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18.08.29 08:34 | 수정 2018.08.29 09:12
메르세데스-벤츠가 소속된 독일 다임러 그룹은 벤츠의 양산형 전기차(EV) EQC를 오는 9월 4일 최초 공개한다고 밝혔다.
벤츠 최초의 전기차 EQC. / 다임러 제공

EQ는 메르세데스-벤츠가 만든 전동차(e-모빌리티) 특화 브랜드로, EQC는 EQ 브랜드를 여는 SUV 형태의 EV다. 2016년 가을 프랑스에서 열린 파리모터쇼 2016에 콘셉트카 형태로 최초 공개된 ‘제너레이션 EQ’의 상용화 버전이다.
제너레이션 EQ는 두개의 강력한 모터로 최고출력 408마력, 최대토크 71.4㎏·m의 뛰어난 성능을 갖췄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 가속시간은 5초 이하다. 배터리는 70㎾급을 장착했다. 완충 시 최대주행거리는 500㎞ 이상이다.
9월 4일 다임러는 EQC를 스웨덴의 수도 스톡홀름에서 세계 최초 공개한다. 상세 제원 및 디자인 등은 공개시점까지 알리지 않겠다는 게 다임러 방침이다.
제너레이션 EQ는 두개의 강력한 모터로 최고출력 408마력, 최대토크 71.4㎏·m의 뛰어난 성능을 갖췄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 가속시간은 5초 이하다. 배터리는 70㎾급을 장착했다. 완충 시 최대주행거리는 500㎞ 이상이다.
9월 4일 다임러는 EQC를 스웨덴의 수도 스톡홀름에서 세계 최초 공개한다. 상세 제원 및 디자인 등은 공개시점까지 알리지 않겠다는 게 다임러 방침이다.
첫댓글 하루에도 전기차관련 뉴스가 적게는 한두개에서 많게는 열댓개까지 나옵니다.
카페도 조금 휑하고 해서 그나마 미래를 보여주는 것 같은 뉴스라고 생각해 펌합니다.
요 기사 보면서 드는 생각은
1. 인제 큰 회사들도 테슬라와 견주어 손색없는 전기차들을 막 내 놓겠구나. 가격이든, 품질이든요.
2. 인제 큰 회사들이 전기차 팔기 시작하면 인프라도 금방 갖춰지겠구나. 관련 업체들의 상호작용으로요.
3. 큰 회사 따라하는 작은 회사들도 늦어도 2020년 말까지는 니치마켓 찾아서 전기차 만들겠구나. 소비자가 맘대로 고를수 있겠구나 생각되네요.
4. 테슬라가 고전할수도 있겠구나. 자동차산업이 대표적인 규모경제라요.
5....등등
덤 댓글로는
제 목표야 하도 카페에서 자랑질 많이해서 모르시는 분 없을것 같습니다.^^
암튼 목표에 대한 제 생각은 큰 목표 찾기보다는 작은 목표 쫓아서 부지런히 이루는 연습하다보면 어느새 큰 목표 눈앞에 두지 않겠는가? 인데요. 세상에 막 뛰어드는 젊은 친구들이 유념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문제는 요걸 그리 잘아는 제가 요걸 젤 못한다는 것입니다.^^
그라나저라나 엔진공장에서 일하시는 분들은 으째야쓰까요?ㅠㅠ
자동차엔진이든 오토바이엔진이든 트럭엔진이든 버스엔진이든요.
10년이 지나면 내연기관 운송수단은 가내수공업으로 남을까 겁나네요. 또 ㅠㅠ
오늘과내일 말씀대로 글이 띄엄띄엄 올라오니 좀 휑한 느낌이 들어서, 뭔가 짤방같은(?) 짤막한 글이라도 여럿 남기도록 할까 하는 생각이 듭네요 ㅎㅎ 전기차가 되면 내연기관 수만개의 부품에서 수십개로 줄어든다고 하니.. 일자리가 줄어드는건 기본적인 방향일 수 밖에 없을거 같네요 공장 자동화를 제외해도.. ^^
아마 반정도는 줄어들걸로 봅니다. 단순히 엔진공장뿐 아니라 관련업종(서비스포함)에서 전부다요.
차에서 제일 중요한 구동계가 전부 없어지기에요.ㅠㅠ
잔기차가 정말 조용하더군요
기대됩니다~^^
오늘자 뉴스엔가 테슬라 대항마라며 미국 스타트업 업체가 시제품을 내놓았습니다.
인제 19년 20년 전기 신차들이 내연기관 신차들을 잡아믁어블지 않을까? 란 생각입니다.
출력, 토크, 가속력 잘 모르긴 하지만 위 모델정도라면 가솔린차를 많이 따라온것이죠?
한번충전에 500km 갈 수 있다니 상당하네요. 완충시간이 얼마나 걸릴지는 모르겠습니다만... ^^
덤 한개글도 감사합니다.
"포기와 집중" 저에게 항상 필요하고 부족한 것들이네요 ^^::::
이젠 충전시간만 남았습니다. 이것도 금방 해결될것이라봅니다.
포기와 집중은 드백100님도 저도 모두에게 필요하고 부족한 것들이겠지요.
분명한 것은 알고 애쓰는 사람이 알고 안 애쓰는 사람보다는 만배 풍성한 삶 가질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