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전기기능사 한번에 합격하기
카페 가입하기
 
 
 
 

지난주 BEST회원

 

지난주 BEST회원

 

지난주 BEST회원

 
 
 

카페 통계

 
방문
20260623
26
20260624
35
20260625
30
20260626
16
20260627
31
가입
20260623
0
20260624
0
20260625
2
20260626
0
20260627
0
게시글
20260623
2
20260624
2
20260625
1
20260626
1
20260627
1
댓글
20260623
0
20260624
0
20260625
0
20260626
0
20260627
0
 
카페 게시글
Q&A게시판 배선용 차단기에서 퓨즈 연결하는 배선 색깔 질문입니다.
사람 꽃 추천 0 조회 1,534 20.10.25 21:38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0.10.25 22:19

    첫댓글 1/2/3모두 가능한 방법입니다.
    퓨즈로 가는 선은 색깔 구분이 없는 1.5mm선이 황색선으로 배선하시면 됩니다.

  • 20.10.26 01:44

    3번을 추천드림니다
    2번처럼 연결해도되지만 MCCB는 선처리가 어렵기때문에
    EOCR에서 선을빼서 퓨즈로가는것이 좋을것같습니다

  • 20.10.26 07:44

    저도 3번입니다. 그리고 퓨즈로 가는 선은 주회로가 아닌 제어회로(혹은 보조회로) 입니다. 그래서 황색선을 사용해야 한다고 배웠습니다~. 1번은 아닙니다.

  • 20.10.26 08:17

    지금 학원에서 배선 배우고 있는데
    mccb에서 배선 빼지말고 아랫단자에서 빼라고 하시드라고요~~

  • 작성자 20.10.26 09:18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네요^^

  • 20.10.28 12:37

    시험장에서 감독관님들이 설명해 주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 20.10.31 10:42

    1번처럼 결선을 하시면 100% 실격입니다.
    퓨즈는 주회로로 보시지말고 보조회로로 생각을 하셔서 인입선부터 황색선으로 결선을 해야합니다.
    2번과 3번은 모두 가능하지만 전 3번을 추천드립니다.
    MCCB의 경우는 결선할 때 부서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러므로 되도록이면 연결하는 선 가닦수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MCCB는 파손우려가 있기 때문에 결선할 때 전동드릴보다는 드라이버를 사용하시 것이 좋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