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정회원방에서 진행되었던 2017년 팅커벨 정기총회에서 보고된 사업 계획중에 길고양이 겨울나기집 만들기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작년에는 우리 팅커벨 정회원 한분께서 마침 빈집을 빌려주셔서 스티로폼 박스를 활용하여 길고양이집 120개를 제작해서 300여만원의 수익금을 올렸고, 그 것으로 캣맘들과 고양이보호소에 길고양이 사료 1.2톤과 겨울나기집 120개를 공급했고, 그중에서 40개는 어려운 캣맘에게 후원할 수 있었습니다. 매우 의미있고 보람있는 프로젝트였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올해는 작년보다 훨씬 더 알차고 규모있게 한 번 해보려고 합니다. 그 방법은 본격적으로 추워지기전에(11월 첫째주 일요일) 한정애 의원의 협조를 얻어 강서구내 고등학교나 구청의 큰 강당을 빌려서 캣맘 100명 정도 지원을 받아서 500개의 길고양이 겨울나기집을 제작하는 겁니다. 언론사 뉴스1에서는 이 프로젝트를 기획 기사로 몇 차례 보도하게 될 겁니다.
이 행사가 진행되면 사료 회사의 후원을 받아서 당일날 자원봉사로 참여하는 캣맘들에게는 길고양이용 사료 15kg 한 포대씩을 택배로 후원해드리고요. (제품은 아직 미정)
그리고 앞으로 이 행사를 강서구에서 시작해서 서울시, 그리고 전국으로 확산하여 매년 11월초가 되면 전국의 시군구마다 그 지역의 캣맘들과 함께 민관 협력으로 길고양이 겨울나기집 만들기가 진행되는 모범이 되고자 합니다.
이것을 통해 국회의원, 관공서, 학교 등에 협조가 얻어지면서 자연스럽게 길고양이집이 마을에서 인정받아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하게 공존'하는 세상을 만드는데 그 의의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지금 팅커벨 운영위원회에서는 이러한 계획을 갖고 이 프로젝트를 추진하고자 하는데, 회원님들께서는 또 뭔가 추가로 좋은 아이디어 있으면 말씀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특히 이 프로젝트는 기업으로부터 후원을 최대한 많이 받아내어 참여 단체에도 도움이 되고, 캣맘들에게도 보다 많은 혜택을 드리려고 합니다.
개략적인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 2017년 길고양이 겨울나기집 제작 프로젝트 대략적인 구상 (프로젝트명 미정)
주최 : 팅커벨프로젝트, 나비야사랑해, 따뜻한엄마고양이, 한국고양이수의사회. 통합시민단체 다솜.
동물보호단체 행강.
후원 : 한정애 의원. 뉴스1
기업후원 : 00 사료회사. 00 회사 1, 00회사 2, 00회사 3.....
사전주문 : 10월 1일 ~ 10월 31일(1개월간 주문 접수. 주문량에 따라 제작 수량 조정)
제작날짜 : 11월 4일(토) 사전 재료 재단 및 세팅. 11월 5일(일) 본 제작. 11월 6일 택배 배송.
제작참여인원 : 100명 + @
제작장소 : 강서구 내 대강당.
제작참여자 후원물품 : 길고양이 사료 15kg 한 포대(택배 배송)
작년에 길고양이 겨울나기 집 만들 때 사진.
첫댓글 이 행사가 진행된다면 팅커벨 회원중에서 길고양이 겨울나기집 제작을 위해 당일날 자원봉사를 하실 수 있는 분이 얼마나 될지 파악해보고자 합니다. 가능하신 분은 아래 덧글 달아주세요.
당일 참여하시는 분은 사료 15kg 한 포대씩 선물로 가져가실 수 있도록 최대한 사료 회사의 후원을 협조받겠습니다. 사료가 필요없으신 분은 다른 캣맘들에게 후원하셔도 됩니다.
일요일이 확실하다면 참석가능 합니다.
본 제작 날짜는 일요일 확실합니다. (아침 9시 ~ 저녁 6시까지 제작. 점심 및 휴식 시간 1시간)
컨베이어 시스템처럼 큰 테이블을 쭉 놓고 공정별로 착착 진행되는 방식으로 할 예정입니다.
@뚱아저씨 네 그럼 참석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선택권 없습니다. ㅎㅎ
참석합니다.
신청 접수합니다.
@뚱아저씨 카페 회원은 아니지만 함께 동참할 분 5명가능합니다.
@무궁화 그분들 명단 알려주세요. (성명, 주소, 휴대폰번호. 나중에 사료후원할 때도 필요합니다. )
저두 참여하겠습니다 일단은 5일로 해주시고 4일도 가능하면 다시 덧글 달겠습니다(다이어리 동그라미)
신청 접수합니다.
함께 하겠습니다!!
신청 접수합니다.
길고양이 겨울나기집 제작 프로젝트 참여자 현재 현황 : 뚱아저씨, 조마미. 집요부장, 무궁화, 까까복돌이삐니, 김준원 (이상 6명)
함께 하겠읍니다.
신청 접수합니다.
여기에 질문해도 괜찮은건지 몰겠으나 지난번 길고양이 급식소확대방안의견수렴후 향후 계획은 어떠신지요? 위의 길냥이 집프로젝트도 무척 의미있으나 급식소에대한 인식도 무척 안좋아 아파트단지내 설치된것도 다 치우는것이 많은게 현실이지요. 저 포함 주변의 캣맘들얘기를 듣다보면 대부분이 마음놓고 급식조차 제대로 못하는 상황의 내용인것같습니다. 따라서 관공서 및 자치단체, 나아가 길냥이 급식소 및 집필요성의 인식개선사업도 함께 진행되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넘 수고많으세요~
길고양이 급식소 관공서 및 확대 프로젝트는 장기 프로젝트로 순차적으로 진행해나갈 계획입니다. 위에 길고양이 겨울나기집 만들기 프로젝트도 그 일환이구요. 인식개선사업과 함께 추진해나가겠습니다.
길고양이 겨울나기집 제작 프로젝트 참여자 현재 현황 : 뚱아저씨, 조마미. 집요부장, 무궁화, 까까복돌이삐니, 김준원, 복또리타맘 (이상 7명)
성남시나 고양시 처럼 자치단체 협조를 받아 구나 시 이름으로 홍보전단을 급식소 주변 가구에 배포해 인식 개선과 협조를 얻는 방법도 함께 고려되었으면 합니다.
주변을 보면 길고양이에 대한 인식이 부족합니다.
제작일이 7개월 후라 당장 참석여부 결정은 못하지만, 일이 없으면 참여하겠습니다.
참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