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피커 전문업체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오늘 입고된 차량은 벤츠 GLS400d입니다.
벤츠 GLS400d 차량은 증명된 프리미엄 SUV죠.
5,220mm의 긴 전장으로 넓은 공간을
자랑합니다.
차주분께서는 따로 시간을 내서 오실 수 없기에
모든 시공을 전화로 상담을 하였습니다.
저희가 스피커 튜닝의 경우 청음을 필수로 진행합니다.
이유는 모든 사람들이 귀는 같지 않기에
나와 가장 잘 맞는 사운드를 찾아야 하기 때문인데요!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들려드리고,
청음을 진행한 뒤 라인업을 소개시켜 드린 후
시공에 들어갑니다.
오늘의 차주분과 상담을 통해 음악적 성향에 따라
'포칼 스피커로'로 추천드렸습니다!
또한 벤츠의 경우 차량마다 사이즈가
다르게 들어갑니다.
그래서 상담은 꼭 필요합니다.
또한 차주분께서는 카시트가 있는걸로 보아
가족이 함께 타는 패밀카용으로 운용하고 계십니다.
방음 패키지 중 세미 프리미엄 방음을
선택하셔 시공도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세미 프리미엄 방음의 경우
본넷, 4도어, 트렁크도어, 트렁크바닥
전면부파츠가 들어갑니다.
벤츠GLS400d 시공목록
스피커
포칼 tkm (트위터)
포칼 3kx *3 (미드레인지, 센터스피커)
방음
3m ciare 세미 프리미엄
(주)오렌지커스텀
벤츠 GLS400d 차량에는 부메스터오디오가 장착되어
있지만 새로운 변화를 원하셨기에
포칼 스피커를 추천드렸습니다.
노란색 콘지로 되어있는 포칼스피커에서
색상 만큼이나 화사한 사운드 감상 가능합니다.
사이즈상 미드레인지에도
3인치 사이즈인 3kx를 장착하였습니다.
차량보호 작업
본격적인 작업에 들어가기 전
마스킹 작업과 시트 커버 작업으로
시공시 발생할 수 있는 스크래치와
시트 오염을 미연에 방지합니다.
트위터
부메스터 트위터의 모습인데
오래 듣다보면 귀를 찌르는 듯 사운드로
호불호가 갈립니다.
포칼 tkm트위터는 일반라인으로
가성비가 좋으며
화사한 음색을 내어준다는 특징을 지닙니다.
방탄조끼에도 사용되는 아라미드 콘지를 적용해
왜곡없는 선명한 사운드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1:1 매립이 된다는 큰 장점이 있죠.
미드레인지
탈거해보면 사람들은 볼 수 없는 차량 내부에
숨겨진 스피커의 모습입니다.
내구성 약한 미드레인지의 모습이 보이죠.
종이콘지로 되어있기 때문에 습도의 영향을
많이 받아 왜곡된 사운드를 연출해줍니다.
tkm과 동일한 아라미드 콘지를 적용한
3kx 미드레인지는 후면부에 강력한 네오디뮴
마그넷을 위치하여
탄탄하고 단단한 사운드를 보여줍니다.
또한 가운데에 위치한 뾰족한 페이즈 플러그를
적용해 균일한 사운드를 전달합니다.
또한 1:1 매립합니다.
센터스피커
대시보드 중앙에 위치한 순정 센터스피커입니다.
순정 미드레인지와 동일한 유닛이며
없는 것 보다는 좋지만
만족스러운 사운드를 출력하기는 어렵습니다.
포칼 3KX 스피커를 센터스피커의 자리에 시공합니다.
3인치의 유닛으로 재생할 수 있는 음역대가 넓어
모든 사운드를 어우러 주기 때문에
센터 스피커에 안성맞춤입니다.
밀도 있는 중저음대를 출력하며
비어 있는 공간감을 채워 주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사운드의 입체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커버를 닫아 깔끔하게 시공을 마무리합니다.
본넷 이중방음
엔진의 회전으로 인해 발생하는 잔진동이
전면 유리를 통해 내부로 전달되기 전에
CIARE 방진 매트를 본넷 프레임에 실딩하여
사전에 진동을 차단해 주도록 합니다.
CIARE 방진 매트는 열에 무척이나 강한 제품이라
여름에 햇볕 아래에서도 녹지 않고 버틸 수 있어
본넷에 시공하기 좋습니다.
본넷 프레임에 CIARE 신슐레이트를 사이즈에 맞게
재단하여 빈틈없이 시공하였습니다.
방진 매트가 묵직한 진동을 담당해 막아준다면
흡음재는 고주파 소음을 주로 차폐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방진 매트와 흡음재를 둘 다 활용하여
이중으로 방음 작업을 해주는 것이 효과가 좋습니다.
4도어 이중방음
도어 트림을 탈거한
도어 프레임은 강화 플라스틱과
넓은 철판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강화 플라스틱 소재는 특히나 진동에 취약하기에
주행풍이 유입되면 쉽게 떨리기 마련입니다.
이로 인해서 내부 배선이나 부품까지 영향을 받아
잡소리를 형성하게 됩니다.
주행풍의 유입뿐만 아니라 스피커의 왕복운동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진동만으로도 소음이 발생하죠.
플라스틱으로 이루어진 도어에는
강성을 높여드릴 뿐만 아니라 진동과
잡소리를 한꺼번에 잡아주기 위해 알루미늄
매트로 방진 작업을 진행해드렸습니다.
주행풍이 많이 유입되어 풍절음을 차폐해 주고자
제조사에서 도어 트림에 흡음재를 넣어둔 모습입니다.
초극세사 섬유를 두텁게 쌓아 만든
CIARE 신슐레이트를 순정 흡음재 위에 한 겹 더
덧대어 흡음 효과를 더욱 좋게
이중으로 보강해 주었습니다.
트렁크 바닥 이중방음
트렁크 하단은 노면 소음이 많이 유입되는 곳입니다.
돌 튀는 소리, 방지턱 넘어가는 소리, 아스팔트 소리 등
다양한 소음들이 철판을 울리며 내부로 들어옵니다.
알루미늄 방진매트를 꼼꼼하게 부착합니다.
이로써 노면에서 올라오는
노면 소음을 감소시켜줍니다.
그 위를 신슐레이트로 덧대어 고주파 소음까지
효과적으로 케어해 주도록 하였습니다.
트렁크 도어 이중방음
트렁크 도어 커버를 탈거해보면,
넓은 철판에 빈 공간 사이를 지나는 배선들이
그대로 드러나 있어
배선의 떨림으로 인해 잡소리를 형성하게 됩니다.
먼저 트렁크 도어 철판의
진동을 억제하기 위해 CIARE 방진 매트를 부착하여
잡소리를 잡아줍니다.
트렁크 도어 트림에도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지만,
흡음 효과를 보강하기 위해
CIARE 신슐레이트를 전체 면적에 맞게 재단하여
두텁게 부착하였습니다.
전면부 파츠 방음
A 필러와 대시보드 언더/ 사이드 커버의 내부에
일부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지만,
공명음을 증폭시킬 가능성이 높기에
흡음재를 보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텅 빈 공간을 채워주기 위해
두툼함을 자랑하는 CIARE 신슐레이트를
각 파츠 내부에 시공하여
풍절음과 공명음의 증폭을 사전에 차단합니다.
순정상태로 재조립
순정형으로 깔끔하게 진행했습니다.
위 시공기는 작업시간 6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스피커 튜닝 후 사운드
튜닝 후 사운드 감상해보세요~!
저희 오렌지커스텀은 지루한 차량 내부에서
조금이나마 재밌는 시간 되도록
차주분의 성향에 맞는 사운드를 찾아드립니다.
언제든 문의 주시길바랍니다.
친절한 상담 도와드립니다!
청음 및 시공은 100%예약제로 운영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