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호미숙 여행과 건강
 
 
 
카페 게시글
자전거 라이딩 스크랩 호미숙 자전거여행[청명한 날 한강유람,남산타워,한국의집 최고 진지상]
호미숙 호미호미 추천 0 조회 168 10.05.27 19:17 댓글 0
게시글 본문내용

호미숙 자전거여행[청명한 날 한강유람,남산타워,남산골에서 최고 진지상]
조인스 파워블로거 호미숙-자전거랑 사진여행

 
날짜:2010.5.26 수요일 쾌청하고 맑은 하늘
자전거:미니벨로 브루노(BRUNO)
주행거리:천호동-성산대교-남산타워-한국의집-천호동
주행거리:74km
 
가을하늘 같은 5월의 푸른하늘
그 속을 달리는 자전거
카메라 챙겨 나선 한강 유람 라이딩
문득 생각난 호기심 아줌마 시동 걸린 셔터누르기
바로 한강의 교량들 비교 해보기 ㅋㅋ
 
저녁 약속이 있어 서두르지 않아도 되기에
여유롭게 광진교에 올라 천호대교부터 성산대교까지
푸른하늘에 수 놓은 자전거도로 따라
달리면서 카메라에 담고
-처음 자전거 탈 때 한강의 교량들 이름 외는 것도 늘 헤깔렸답니다-
 
되돌아 보광동 토끼굴을 이용
남산타워를 올라 기념 사진 촬영하고
남산골 한옥마을도 들러보고
한국의 집에서 마련된 인터뷰
국가브래드위원회장 어윤대님을 만나
글로벌로써의 KOREA 가치 제고를 위한 대담 후
최고의 수라상을 받고 늦은 밤 귀가
 
화창하고 하늘이 맑고 쾌청한 날
자전거 타기 너무 좋았지요
절로 콧노래가 불러지는 그런 날씨였어요
언제나 자전거와 함께 하는 모든 분들
아름다운 풍경 속으로 안전하고 즐거운 자전거 생활 하세요
 
이 글이 유익하셨다며 아래 추천을 꾹 눌러주세요
  
 
-한강의 다리들 비교 사진과 주변 풍경들-

 

천호동 광진교 위에서

서울특별시 광진구 광장동과 강동구 천호동을 연결하는 다리

원래의 교량이 철거된 후 길이 1,056m, 너비 20m로 4차선 도로로 새로 개통되었다.

광장교(廣壯橋)라고도 한다. 당초 교량은 한강에서 2번째로 건설되었으며, 1934년 8월 14일 착공하여

1936년 9월 30일에 준공되었다. 이때 다리의 길이는 1.037.6m, 너비 9.4m의 2차선 도로였다.

 

천호대교

서울특별시 광진구 광장동과 강동구 천호동을 잇는 한강상의 교량.

총연장 1,150m, 너비 25.6m이다. 서울의 도심지와 천호지구를 연결하는 광진교가 노후하여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게 되면서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건설되었다.

 

올림픽대교

서울특별시 광진구 구의동과 강동구 풍납동을 잇는 한강상의 교량

연장 1,225m의 방사형 콘크리트 사장교이다. 도로폭은 6차선 32.0m로, 차도폭 23.5m,

중앙분리대폭 2.5m, 보도폭 6.0m이다. 이 교량은 중부고속도로의 노선이 강동지역을 통과함에 따라

발생하는 통과교통량을 분산하고, 1988년 서울 올림픽 대회 개최시 강남과 강북의 원활한 교통소통과

서울 올림픽 대회를 영구히 기념하기 위해 건설되었다.

 

잠실철교

서울특별시 광진구 구의동과 송파구 신천동을 연결하는 한강상의 철도교량

총연장 1,270m, 교량폭 18m이다. 전철과 자동차가 병행하여 통행할 수 있도록 건설된 교량으로

서울지하철 2호선이 지나가며, 송파·강동 지역과 서울도심 간의 교통을 더욱 원활히 해주고 있다.

 

잠실대교

서울특별시 광진구 자양동과 송파구 신천동을 잇는 한강상의 교량

총연장 1,280m, 교폭 35m인 8차선 도로교이다. 1970년 10월에 착공해 1972년 7월에 처음 완공되었을

때는 교폭이 25m이고 6차선이었다.

 

청담대교

서울특별시 광진구 노유동과 강남구 청담동을 잇는 한강상의 교량.

총연장 1,211m, 교폭 27m이다. 1998년 12월 착공하여 2001년 1월에 완전 개통되었다.

청담대교는 국내 최초의 복층 교량으로서 하층은 지하철 7호선 뚝섬 유원지역~청담역을 연결하는

철도교이며, 상층의 6차선 도로교는 한강남단측은 수서-분당간 도로와 이어지고 한강북단측은

강변북로와 연결되어 기존 동부간선도로에 연결되는 자동차전용도로인 도시고속도로상의 교량이다

 

뚝섬공원의 원형 육교

 

구름 속으로 피어난 또 하나의 흰구름꽃

 

영동대교

서울특별시 광진구 자양동과 강남구 청담동을 잇는 한강에 건설된 교량

총길이 1,065m, 교폭 25m인 6차선 도로교이다. 1970년 8월에 착공해 1973년 11월에 준공했다.

교량의 상부구조는 지간 50m의 동일한 구조형식을 가진 3경간 연속 강판형교(鋼板桁橋)로 했다

 

청아한 하늘에 청초한 붓꽃

 

성산대교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산동과 영등포구 양평동6가를 잇는 다리

총연장 1,504m, 너비 27m인 6차선 도로교량이다. 1977년부터 1980년 6월 30일까지 건설된

 한강의 12번째 다리이다. 서대문구 현저동에서 시작해 신촌을 거치며 영등포를 지나 경인고속도로로

연결되는 도로인 성산로의 건설과 함께 놓여졌다

 

응봉교

 

동호대교

서울특별시 성동구 옥수동과 강남구 압구정동을 연결한 다리

길이 1,160m, 너비 31.4m, 도로 20.4m, 전철교 11.0m이다. 1980년에 착공하여 1984년에 준공했으며,

4차선도로와 전철교가 함께 있는 병용교량이다. 본래는 금호대교로 불렸으나 한강상에 있는

교량 명칭을 전체적으로 정비하면서 동호대교로 이름을 바꾸었다.

 

한남대교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남동과 강남구 신사동을 연결하는 한강상의 교량

총연장 919m, 교폭 25.5m, 왕복 12차선 도로이다. 서울 도심에서 경부고속도로를 직접 연결하는

진입로 역할을 위해 1966년 1월 착공하여 1969년 12월 준공한 당시에는 총연장 917m로,

고속도로 접속도로와 동시에 6차선으로 개통했다.

 

반포대교(잠수교) 무지개 분수

서울특별시 용산구 서빙고동과 서초구 반포동을 연결하는 다리

한국에서 유일하게 2층으로 되어 있는 교량이다. 1층인 잠수교는 너비 18.0m, 길이 795m이며,

1976년 7월에 6차선 도로로 완공되었다

잠수교(潛水橋)는 평소에는 통행할 수 있으나 장마철에는 물에 잠기도록 설계된 다리를 뜻한다

대한민국에는 1976년 7월 15일에 준공된 반포대교의 잠수교가 잘 알려졌다

 

동작대교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동과 동작구 동작동을 잇는 다리

1978년에 착공, 1984년에 준공되었다. 길이 1,330m, 너비는 도로 28.6m, 전철교 11.4m이다.

한강의 14번째 다리이며, 철교와 도로교로 이루어진 국내 최초의 병용교량이다.

 

노랑 유채꽃과 하늘에 피어난 흰구름

 

이 좋은날의 데이트 하는 연인들과 라이더

 

한강대교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로와 동작구 본동을 연결하는 한강상의 교량

총연장 1,005m로 한강에 가설된 최초의 인도교이다. 한강인도교의 가설 계획은 민간인 영업차가 들어온 1912년부터

수립되기 시작해 1916년 3월에 가교에 착수, 1917년 10월에 준공했다.

 

한강철교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동과 동작구 노량진동을 연결하는 한강상의 철도 교량

3개의 교량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총길이는 A선(중앙에 위치한 교량) 1,110.25m,

B선(상류에 위치한 교량) 1,110.25m, C선(하류에 위치한 교량) 1,112.8m이다.

 

63빌딩이 보이는 원효대교

서울특별시 용산구 원효로4가동과 영등포구 여의도동 여의도초등학교 앞을 연결하는 한강상의 교량

총연장 1,470m, 총교폭 20.0m로 차도폭 15.4m, 보도폭 4.6m이다. 여의도의 급속한 교통량 증가와

영등포 및 흑석동 방면에서 한강 이북으로의 교통량 증가로 인해 야기되는 한강대교와 마포대교의

교통량을 분산 처리하기 위해 건설되었다.

 

마포대교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동과 영등포구 여의도동을 연결하는 다리

1968년 2월에 착공하여 1970년 5월에 준공했다. 구(舊)서울대교이다. 6차선 차도와 양측에 보도가 있는,

너비 25m, 총길이 1,390m의 대교이다. 하부구조는 우물통기초 또는 R.C. 파일 기초로 건설되었으며,

상부구조는 강력철재로 되어 있다.

 

붉은 아치형의 서강대교

서울특별시 마포구 신정동에서 영등포구 여의도동을 연결하는 한강상의 교량

교량 총연장 1,320m, 교량폭 총 29m로 왕복 6차선이다. 교량이 철새 도래지인 밤섬을 가로지르는

문제로 논란이 되었으나 밤섬의 자연보호를 위해 교량상부를 콘크리트 박스, 아치교, 스틸박스로

구성했으며 교량 상판 960m를 연속압출공법으로 가설하는 한편 아치 부분이 경사지도록 설계해

조형미가 뛰어나다.

 

당산철교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과 영등포구 당산동을 잇는 철교

길이 1.3㎞, 폭 10m. 1980년 착공하여 1983년 완공했다. 서울 지하철 2호선의 서울대입구역과

시청역 간의 노선이 개통된 1984년부터 강북과 강남을 연결하는 주요교량으로 이용되고 있다.

인도와 차도가 없는 전철 전용철교이다.

 

양화대교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과 영등포구 양평동을 연결하는 한강상의 다리

총길이 1,128m. 원래는 제2한강교로 불렸으나 한강종합개발계획과 더불어 양화대교로

명칭이 변경되었다. 이 교량은 급증하는 서울시의 교통량을 완화하고, 영등포지역 등

외곽지대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건설되었다.

 

성산대교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산동과 영등포구 양평동6가를 잇는 다리

총연장 1,504m, 너비 27m인 6차선 도로교량이다. 1977년부터 1980년 6월 30일까지 건설된

한강의 12번째 다리이다. 서대문구 현저동에서 시작해 신촌을 거치며 영등포를 지나

경인고속도로로 연결되는 도로인 성산로의 건설과 함께 놓여졌다.

 

한남동 유리벽에 비친 하늘과 구름

 

남산 오르는 길 타워호텔

 

남산 타워 길 제1 전망대에서

 

구름과 남산타워의 조화

 

남산 길에서 우연히 뵌 탄천을 이용 자출하신다는 빌리님, 반가웠습니다

 

남산타워

 

자전거랑 남산타워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일본 관광객들의 방문

 

해지는 무렵의 긴 그림자

 

청사초롱과 멀리 보이는 남산타워

 

늦은 오후 방문객과 드리운 햇살 그림자

 

전통가옥 열린 창으로 스민 햇살

짙은 갈색의 마루의 어울림

 

 

남산국악당

 

한국의 집

 

박팽년의 집터로 꾸민 한국의 집

그리고 구가브랜드위원회와 파워블로거 얼라이언스 간담회 안내

 

한국의 집 마당에서 펼치는 태평무를 관람

 

어윤대 국가브랜드 위원회장님과 인터뷰

http://www.koreabrand.go.kr/

국가브랜드는 국격을 높히기 위하여 

세계 속의 한굴을 널리 알리기 위한 대통령 직속기관

 

"당신의 대한민국 세계인에세 사랑받는 브랜드로 만들겠습니다"

글로벌 코리아

 

먼저 친절하고 먼저 배려하고 사랑하면

대한민국 국민도 외국에 나가서 사랑받을 것이라고 생각한단다

 

파워블로거들과 오랜 대담 중에 아직도 많은 나라

특히 이번 월드컵 경기가 펼치는 남아공에서도 조차

한국을 전혀 모르고 있다는 예를 들면서 더 많은 세계 곳곳에서도

대한민국 KOREA의 가치 제고를 위해 한국인으로서 자긍심과 자부심을 갖도록

다양한 문화활동과 참여 등으로 활약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외국인들 방문시 영어 안내가 두려서 회피하며

또한 가장 기본적인 친절에서 뒤떨어져 있는 것을

개선하고 실천해서 나부터 우리부터 내 이웃처럼 친절했을 때

그사람들의 귀국 후 한국에 대한 좋은 이미지로 남을 것을 강조했다

 

해외 여행시 남은 아름다운 추억은 바로

사소함에서도 묻어나오는 미소와 친절 일것입니다

 

한국의 집에서 받은 진지상

청우정식이란 상차림으로 다양하게 차려진 전통 음식을 맛보게 된 최고의 만찬

 

  -자전거 최대 동호회 "자출사" http://cafe.naver.com/bikecity.cafe
"내마음 속의 미니벨로"http://cafe.naver.com/minivelobike 
호미숙 네이버 포토갤러리 
호미숙 자전거여행 시리즈 
호미숙 팸 투어여행 시리즈
호미숙포토포엠.포토에세이
호미호미 다음블로그

 

 
다음검색
댓글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