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짠돌이카페 '나의절약이야기' 공식 엠블럼 입니다. 지우지 마세요!
절약은 매우 귀찮은 일입니다..하지만 하루에 조금만 귀찮은일을 하면 조금씩조금식 절약을 할수 있습니다~!!
귀찮은 절약법!!
1. 짠돌이까페에서 배운 12개의 통장만들기!!
-> 한달에 하나씩 부담되지 않은 금액 저는 1만원으로 시작했습니다. 한달에 하나씩만들어 12개의 통장을 만드는 일입니다.
말이 쉽지 통장관리하는 일이며 엄청 귀찮은 일입니다.. 그리고 한은행에서 가서 많은돈도아니고 1만원씩 통장을 12개나
만들면 은행직원들이 엄청 싫어합니다. 그래서 방법은 인터넷뱅킹 적금신규가입!! 인터넷뱅킹으로 가입하면 창구에서 만드는 것보다 더 많은 이율을 받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기를 신경쓰지 않아도 만기가되면 자동으로 내통장으로 입금시켜주는곳도 있으니 시간을 벌여가며 굳이 은행볼일을 보지 않아도 됩니다..
2. 한우물만 파라!!
-> 요즘 돈되는 포인트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것이 OK캐쉬백과 하기스기저귀제품의 포인트 입니다.
기저귀 제품은 그제품에 포인트점수가 있어 그걸 오려 기저귀회사로 보내면 OK캐쉬백과 마찬가지로 적립이되어 그회사 쇼핑몰에서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저는 첫째둘째를 모두 그기저귀만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OK캐쉬백은 적립처가 " 대형마트, 패밀리마트, 파리바게트, 뜨레쥬르 등등"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OK캐쉬백이 적립되는 곳만 주구장창 이용하고 포인트가 적립되는 제품만 거의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둘 모두 엄청 귀찮은 일입니다...둘다 포인트를 오려 각각 회사로 보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3. 보험..잘만하면 재테트가 된다!
-> 저는 보험을 그렇게 나쁘게만 보지는 않습니다.. 너무 많은 보험은 독이되지만 적절한 보험은 득이 됩니다.
우선 생명보험입니다.. 꼭 필요한것만 넣자면 " 의료실비, 입원비, 수술비, 암진단금" 입니다.
의료실비에서는 내가낸 병원비를 보상해주지만 여기서 기본 2만원을 제하고 비급여부분은 보장을 해주지 않아 내가낸 병원비보다
적게보장을 받습니다. 그러니 여기에 입원비, 수술비를 같이 넣어주는것이 좋습니다.
이때 생명보험은 같은보장성이라도 "보험"사 보다는 보험을 공제라고 부르는 새마을금고, 신협, 단위농협, 우체국의 보험이
같은 보장성이면서도 저렴하고 환급률도 높으니 잘 알아보시는게 좋습니다.
다음은 연금보험입니다. 직장인이라면 연말소득공제때문이라도 하나씩 가입해주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잘알고 가입하셔야 합니다. 소득공제때문에 가입했다가 나중에 혹시 해지라도 하게된다면 내가소득공제받았던걸 토해
내야하므로 내가 낸 보험금보다 훨씬 적은 환급금을 받을수 있습니다.
4. 하루에한번 돼지밥을 주자!
-> 사실동전모으는 일은 많은이들이 실천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조금 남다르게 해보고싶었습니다.
그래서 예쁜 돼지저금통을 사서 매일매일 밥을주는 거였습니다.
우리예쁜돼지는 하루에 천원을 먹어야 합니다. 꼭 오백원짜리 동전으로 천원어치 밥을 줍니다.
그래서 오백원짜리가 없으면 교환을해야하는 번거로움도 있지만 우리예쁜 돼지를 위해 기꺼이 바꿔 밥을 줍니다.
하루에 천원씩이면 한달에 3만원 1년이면 36만원! 나중에 우리아이들이 크면 같이 돼지밥을 주도록 시켜보려 합니다.
5. 집에오는 각종소식지 놓치지말고 보자!
-> 저는 소식지를 매우 좋아합니다. 방판 소식지, 우리동네신문, 그리고 각종기관들 소식지등 보려고하면 어마어마합니다.
그소식지 맨뒤페이지에는 기재한 퀴즈정답을 보낼수 있는 고객엽서가 있습니다. 그엽서로 퀴즈를 적어보내면 공짜로 보낼수 있긴
합니다..하지만 저는 우표 300원을 투자해 있는 솜씨 없는 솜씨로 엽서를 만들어 보냅니다..그렇게해서 상품과 상품권을 자주 받아
보고있습니다.
6. 통신사를 잘 이용하자!
->저는 (홍보용아님) SK텔레콤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제가쓰는 통신사이용법 입니다.
우선 TTL카드를 만들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실생활에서 가장 유용하게 쓰는 카드입니다.
우선 제가 자주 이용하는 곳입니다. " 패밀리마트, 파리바게트, 도미노피자" TTL카드로 항상 할인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나 제가 전화를 자주쓰는 직업이다보니 VIP카드로 발급받아 도미노에서는 30%할인을 받아 사용합니다.
그리고 두번째 자주이용하는곳이 스피드메이트 입니다. VIP이다보니 1년에한번 엔진오일을 무료로 교환받고 있습니다.
이통신사 이용법은 꼭 할인이되는곳을 잘알아두어 이용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7. 대형마트~ 시간때를 잘이용하자!
-> 저희도 그렇게 자주 대형마트를 가는것은 아니지만 아이가 구경가는걸 좋아해서 한달에 한번정도 대형마트를 갑니다.
그러면 시간때를 잘 맞춰 가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나는 주말오후 3~4시 사이입니다. 주말에는 가족과 함께 쇼핑을 많이 나오기때문에 간간히 행사를 많이 합니다.
게임을해서 이것저것 상품으로 받아올수가 있습니다. 저희는 받아온 상품이 과일, 아이 미끄럼틀, 주방세제세트등등..
그리고 또 평일9~10시사이입니다..폐장시간을 압두고 이것저것 떨이로 판매하는 제품들을 구매합니다.
저희 신랑이 초밥을 좋아해서 이시간때에 가면 거의 그냥 가지고 오는 수준으로 구매를 합니다.
위에것들을 하나씩하나씩 실천해보다 보면 저처럼 어느샌가 몸에배어 그렇게귀찮은일만은 아닐수 있는 때가 올거에요..^^
그렇게 절약이라고 말하기도 부끄럽지만 몸에밴습관들이 조금씩조금씩 절약을 실천하고 있는게 아닐까 싶네요.^^
첫댓글 와우~ 정리가 잘 되어 있네요. 귀차니즘을 잘 이용하는 사람은 돈을 모으고 못이용하는 사람은 돈을 쓰죠. ㅎㅎ
감사합니다.^^ 별거아닌데 이런데글을쓰네요~ 돈을모은다는건 참.귀찮은일이에요.그쵸?^^
몸이 피곤하면 돈이 모이고 몸이 편하면 돈을 쓰고 이건 정말 맞는말임..
돈이 사람을 편하게하는건 사실인것 같아요..하지만 사람들이 편한걸조금씩만 포기한다면 참 좋을것 같아 이렇게 글을쓰게되었네요^^
아끼는일이라면 귀찮치 않아요 ...좋은글이었어요 실천해 볼려구요 감사합니다^^
1. 12개의 통장은 효율적이지는 못합니다. 정말 저축의 노하우를 많이 가지고있는 사람은 사실 이런방법으로 저축하지 않습니다(비효율적)
4.진정한 짠돌이라면 돈을 주고 저금통을 구매하지 않습니다. 주변에 얼마든지 돈안들이고 저금통으로 활용할수있는것들이 엄청 많습니다. 그리고 굳이 큰저금통에 모을려고 애쓰지 마십시요. 은행에 가기가 힘들면 1만원단위로 또는 은행이 가깝다면 1천원단위로 들고가서 통장에 입금하세요. 그러면 10원이라도 이자가 더붙는 효과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1820원정도가 통에 모아지면 저같은경우는 은행갈때 수시로 통장에 입금합니다. 나중에 이자가 붙습니다. 그런데 저금통에 잔돈모은답시고 1~2년모
으면 저금통이 이자를 준답니까?? 저도 둘째가라면 저를 못따라올정도로 짠순이 입니다. 절약은 실천이 아니라 습관입니다. 저는 작은볼일볼때는 휴지1칸 큰볼일볼때는 6칸 어릴적부터 아껴쓰다보니 자연스레 몸에 베이더군요. 전 빵쿠폰이런것도 제돈주고 안사먹습니다. 공짜로 받을수있는곳이 있거든요. ㅎㅎ 화장품도 1년에 드는비용이 0원입니다. 어제 또 공짜로 풀코스로 화장품 받았습니다. 공짜로 받을수있는 팁하나 드릴께요.
방판용리리코스 혹 대리점이나 지점이 있으면 전화하셔서 IBO등록만하시면 비싼화장품 여행용크기 5종셋트와 효시아(폼클링징.팩. 각질제거)3종셋트 총8종은 등록만하면 공짜로 받을수있습니다.
11월달부터 새로생긴 제도입니다. 등록만해놓으면 필요한제품은 소비자가에 30%정도에 사쓸수있고 굳이 리리코스 비싼제품 안사쓰셔도 무조건 등록만하고 8종 챙기세요. (전 샘풀도 많이 챙겨받았습니다) 등록만시키도록 유도하고 8종안주는 대리점,지점이 있습니다. 안주면 절대 등록하지마시구요.
전 대부분 생활용품비는 제돈주고 사지않습니다. 나름 노하우는 정말 많은데 정리가 되면 한번 올리려구요.
전 어느정도 짠돌이라하면요. 작은볼일본 휴지1칸도 모아놨다가 다람쥐 똥치워주는데 씁니다. 정말 부모님한테 물려받지않은이상은 독하게 살아야 서민에서 벚어날수있습니다.안쓰고 덜먹어야 절약테크에 성공합니다.
저도 여자이기에 당연 예쁜저금통 갖고싶습니다. 그런데 그런곳에 돈쓸려고하면 정말 아껴와서 돈이 지갑에서 안나옵니다. 슈펴에가면 천하소재지통 공짜로 얻을수있구요. 굳이 그것아니라도 얼마든지 있습니다. 제저금통은요 지금 문구용에서 클립담는통 플라스틱으로 저금통 사용하고있어요.
제발 돈들여서 절약하는 방법보단 돈안들이면서 절약하는곳에 아이디어를 얻어야합니다.
아참 그리고 제 노하우 팁하나 더 드릴께요.
전 마스크팩도 공짜로 다 받아씁니다. 우리지역은 더페이스샵. 토니모리에서 구경만하면 무료로 나눠줍니다. 팩이 흔건히 적셔져있어서 얼굴에 올리면 양이 너무많아서 줄줄 흘러내리더군요. 그래서 나름데로
저금통은..ㅎㅎ 제가 맘을 다잡는생각으로 거금천원을주고 예쁜저금통을 샀습니다.ㅠㅠ 대신 일회용이 아닌 영구적인걸로 구매했습니다.^^;.. 아~그리고 12개의 통장.사실 효율적이지는 않습니다..그런데 처음 저축하는 습관을
들이는방법으로는 딱인것 같아 이방법을 선택했습니다..ㅠㅠ.. 아~그리고 돼지는 한달에한번정도 털어내서 정기적금을 들고있습니다^^.. 정기적금이 자유적립이나 입출금보다 이자를 더 받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사실..입출금통장에 돈을 넣어서 모아지면..제가.쓰고싶은 충동이 심각하게느껴서리.--^
터득한방법이 너무많은 양이 부담스럽고 아까워서 개봉한팩안에서 밑으로 짜내어 여행용에센스통에 담습니다. 그러면 10일은 거뜬히 쓰거든요. 화장품 비용을 절약할수있습니다. 그리고 팩을 합니다. 다쓴팩은 가스레인지찌든때 주변를 닦아내기도하고 지저분한곳에 사용하고 버린답니다. 두서없이 쓰다보니 횡설수설 정리가 잘안된것같내요. 암튼 잘 이해하셨으면합니다. 님도 잘하고계시지만 그런방법보다는 제가 살아보니 제방법이 더 절약하는데 도움이 되더군요.
아...장문글..^^잘읽었습니다.. 한번 노하우를 글을 올려주시면 더좋으실것 같아요..^^
저는 짠순이가 아닙니다. 그냥절약이라고 하긴머하지만 제생활을 올려보았습니다.
그리고화장품은..제피부가.민감해서 아무회사꺼나 못쓰네요.ㅠㅠ그래서 저는 제가쓰는 화장품회사에 화장품경품응모를 해서 쓰고있네요... 하지만 정말 좋은 정보들 많은 분들과 공유하면 좋겠네요..^^
님의 절약노하우팁 꼭 정리해서 한번 올려주세요~~ 많이 배우고 가겠습니다.^^
어릴적부터 절약하는습관을 들였더니 이젠 자연스레 몸에베여서 자연스레 생활에 직결이 되내요.전 1천원이라도 돈을들여 저금통을 사본적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얼마든지 주위에서 저금통으로 활용할수있는것들이 너무많은데 그런곳에 단돈 10원이라도 지출하고싶지가 않는것이 제 성격입니다.(진정한 짠순이인가봅니다.)
오우 정말 대단하셔요. 역시 절약은부지런함 입니다.. 많이 배우고 갑니다.
많이 배우고 갑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네~맞습니다^^ 입출금통장도 여러가지 형태가 있어요~ 6월 ,12월에 이자를 주는통장! 그리고 3, 6, 9, 12월에 이자를
주는 통장~ 또또~ 같은이율이라도 자유적립저축보다는 정기적금이 더 이득이죠^^... 그리고 목돈이 있어서 그걸적금으로 돌리시는분들 계시는데~ 그쵸..목돈이 있다면 예탁금으로 두시는게 훨~씬 이득이죠^^ 님께서 너무잘알고계시네요..^^
써니텐님도 저축에 노하우를 많이 알고계시내요. ㅎㅎ
맞아요 목돈을 적금으로 돌리는는것보다 예탁금이 훨 이득인데 그걸모르고 적금으로 돌리는분이 계시길에 참 가슴이 답답했는데 님이 말씀을 잘하셨내요...
정말 좋은 말씀들 감사합니다.
귀찮은 일을 기쁜일로 돌리기진정한 짠돌, 짠순이의 노하우가 아닐까합니다
안녕하세요. 궁금한데 목돈은 예탁금이 나은 이유 알 수 있을까요? 새마을 금고 이용한지 얼마안되는데 예탁금을 거시서 알게되었어요.
천만원기준, 이율4%로 비교해드릴꼐요~
정기예탁금(천만원을 1년동안 묶어둠) : 이자소득세를 제하기전 이자(400,000원)
정기적금(1년동안천만원을 만듬 월 815,661원불입) : 이자소득세를 제하기전 이자(212,068원)
보셨죠? 같은이율이라도 계산하는법이 틀리기때문에 목돈이 있으시다면 예탁금으로 넣어두시는게 좋아요
그리고 새마을금고..^^잘하셨네요~ 새마을금고, 신협, 단위농협 은 이자소득세에대해 1.4%만제하는 상품을 취급하고 있어요~일반은행들은 9.5%로가 기본이고요~그러니 꼭 이율보다는 이자소득세를 다제한후 실질적으로 받는
금액을 비교해보세요.*^^*
감사합니다
티문지기 카페에 담아갑니다
아...^^ 제가더 감사하네요.담아갈정도는 아닌데--; ㅎㅎ
한우물만 파라,
좋은 말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