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산역세권 개발범위"
많은 분들이 송산역세권에 관심을 가지고 문의를 하고 계십니다.
상담을 하다 보면 가장 많이 나오는 질문이 송산역세권의 개발범위는 어디냐?
입니다.
송산역은 기존 역과는 다른 특이한 입지 조건으로 인해 역세권 개발도 조금
다르게 진행될 예정인데요.
송산역은 공룡알 화석지와 자동차 주행단지가 있어 역세권 개발 방향은 화성시청이
있는 남양으로 개발될 것입니다.
역세권 공간 범위 설정을 보면 역세권은 보통 3km내에서 개발됩니다. 우측으로는 77번 국도가 있어 도로 안쪽까지만 개발범위로 표시했는데요.
개발범위가 3km가 안 될 수도 있고 조금 넘어갈 수 도 있으니 너무 숫자에 집착할
필요는 없고, 77번 국도까지는 개발이 안 될 가능성도 있다는 점도 염두에 두시기
바라며 지도에 표시한 저 정도가 송산역세권 개발범위라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지금 송산역에서 가까운 토지는 수용 개발 얘기도 나오고 있어 주의가 필요한데
역사에서 가깝다고 비싸게 사면 낭패를 볼 수도 있습니다.
그럼 송산역세권에서 좋은 지역은 어디일까요?
역세권 개발시 철도라인 주변은 전부 개발이 되는 지역으로 위 지도를 보면
서해선복선전철 선로 중심으로 남양서로와 산업단지가 있죠.
철도라인을 기준으로 좌.우측의 투자가 좋아보이는데 붉은색 동그라미 지역이
좋은 위치가 되겠습니다.
그럼 산업단지 인근은 어떻게 개발될까요?
송산그린시티 바로 옆 안산 반월산업단지를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인데요.
도시계획은 주변 사례와 비슷하게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월산업단지 주위에 지하철 4호선 라인을 중심으로 주거지와 상업지를 조성한 게
보이시죠?
일자리가 생겨 인구가 유입되고 송산역이라는 철도와 새로운 도로가 생기는데
미개발로 그냥 놔둘까요?
산업단지 주변으로 당연히 주거지와 편의시설이 개발될 것입니다.
역세권토지는 개발범위를 알고 좋은 입지가 될 곳에 투자해야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말씀드리며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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