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후 2025년 3월 10일 “3분의 기적”
(하루 3분의 말씀 묵상을 통해 당신의 삶에 기적을 체험하세요!)
제목: 불확실한 시대에 하나님 신뢰하기 1
[시편 37:23-24] 여호와께서 사람의 걸음을 정하시고 그의 길을 기뻐하시나니 그는 넘어지나 아주 엎드러지지 아니함은 여호와께서 그의 손으로 붙드심이로다
🍀어린 아이가 오뚝이 인형을 가지고 놀고 있었습니다.
아이는 힘껏 오뚝이를 밀어 넘어뜨렸지만, 오뚝이는 다시 일어섰습니다. 더 세게 눌러보아도, 심지어 발로 차도, 오뚝이는 쓰러지지 않고 계속 일어났습니다.
아이가 신기해서 아버지에게 물었습니다.
“아빠, 이 인형은 왜 넘어뜨려도 망가지지 않고 계속 일어나는 거예요?”
아버지는 미소를 지으며 말했습니다.
"이 인형의 안에는 중심을 잡아주는 무거운 추가 있어서 절대 쓰러지지 않는단다. 우리도 마찬가지야. 하나님이 우리의 중심을 잡아 주시기 때문에 우리가 넘어져도 망하지 않고 다시 일어설 수 있는 거란다."🌱
[미가 7:8] 나의 원수여 나로 말미암아 기뻐하지 말지어다 나는 엎드러질지라도 일어날 것이요 어두운 데 앉을지라도 여호와께서 나의 빛이 되실 것임이라
예수님을 믿어도 열심히 신앙생활을 해도 여전히 우리에게 고난이 찾아오고, 심지어 핍박을 받기도 합니다.
그러나 오뚝이처럼 우리의 중심을 하나님께 두고, 어려운 상화에서도 하나님이 회복시켜 주심을 믿고, 끝까지 버티면 결국 승리합니다.
다이아몬드는 원래 보잘것없는 검은 탄소(C) 덩어리이지만 다이아몬드가 되기 위해서는 약 5~6 GPa (기가파스칼)의 엄청난 압력과 약 1,300 ~ 2,500°C의 열을 견뎌야 합니다.
지구 깊은 곳에서 수십만 기압의 압력과 수천 도의 열을 받으면, 탄소는 단순한 검은 돌덩이가 아니라 가장 빛나는 보석, 다이아몬드(C)가 됩니다. 결합 방식이 다를 뿐 원소기호는 C입니다.
세상을 살아가다 보면 우리는 수많은 어려움과 시련을 마주합니다. 때로는 사방으로 압박을 당하고, 앞이 보이지 않는 답답함에 갇히기도 합니다.
믿음으로 살려 하지만, 건강상의 문제, 재정적인 문제, 관계상의 문제 등 낙심과 절망의 늪에 빠질 때도 있습니다.
그러나 성경은 우리에게 분명히 말하고 있습니다.
[고린도후서 4:8-9] 우리가 사방으로 욱여쌈을 당하여도 싸이지 아니하며 답답한 일을 당하여도 낙심하지 아니하며 박해를 받아도 버린 바 되지 아니하며 거꾸러뜨림을 당하여도 망하지 아니하고
‘욱여쌈’이란 사방에서 심한 압박을 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어디로도 빠져나갈 길이 없는 답답한 상황을 뜻합니다.
나름 열심히 살았는데 사기를 당하여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시기와 질투, 모함으로 인하여 인간관계에서 갈등이 심할 때, 신앙을 지키려 하지만 주변에서 계속 반대하고 조롱하는 등 여러 어려움을 당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하지만 이런 과정 속에서 하나님은 일하십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끝까지 붙잡아주시고, 어떤 상황에서도 버리지 않으시고, 넘어져도 일으키시고, 광야에 길을 사막에 강을 내심으로 우리를 더 강하고 아름답게 만드십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어떤 어려움이 와도 어떤 상황에서도 믿음을 끝까지 지켜야 합니다.
우리는 연약하지만, 우리 안에 계신 하나님이 강하시기에 절망 속에서도 다시 일어설 수 있습니다. 마치 오뚝이처럼, 마치 다이아몬드처럼, 우리는 쓰러질 수 있어도 망하지 않습니다.
우리의 중심에는 하나님이 계시기 때문입니다.
오늘도 이렇게 외치며 하루를 시작합시다.
"나는 결코 망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내 안에 계신 하나님이 나를 붙드시기 때문이다.”
우리 모두 어떤 상황에서도 붙드시고 일으켜 주시는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며 당당하게 살아 가시길 기도합니다.
(2025년 3월 9일 주일예배 설교 베리 코리 목사 (바이올라대학 총장) 말씀 참조)
🙏사랑의 하나님, 오늘도 말씀을 통해 저에게 힘과 소망을 주심에 감사합니다.
세상을 살아가면서 때로는 사방으로 욱여쌈을 당할 때가 있습니다. 답답하고 억울하고 어이가 없어서 일어날 힘도 없을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낙심하지 않겠습니다. 제가 넘어질지라도 주님이 붙드시고, 연약하고 어리석은 저에게 지혜와 강한 힘을 주시고, 세상 사람들이 저를 버릴지라도 주님은 결코 저를 버리지 않으실 것을 믿습니다.
고난 속에서도 주님의 손을 놓지 않게 하시고, 어떤 상황에서도 주님을 신뢰하는 담대한 믿음으로 승리케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3분의 기적] 밴드로 초대합니다. (질문에 답을 하셔야 승인을 합니다.)
https://band.us/n/a1afA40f99cc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