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쪽만 교환 했는데 뒷바퀴도 문제가 있다고 또 올라오넹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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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클럽렉스턴' 사이트 동호회에 자주 들어가 본다.
차량 관리에 대한 좋은 정보도 얻고 사람들의 따뜻한 정이있기 때문이다.
요즘 렉스턴2와 수퍼렉스턴 초기에 생산된 차량의 볼조인트에 대한 글이 자주 올라온다.
앞바퀴 로우암의 볼조인트 숫나사볼트 부분이 22mm(너트치수)가 좀 약하지 않나하는 위험성(불안감)과
수퍼렉스턴부터(초기 말고) 24mm(너트치수) 볼트로 바뀌었다는 내용들이다.
또 볼조인트가 소모품이기에 10만Km를 주기로 교환을 해주어야 한다는 내용들...
내차는 렉스턴2, 2007년 7월, RX7, AWD 인데 과격하게 차를 타는 편은 아니지만
주로 한적한 장거리 출퇴근(17만킬로 주행)으로 100킬로/시간 정도의 속도로 운전..
또 클럽렉스턴동호회 사이트에 올라오는 볼조인트 글을 읽고 너무 불안하기에
오늘 시간을 내어 점검도 할겸 해서 교체를 하게 되었다.
정비하시는 분의 볼조인트 부분이 흔들리지 않고 핸들 떨림도 없기에 그냥 타도 될것 같다는 말을 들었지만
큰돈이 들지 않고 볼조인트 교체가 그리 힘들지 않다기에(클럽렉스턴 사이트에서)
24mm볼트(너트치수) 볼조인트로 교체를 해달라하고 교체를하였다.
볼조인트의 테이퍼나 숫나사볼트가 닳았거나, 크랙(금)이 있거나,
기름이 새거나(새도 보이지는 않는다함, 동호회 사이트에서) 하는 문제점은 보이지 않았지만
로우암의 볼조인트 24mm(너트치수) 교환도 하고 눈으로 직접 확인하니 마음이 든든하다.
뒷바퀴쪽은 다음에.....
몇 번 이곳 정비소를 찾았는데 그 때마다 정비하시는 분들이 나의 마음을 편하게 대해 주어 고맙다.
참고로 내차량의 로우암 볼조인트 너트 부분을 렌치로 직접 대어 보아
22mm렌치와 맞으면 22mm볼트(너트치수) 볼조인트
24mm렌치와 맞으면 24mm볼트(너트치수) 볼조인트이다.
어퍼암 아래 볼조인트는 좀 작네요.- 이곳은 문제제기된 해당사항이 아님
위험하다고 자주 올라오는 로우암 아래 볼조인트이다.
로우암 아래 볼조인트 끝부분 너트에 렌치를 대어보면(화살표끝 오른쪽)
22mm볼트(너트치수) 볼조인트인지, 24mm(너트치수)볼트 볼조인트인지 쉽게 알수 있다
볼트 끝쪽은 닳아서 얇아진것이 아니고 고정핀 구멍으로 사진이...
2mm 차이 이지만 볼트도 너트도 많이 커 보입니다.
테이퍼 크기는 같음..
서로 비교가 되나요?
22든 24든 테이퍼(가늘어지는 원통, 로우암에 꽉 끼임)는 테이퍼(굵기)가 같아 서로(기존 22mm) 호환이 됨
그리고 볼트 부분의 굵기가 다름..
로우암과 꽉 끼는 테이퍼 끝과 수나사 볼트 시작되는 부분이 문제(부러지는)가 되는 듯함
볼트 끝이 가늘어 보이는것은 그 분분이 고정핀이 들어가는 구멍으로 사진이...
왼쪽(운전석) 볼조인트도 이상유무 확인중...
조수석쪽 24mm(너트치수) 볼조인트 교체하고 나서 또 한 컷..
교체 시간은 약 40분 정도 소요된듯 합니다.
볼조인트 앞바퀴 좌우 교체 금액은 62,400원으로 불안감을 해결하였습니다.
렉2 AWD 뒷바퀴 쪽은 생략....
첫댓글 2014년 07월 22일 유성 쌍용플라자에서
뒷바퀴 트랙로드 좌우 교체, 볼조인트 좌우 교체 : 무상교환
앞바퀴 타이로드엔드 좌우교채 : 유상교환(자동차 올려놓고 바퀴 흔들어 보니 운전석쪽 바퀴가 유격이 있어 흔들거렸습니다.)
그리고 얼라이먼트 유상
이젠 조금이나마 불안감이 해소되었습니다.
13만 얼마 정도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