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us Page 흔한 재료로 담그는 건강술
감귤주 원기회복과 감기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준비재료 감귤 5개, 설탕 200g, 청주 900ml
1. 감귤은 껍질째 씻은 뒤 열십자 모영으로 칼집을 내고 손으로 벌려 반을 가른다. 2. 밀폐용기에 감귤을 담고 설탕을 켜켜이 뿌린 뒤 뚜껑을 닫고 2~3일간 절인다. 3. 청주를 붓고 랩으로 감싼 뒤 뚜껑을 닫고 그늘에서 2~3개월 숙성시킨다. 4. 체에 밭친 뒤 맑은 술만 밀폐용기에 옮겨 담고 서능한 곳에 두고 마신다.
단감주 혈압을 내리고 기침을 멎게 한다.
준비재료 단감 6~7개, 설탕 500g, 청주 1800ml
1. 단감은 껍질째 씻은 뒤 꼭지를 떼고 4등분해서 씨를 발라낸다. 2. 밀폐용기에 단감을 담고 설탕을 켜켜이 뿌린 뒤 뚜껑을 닫고 2~3일간 절인다. 3. 청주를 붓고 랩으로 감산 뒤 뚜껑을 닫고 그늘에서 2~3개월 숙성시킨다. 4. 체에 밭친 뒤 맑은 술만 밀폐용기에 옮겨 담고 서능한 곳에 두고 마신다.
모과주 소화를 돕고 피로를 풀어준다.
준비재료 모과 3개, 설탕 400g, 청주 800ml
1. 모과는 껍질째 씻은 뒤 씨를 발라내고 얇게 편으로 썬다. 2. 밀폐용기에 모과를 담고 설탕을 켜켜이 뿌린 뒤 뚜껑을 닫고 5~6일간 절인다. 3. 청주를 붓고 랩으로 감산 뒤 뚜껑을 닫고 그늘에서 2~3개월 숙성시킨다. 4. 체에 밭친 뒤 맑은 술만 밀폐용기에 옮겨 서늘한 곳에 두고 마신다.
<건강술 담글때 기억하자!> - 술을 담그는 청주나 소주의 도수는 35도가 적당하다. - 과실주를 담글 때는 신선한 재료를 고르되 흠집이 있거나 지나치게 익은 것은 피한다. - 재료는 깨끗이 씻되 물기가 남지 않도록 바싹 말려야 술이 변하지 않는다. - 설탕을 넣지 않으면 색이 선명하고 맛이 담백하며, 설탕을 넣으면 맛이 순하고 부드럽다. - 너무 오래두면 색깔이 탁해지므로 체에 밭쳐 맑은 술만 따로 보관한다.
|
출처: 사보리네트워크 원문보기 글쓴이: 사보리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