전화해서 문의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물론 제 경우는 좀 다르죠. 싱가폴에서 계좌를 만들었으니깐요...참고하시구요.
한국에 씨티계좌가 있고 예치금이 있다면 싱가폴에서 싱달러로 뽑을 수 있다는 사실 알아두세요.
첫댓글 국제현금카드라고 해서 유학하는 학생들을 위해 만든걸로 압니다.한국에서 통장을 만들어서 항시 100만원만 유지를 하면 수수료 없이 어느나라에서든 그 나라돈으로 인출을 할 수 있습니다.물론 ATM기에 한국말로 선택하면 한국어로 인출할 수 있어서 손쉽게 할 수 있죠
단 통장에 항시 100만원이상이 있어야 하며 500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100만원 미만시에는 한달씩 수수료가 쓰던 안쓰던 나간다는 것은 명심하시구요.씨티은행에서 해야하니 기존의 각지역 합병전 씨티은행에 가야 할 수 있습니다.
참 한국에서는 어느은행에서 인출을해도 수수료가 안붙습니다.(여기서도 통장에 100만원 이상있을때만) 한국에서만 그러고 다른 나라에서는 씨티은행에서만 인출이 가능합니다.그러나 통장이자는 별로 안붙습니다.
다른 나라에 가서도 PLUS표시가 되어있는 ATM(우리나라 지하철 같은 곳의 은행 통합 ATM 같은)기면 어디든 출금 가능합니다. 대신 보통 한화로 이천원정도 수수료가 붙습니다. 참고로 호주 한 은행(plus표시나 CITI 표시가 있는) 에서 출금하니 호주 3달러, 한화로 2,300정도..나라별로 ATM기별로 차이가 조금 있는듯...
저도 이 카드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한가지 더 말씀 드리자면, 이 카드 해외에서 사용하려면 사전에 신청을 해야합니다. 그런데 해외인출서비스 신청 수수료가 무려 5만원이더군요. 전 그냥 타은행의 글로벌입출금카드 발급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