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관광버스사업을 부활시켰다하네요...그것도 과거 금호고속관광처럼 관광업을 하는데요..
6500번대 차량을 구입하고 전남면허가 아닌 서울면허로 되있습니다..
제 생각이지만 금호가 앞으로 개통될 호남고속선으로 인해 타격받을 노선들이 많아
호남선 노선 중 광주나 유성 전주 군산외에 신경안쓰고 관광버스사업 할려고 하는 것봐서 호남고속선
개통이 앞으로 호남선 고속노선(전환시외포함)이나 시외노선(전환고속포함)에 큰 영향을 미쳐서 고속노선
도 신경쓰지만 관광사업도 같이해 승객을 유치할려는 거 같습니다..
금호가 전세면허도 있기는 하지만 전세차량도 정규고속버스노선 뛰는 일이 많고 지금 6500번대 관광버스도
고속버스 노선 광주나 유성위주로 뛰고 있습니다..
금호가 호남고속선에 신경쓰이는지 몰라도 에어로 하이클래스 시리즈와 일부 그랜버드 차량제외하고 스포일러
가 없었는데 12년식 뉴그랜버드 이노베이션 선샤인부터 다시 스포일러를 장착해서 투입중에 있습니다..
스포일러가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사람들이 무의식적으로 스포일러있는 차량이 더 좋아보이기에 그러는것 같습니다..
스포일러를 단 이유가 앞부분 페인트가 많이 녹슨게 보여 스포일러 달고 거기에 빨간색으로 칠했죠...
거기다 호남고속선 개통으로 유성 군산제외 광주나 전주도 타격받아서 금호가 센트럴-광주에 무조건 신차투입하고
그외 노선에는 신경안쓴다고 보면 되죠..지금도 센트럴-광주는 신차투입 1순위지만 구형차도 은근히 투입되어
인천공항-광주가 금호의 진정한 신차투입 노선이라 보기도 합니다..인천공항-광주는 임시차제외하고 2년이내의
차량만 투입합니다..
익산노선은 호남고속선 개통되면 식물인간되고 김제,장성,나주,함평은 폐지되고 순천이나 여수도 타격받을 확률
높습니다..그걸로 인해 금호랑 중앙이
어쨋거나 금호가 과거에 없앤 관광버스사업을 다시 추진한 것은 12년전부터 전세버스사업을 하면서 그 노하우 쌓아
그런거 같습니다..
거기다 금호나 고속회사(천일 삼화 한일은 예전에는 전세업을 했었거나 관광버스회사 운영했음) 전세버스는 팁강요도
없고 안전하고 지입차가 아닌 정규차량이니 손님들이 최근 고속회사나 일부 시외회사(KD등)의 차량을 대절하는 일이
많이 발생합니다..금호서 전세문의들어오면 정규고속버스차량도 신차나 3년이내의 차량들을 보내고 베태랑 기사님들을
보내기에 손님들이 선호하고 일부관광회사서 일어나는 관광버스안에서의 춤판같은게 없으니 그거 싫어하는 사람들은
금호나 타고속시외회사서 전세문의를 합니다..
앞으로 금호입장서 호남고속선과 경부선이라도 KTX수서역 생기면 타격 받을 노선들이 많아 광주나 유성 전주 군산 경부선
서는 공주 대전이외에는 신경을 잘 안쓰고 대신 관광버스사업을 하면서 그것으로 수익을 얻을 거 같습니다..
금호고속관광 차량도 과거 에어로E나 BH115H에 비해서 차급이 뉴그랜버드 이노베이션 실크로드와 뉴프리미엄 유니버스 노블
로 올라갔는데요..아마 이 차량들도 1년이나 최대 3년이내에 정규고속버스차량으로 격하될거라 봅니다..
KD도 대원관광이나 경기고속관광의 차량들이 1년이나 3년이내에 시외노선등으로 들어가는거 보면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