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A에서 방영된 '나는몸신이다'라는 프로그램에 천연 에센셜오일을 활용한 천연모기기피제와 관련된 내용이 방송되었답니다. 이번엔 여름의 불청객! 모기! 모기! 바로 모기와 관련되어 요즘 이슈가 많은 지카바이러스를 포함하여 말라리아, 뎅기열등 모기를 주제로하여 모기퇴치용 천연원료로 만든
모기기피제(모기탈취제)까지 만들어 보는 방송이 방영되었어요. 말라리라가 국내에서도 발생된다는 사실을 처음으로 알고 신기하기도하고 뭔가.. 그래서 바로 준비한! 천연원료를 활용한 모기퇴치스프레이만들기 (모기기피제)입니다.
먼저 나는몸신이다 촬영중인 스튜디오에 실험실에서 배양한 모기가 입장하고 패널분이 먼저 모기에게 희생당하시는 모습입니다. 손을 넣자마자 모기들이 마구마구 달려들어서 흡혈! 피를 쭉쭉!! 방송으로만봐도 몸이 간지러워지는 순간이었어요.
이어서 반대편 손에 천연원료를 만든 천연모기기피제를 칙칙뿌려주고 다시 모기가 가득한 통안에 손을 넣어봅니다. 이번엔 단한마리의 모기에게도 헌혈을 하지 않았네요. 생각보다 대단한 느낌같은 느낌^^! 천연의 힘이 얼마나 대단한지 느껴볼수 있는 시간입니다.
오늘 나는몸신이다에 방송된 모기기피제에 사용된 핵심원료들이에요. 계피와 시트로넬라오일, 레몬그라스오일, 유칼립투스오일을 활용하였어요. 해당 원료별로 효능 효과는 아래아래~!! 친절하게 방송에서 설명해주셨네요. 이미 DIY를 많이 하시는 왓솝 고객님들은 몇년전부터 활용하셨던 레시피와 제작방식등이기때문에 특별할꺼없는 포스팅과 방송이 될 수 도 있지만^^ 처음 오시는 분들께는 상당한 꿀팁일꺼같네요.
기본적으로 시트로넬라오일과 레몬그라스오일, 유칼립투스오일들은 주원산지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해충과 관련된 용품에 항상 사용되는 식물들이에요. 국내에서도 요즘들어 천연타입의 해충/모기퇴치스프레이등이 출시되면서 가장 많이 첨가되고 있는 천연오일입니다. 이 3가지 오일이외에도 로즈제라늄/제라늄/라벤더등의 오일도 함께 활용하실수도있어요^^! 그럼 지금부터 바로 만들어볼께요. 먼저 왓솝에서 추천하는 레시피는 뒤에 알려드리고 나는몸신이다에서 나온 레시피부터 천천히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 미리 준비된 계피(수정과담그실때 바로그것!)를 용기에 담아주시고 거기에 에탄올을 나머지부분 넣어주세요. 그리고 2주를 숙성시키면 계피핑처가 완성됩니다. 방송에서는 계피숙성액이라고 표현했는데요. 팅처는 에탄올을 용매제로 활용하여 식물의 유효성분을 추출하는 방법이랍니다.
2주간 숙성한 계피숙성액(계피팅쳐)을 미리준비한 스프레이용기에 30%정도 담아주시고 이후에 시트로넬라오일 25방울 레몬그라스오일 7방울 유칼립투스오일 8방울을 첨가합니다. 그리고 나머지 부분에 정제수를 담습니다. 그리고 마구마구 흔들어주신뒤에 사용하면 됩니다. 위에 나온 레시피에는 전체양에서 에센셜오일을 2%정도 처방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