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한 해의 끝이 다가옵니다. 매년 연말이면 새로운 다짐과 함께 그동안의 시간을 되돌아보기 위해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공제회원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여행 갈 때마다 꼼꼼히 챙겨도 '짐만 되고'~ 가볍게 챙겨도 '가져올걸'~ 하게 되는 어려웠던 여행 짐 싸기를 극복할 방법, 해외여행 필수 체크리스트로 간편하고 꼼꼼하게 짐을 챙기는 노하우를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없으면 집으로 가야 하는, 필수 준비물
#여권 #바우처 #해외사용가능카드
여행지에서 갑작스럽게 아프게 되면 굉장히 난감하겠죠? 현지에서 약을 처방받을 수도 있지만 아픈 증상을 정확하게 전달하기 힘들 수도 있기 때문에 기본적인 의약품은 챙겨가는 것이 좋답니다. 지사제, 소화제, 진통제, 감기약, 물파스 등의 상비약은 꼭 챙겨가세요. 한편 현지의 음식을 접했지만, 입맛에 맞지 않아 힘들게 되는 경우도 있을 텐데요. 그럴 때만큼 '한국의 맛'이 간절한 경우는 없겠죠? 작은 컵라면과 튜브 고추장, 즉석밥, 조미김 등을 챙겨가세요. 분명 유레카!를 외칠 때가 올 거랍니다. 또 다용도 칼을 챙겨가는 것도 유용한데요. 숙소에서 머무를 때 와인 오프너나 병따개 용도로 사용할 수 있고 간단히 칼을 이용해 요리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Tip. 컵라면은 모두 개봉해서 컵대로 겹치고, 스프와 면은 지퍼백에 담아 보관하면 부피를 줄일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해외여행 짐 싸기 필수 준비물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여기에 개인적으로 필요한 물품을 더 추가하면 완벽해질 텐데요! 아래에는 공제회원들을 위해 간단한 짐 싸기 팁과 함께 한눈에 보는 해외여행 준비물 필수 체크리스트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필수 체크리스트에 추가로 준비해야 할 물품을 적고 체크해가며 준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공제회원분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해외여행을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