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코로나 시기 급격한 신체리듬 저하로 인한 여러 부작용을 막고, 앞으로 5년에 대한 먹먹한 마음을 이겨내고자.....
이런저런 뜻으로 서로 소소하게 건강을 챙겨보자는 의미로 올해 끼리끼리 산오르기 모임을 다시 시작하고자 합니다.
무엇보다도 철저한 방역 준수와 시간되시는 분들 언제라도 편하게 참석 하실 수 있는 모임으로.....
격리생활 끝나시는 분들 대환영. 저질 체력자 대환영입니다. ^^
한달에 한번 정도 함께 산을 오르면서 함께 서로 건강을 살펴주고, 반가운 졸업부모들도 보고, 오랜만에 도란도란 이야기도 나누며 운동을 하는 그런 모임입니다. 작년처럼 한달에 한번씩 꾸준히 해보면서 (두명 이상만 모이면 언제라도 진행됩니다. ^^)
다양한 꺼리들을 찾아보면 좋겠습니다.
올해는 또 하나의 맑은샘 부모동아리로 발전시킬 예정입니다~!! 과천은 산오르기/걷기 참 좋은 동네인지라 여건이 좋습니다.
1차 모임 후 한해 일정을 잡아 하나하나 배울 꺼리도 만들어 갈 예정입니다.
강사님 섭외도 마쳤고, 산오르기 동아리의 첫 배움 주제는 "등산용 스틱의 올바른 사용법" 이 될 예정입니다. ^^
산오르기 동아리 모임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개인으로, 언제라도 연락주세요~~~
작년에 산오르기를 처음 시작하면서 정했던 몇가지 약속입니다. 올해는 상황에 따라 바뀔 수도~
# 기본으로 정한 몇가지 규칙은,
- 한달에 한번씩 토요일, 일요일 번갈아 가면서 날을 잡는다. (저마다 주말 사정이 다르니)
- 모임은 철저하게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한다. 뒷풀이 식사에도 4명이하로 끼리끼리
마스크 필수, 몸에 이상있으면 쉬기, 산행중에도 자연스럽게 끼리끼리 이동하며 이야기를 나눈다.
- 아침 일찍 시작하여 짧게 점심식사를 함께 하는것으로 뒷풀이를 대신한다. 주말 가족과 함께하기 위해.
- 선생님들과 올해 새내기 부모들은 참가 회비 없음. 대환영 (회비는 점심식사, 막걸리 한잔 비용)
- 각자의 몸상태를 살펴 무리하지 않는 즐거운 몸놀이가 되도록 한다.
- 그 밖......
[ 4월 맑은샘 끼리끼리 산오르기 알림 ]
1. 때 : 4월 2일 (흙날) 이른 9시
2. 모이는곳 : 양지마을 카페 '마실' 앞
3. 등산일정 : 맑은샘 우면산 산오르기 코스 (첨부 동영상 참고)
4. 마무리 장소 : 우면동 소나무집 (닭볶음탕 맛집 + 막걸리 한잔)
5. 준비물 : 마실 물, 새참꺼리, 각자 등산채비, 건강하고 즐거운 마음.
# 첨부한 영상은 작년 4월 첫 산오르기로 우면산을 함께 오르던 영상과 가을 대공원 산림욕장을 걸었던 영상입니다.
4월초는 우면산 오르기에 딱 좋은 날씨입니다. 진달래도 보고 첫 산오르기로 부담도 덜하고. 끝나고 맛집도 기다리고.
시간되시는 분들 부담없이 함께해요~
첫댓글 산오르기 동아리 좋네요~
저도 참여하고 싶어요~^^
이번주 우면산은 별일 없으면 함께 할게요~!
첫 어머니 참가자 !! 격하게 고맙습니다~
우와~~~ 올해도 하시는 군요! 언젠가 꼭 한 번은 함께하고 싶어요~~^-^ 4월 모임은 답사 때문에 어렵지만 응원(?)합니다!!!
선생님들 답사여행 때문에 많이 망설이긴 했는데...
우면산은 이번주가 지나면 아쉬울 것 같아서요..... 곧 2차 모임도 알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