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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수출 경로
파라과이는 내륙국가이므로 운임비용이 높은 편이다.
해외 수출 시, 국경지대까지 운송하기 위해
보편적으로 이용되는 육상운송, 하천 운송
두 가지 유형의 수출 경로가 있다.
하천운송 비용이 육상운송 비용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전체 운송 유형의 95%를 차지한다.
육로운송의 경우 트럭으로 운반할 시
열악한 도로 여건으로 장시간 소요되고
비용이 높은 편이며, 철도의 경우 운행되지 않고 있다.
하천운송의 경우, 강 수위에 따라서
운송이 지연되는 경우가 잦아서,
강 수위가 낮을 경우 수출입에 큰 차질을 초래하고 있다.
운송 인프라 부족이 향후
수출 확대에 큰 장애요인으로 지적되고 있어서,
하천 운송 및 육상운송 인프라 건설 확대가
시급한 상황이다.
육상 운송 | 하천 운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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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대두 수출 경로
(단위: 톤(ton))
년도 | 육로 | 하천 | 철로 | 총수출 |
2008 | 97,560 | 4,242,351 | 98,174 | 4,438,085 |
2009 | 87,140 | 2,134,065 | 61,500 | 2,282,705 |
2010 | 107,605 | 4,492,824 | 54,000 | 4,654,429 |
2011 | 102,191 | 5,036,173 | 0 | 5,138,364 |
2012 | 199,116 | 2,771,923 | 0 | 2,971,039 |
2013 | 278,684 | 4,653,764 | 0 | 4,932,448 |
2014 | 581,349 | 4,274,772 | 0 | 4,856,121 |
자료원: CAPECO (2015년 4월 기준)
4. 생산기업에서 국경지대까지 하천 운송 경로
대부분의 대두 생산
/유통 기업이 민간 항구를 보유하고 있다.
생산 장소에서 트럭으로 민간 항구로 운송한다.
주변국가를 통한 해외 수출 경로는 크게 아르헨티나, 브라질,
우루과이 국경지대를 통한 3가지로 볼 수 있다.
주변 국가를 통한 해외 수출 경로
자료원: CAPECO
ㅇ 브라질 국경지대: 나머지 10%는 브라질의
Paranagua로 연결돼 있어 제 3국으로 수출한다.
5. 아시아 지역으로 수출 시 수출 경로 및 기간
1번 유형
2번 유형
1번 유형은 Rio Paraguay 항구까지 육로로 운반해
민간 항구에서 강을 따라 아르헨티나 항구로 운송해
아시아로 수출하는 유형이다.
이 유형은 수 차례 변경되는 복합운송으로
시간이 지체되고 장거리 운송이기 때문에
오랜 기간이 소요된다는 단점이 있으나,
파라과이와 아르헨티나 양국의 협정으로 인해
별도의 부과요금이 발생하지 않음으로
비용이 절감된다는 장점이 있다.
가장 보편적인 운송방법이다.
2번 유형은 칠레 항구까지
육로 운반해 최종목적지로 수출하는 유형이다.
이 유형의 경우, 운반 거리가 1번 유형보다 가깝기 때문에
기간은 단축되나, 육로운송비용이 수로운송비용보다
높으므로 선호도가 낮다.
KOTRA에서~
그래서 동서내륙철도가 파라과이에 필요한 실정이며..
이젠 차기 대통령께서 철도운송을 공약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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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멀고도 먼 파라과이. 비행기 3편를 이용하여
40여시간 걸리는 엄청 먼 파라과이랍니다~
그래서 파라과이는 투철한 사명감으로 함께 해야 합니다,..
멀고도 먼 파라과이를 향해 앞으로 나아가렵니아......
파라과이에 희망나무 학교설립을 함께 하고자..!!
멀기는 참 멀군요^^
그래도 파라과이에 희망나무를 심고 가꾸어야지요~
파라과이에 희망나무를 잘 심고 키워서 희망을 나누어야지요,
그리고 희망기술학교도 우뚝 세워 함께 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