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여옥 의원 전치 2개월 진단
지난달 27일 국회 후생관 인근에서 부산 민주화실천가족운동협의회(민가협) 회원에게 폭행당한 것으로 알려진 한나라당 전여옥 의원이 전치 2개월의 진단을 받았다.
전 의원의 치료를 맡고 있는 순천향대병원은 6일 오전 서울 용산구 한남동 순천향대병원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전여옥 의원이 뇌진탕, 외상후 스트레스 증후군, 마비성 상사시 등의 증상을 보여 2개월의 치료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순천향대병원 신경외과 장재칠 과장은 "뇌진탕, 좌측 눈 각막 손상, 외상후 스트레스 증후군, 마비성 상사시 등 9가지 진단을 내렸다"며 "병명 중에 특히 왼쪽 눈의 마비성 상사시로 인한 주기적 추가 관찰이 필요해 전치 2개월의 진단을 내렸다"고 말했다.
마비성 상사시란 뇌손상 혹은 뇌신경 마비에 의해 생긴 사시로 눈 운동 장애가 동반되어 어느 특정 방향을 볼 때 두 개로 보이는 복시현상이 나타나는 증상이다.
장 과장은 "전 의원은 현재 두통, 어지러움, 경부통, 불안감, 수면장애 등을 호소하고 있다"며 "잠을 못자서 수면제를 복용하고 있고 하루에 3~4차례 진통제를 맞고 있으며 죽으로 식사를 대신하고 있는 중"이라고 전했다.
순천향대병원 안과 박성희 과장은 "머릿속 신경 중에 3번, 4번, 6번이 눈동자를 돌리는데 4번에 손상이 가서 안구를 움직이는 데 지장이 있다"며 "증상으로 봐서는 외상으로 인한 부상이라고 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전 의원 폭행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6일 이 사건의 용의자 배모씨(34·여)를 5일 소환해 조사를 벌였으나 뚜렷한 혐의점을 찾지 못하고 귀가 조치했다고 밝혔다.
뉴시스/이재훈기자 realpaper7@newsis.com 2009-03-06 12:51 |
전여옥 의원 전치 8주 진단(종합)
지난달 27일 국회의사당 안에서 `부산 민가협' 회원들에게 폭행당한 한나라당 전여옥 의원이 전치 8주의 진단을 받았다.
전 의원이 입원해 있는 순천향대병원은 "전 의원의 왼쪽 눈에 `마비성 상사시(上斜視)' 증상이 나타나 8주 정도의 치료를 받을 필요가 있다"고 6일 밝혔다.
`마비성 상사시'는 눈 근육이 마비돼 한쪽 눈의 안구가 다른 쪽보다 위로 올라가는 증상으로, 사물이 둘로 보이는 복시현상을 수반한다.
이와 관련, 장재칠 신경외과 과장은 "전 의원이 현재 입원해 있는 것은 두통, 어지럼증, 수면장애 등 외상 후 스트레스성 증상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퇴원문제에 대해서는 "상태를 봐가면서 결정하는 것이 보통"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박성민 기자
2009-03-06 12:31
[노컷카툰] 오노 "표절 하지마!"
기사입력 2009-03-05 10:00
|
첫댓글 연합뉴스에 또 누가 이사진을 제공했는지 의문입니다. 저상황에 대한 사진들이 많이 나와서 포털에 돌아다니는데 한번도 눈동자가 빨간 사진이 없었는데 이사진은 눈동자가 빨갛네요. 이사진은 또 어디서 제공되었는지 궁금 합니다.
연합뉴스 제공사진이 아니고 아래 닉이 계양님이 자게방 에 올린 이두장의 사진 비교에 올라온 사진을 첨부하였습니다......포샵처리--자막과 함께(???)
8주동안 입원해 있으면 좀 조용해서....ㅎㅎㅎㅎㅎ
가거라 저 멀리로... 저정도에 2개월이라 2개월 진단이면... 아시는 분은 다 아실테지요. 나는 벌써 스무번은 죽었다 그것도 한번에 스무번씩 열번도 넘는다 불쌍한 내인생
다쳐두 시끄럽네,,,빨랑 완쾌하소 ,,,,
나이롱병원은 나이롱환자를 양성하는 이나라의 암적인존재다 저병원장사잘되겠네요 전국교통사고나이롱환자 연합회 자매병원 나이롱의사 화이팅!
국회의원이란 작자가 저러니 이제 조금만 차에 부닥혀도 중상자라고 한 석달가서 누울 인간들 많겟다 여오기한테 배운거써먹을려고 병명도 드럽게 많네 어디 저게 인간이엇나 걸어다니는 시체 아니었나 어이가 없군
나라와국민을 위해 정치한다는자가 저토록누워 있으니 참개나소나 다들 떼쓰는 시대올것같습니다 위장 위장 하더니 개나 소나 다위장하며 이제는떼쓰는때거지들만 늘겠습니다
강하면 뿌러지는게 진리법칙이다...전여옥은 ㅆ ㅂ ㄴ
ㅎㅎㅎ 8주라 ㅋㅋㅋㅋㅋㅋㅋㅋ그동안은 안보이겠네
왠지 씁쓸음합니다. 사진보니까 웩...
난 2005년사고로 지금까지 환자인데 저정도에 두통 ,어지러움 . 경부통. 불안감,수면장애등으로 2개월 진단이면 나는 식물 인간이어야 맞다. 어째 의사 눈을보니 의사가 많이 피곤해 보인다. 6개월 정도 휴식이 필요 할것같은 모습이다.
박전표님의 지방선거 유세때를 생각해라..........뭐가 대단해서 그리도 난리신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