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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no DiSalvo 감독: 겨울 왕국/ 라푼젤 애니메이션 감독
배우 Grace Dove: 영화 'The Revenant에서 Leonardo Dicaprio의 아내 역
Neil Blomkamp 감독: 영화 'District 9', 'Elysium', 'Chappie' 감독
봉효민 감독 (봉준호 감독 아들): 2018년 필름 프로덕션 프로그램 졸업
윤재근 감독: 영화 '심장이 뛴다', '순정만화' 감독
송종희 특수 분장 감독: 영화 '은교', '아가씨', 나의 독재자' 등에서 특수 분장 팀장으로 참여
배우 한승현 (배우 양희경의 아들): 드라마 '해치'에서 왕 역
이성규 한국 넷플릭스 제작 총괄 프로듀서
조용진 조감독: 옥자, D.P (넷플릭스 드라마)
※ 각 프로그램 별 언어 성적은 다음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Canada No.1, Vancouver Film School
밴쿠버 필름스쿨 프로그램 탐구!
VFS는 기초과정 프로그램부터 총 15개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3D Animation + Visual Effects | Animation Concept Art | Classical Animation |
Creature Animation | Acting Essentials | Acting for Film + Television |
Digital Design | Film Production | Game Design |
Makeup Design for Film + Television | Programming for Games, Web + Mobile | Sound Design for Visual Media |
Writing for Film, Television + Games | Foundation Visual Art + Design | VR/AR Design & Development |
영어 초보를 위한 프로그램 *포트폴리오 제출 X
English for Creative Arts Program
입학일: 1월, 5월, 8월
프로그램 기간: 4개월 (2학기)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Premiere, Photoshop
VFS로 입학을 희망하는 영어 초보자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학교에서 예술 관련 전문 기술들을 배우며 영어 실력 또한 향상할 수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졸업하면 VFS Academic 프로그램에 입학할 수 있습니다.
Preparatory Programs *포트폴리오 제출 X
1. Foundation Visual Art & Design Program
입학일: 1월, 3월, 5월, 6월, 8월, 10월
프로그램 기간: 1년 (6학기)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Adobe Creative Cloud, Maya, Pro Tools, Final Draft
애니메이션, 영화제작 및 디자인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배경지식 없이 입학을 할 수 있습니다. 각 분야별로 배우며 졸업 때까지 전문적인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게 됩니다. 졸업하면 VFS 풀타임 아카데믹 프로그램으로 입학할 수 있습니다.
2. Acting Essentials Program
입학일: 1월, 3월, 5월, 6월, 8월, 10월
프로그램 기간: 4개월 (2학기)
연기예술로 시작하려는 미래 연기자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연기예술과 관련된 다양한 기술들을 단기간에 배우게 됩니다. 졸업하면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수료증을 발급받아 VFS "Acting for Film & Television" 프로그램에 입학할 수 있습니다.
School of Film & Television *포트폴리오 제출 필수!
1. Film Production Program
-입학일: 1월, 3월, 5월, 6월, 8월, 10월
-프로그램 기간: 1년 (6학기)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Adobe Creative Cloud, Movie Magic, Premiere, Final Draft, Photoshop, AutoCAD, Avid, Sketchup
영화 촬영 및 제작에 대한 다양한 기술들을 배우게 되며, 전문 교수진들의 지도하에 학생들과 협업하고 각자의 역할을 담당하여 영화를 제작하게 됩니다. 이러한 협업 활동들을 통하여 실제 산업의 환경을 경험하며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졸업 후에는 Assistant Camera, Production Assistant, Editor 등 영상 촬영 및 제작에 관련된 직종에 취업하고 있습니다.
2. Acting for Film & Television Program
-입학일: 1월, 3월, 5월, 6월, 8월, 10월
-프로그램 기간: 1년 (6학기)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Final Draft, Movie Magic
1년이란 학업기간 동안 연기자로서의 전문적인 포트폴리오를 완성합니다. 첫 학기는 연기에 관한 기본 이론을 시작으로 카메라 앞에서의 표정, 몸짓, 행동부터 성우까지 연기자로서의 다양한 기술들을 배우게 됩니다. 마지막 학기에는 수강생들과 파이널 프로젝트를 촬영하게 되며, 추후 포트폴리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Writing for Film, Television & Games Program
-입학일: 1월, 5월, 8월
-프로그램 기간: 1년 (6학기)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Casting Workbook
해당 프로그램은 영화, TV, 게임 산업에 필요한 대본을 작성합니다. 첫 학기에 대본의 기본 구조에 대한 이해를 시작으로 각 캐릭터의 특징을 녹여 살릴 수 있는 작성법부터 다양한 분야별로 작성하는 기술을 배우게 됩니다. 실제 산업에 종사하는 교수진들을 통해 노하우 및 네트워킹 기회 또한 가질 수 있습니다. 졸업 후에는 Staff Writer, Story Editor, Co-Producer 등 대본 작성과 관련된 직업에 취업하게 됩니다.
4. Makeup Design for Film & Television Program
-입학일: 1월, 5월, 8월
-프로그램 기간: 1년 (6학기)
해당 프로그램은 뷰티 메이크업의 기초부터 색상 이론 및 현대적인 스타일까지의 다양한 기술들을 배우게 됩니다. 단순한 메이크업이 아닌 각 장르에 맞춘 헤어 스타일링부터 소품 등을 가지고 꾸밀 수 있게 소규모 수업으로 교수진들의 노하우를 전수받으며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됩니다.
5. Sound Design for Visual Media Program
-입학일: 3월, 6월, 10월
-프로그램 기간: 1년 (6학기)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Wwise, Fmod, Pro Tools
오디오 업계의 주요 도구인 Pro Tools에 대한 사용법을 익히며 음향 편집과 관련된 프로젝트를 통해 실무 경험을 쌓게 됩니다. 학기 중반에는 타 프로그램 학생들과의 협업을 통해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졸업 후에는 Sound Effects Editor, Sound Designer, Audio Artist 등 음향 편집 쪽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 포트폴리오 |
Film Production | 영화 시놉시스 (1장), 아우트라인(1장) |
Acting for Film & Television | 오디션 영상, 최대 6분 구성 |
Writing for Film, Television & Games | 시놉시스 (1장), 시나리오 (20장 미만) |
Makeup Design for Film & Television | Letter of Intent, 메이크업 디자인에 대한 포트폴리오 |
Sound Design for Visual Media | Letter of Intent |
School of Animation & Visual Effects *포트폴리오 제출 필수!
1. Classical Animation Program
-입학일: 1월, 5월, 8월, 2월
-프로그램 기간: 1년 (6학기)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Adobe Animate, Toon Boom, Photoshop, DigiCel Flipbook, Premiere, After Effects
첫 학기는 애니메이션에 대한 이해에 초점을 두며 프로그램 기간 동안 화면에 있는 캐릭터에 생명을 불어넣어 생생하게 표현하는 법을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며 배우게 됩니다. 졸업 후에는 Animator, Harmony Animator 등과 같이 애니메이션과 관련된 직업으로 취업하고 있습니다.
2. Animation Concept Art Program
-입학일: 3월, 6월, 8월, 10월
-프로그램 기간: 1년 (6학기)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Zbrush, Photoshop, ToonBoom Sketchbook Pro, Cintiq Pro
애니메이션 콘셉트 아트는 스토리보드를 통해 등장하는 인물들의 다양한 표정 및 행동을 자연스럽게 흘러갈 수 있도록 기획하고 제작하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졸업 후에는 Storyboard Artist, Layout Artist, Character Desginer 등 다양한 분야로 취업하고 있습니다.
3. 3D Animation & Visual Effects Program
-입학일: 1월, 3월, 5월, 6월, 8월, 10월
-프로그램 기간: 1년 (6학기)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Maya, Zbrush, Nuke, Premiere, Substance Partner
밴쿠버 필름스쿨 대표 인기 프로그램 중 하나가 3D Animation입니다. 3D 애니메이션의 개념부터 시작하여 3학기에는 애니메이션, 모델링, 비주얼 이펙트 중 본인에게 가장 맞는 분야를 선택해 파이널 프로젝트를 준비하게 됩니다. 졸업 후에는 Visual Effects Artist, Rigging Artist, Modeler, 3D Generalist 등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분야로 포트폴리오를 준비해 취업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 포트폴리오 |
Classical Animation | 직접 그린 그림 |
Animation Concept Art | 포토샵, 일러스트 등을 이용한 그림 |
3D Animation & Visual Effects | Maya를 이용한 포트폴리오, 다양한 소프트웨어 사용 시 가산점 |
School of Games, Design & Technology *포트폴리오 제출 필수!
1. Game Design Program
-입학일: 1월, 5월, 8월, 10월
-프로그램 기간: 1년 (6학기)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Maya, Photoshop, Unreal Engine, Unity, Substance Partner
게임 디자인은 첫 학기에 게임을 제작하기 위한 전체적인 구조의 이해부터 학생들과 협업하여 게임을 디자인하게 됩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코딩, 게임 아트, 레벨 디자인에 초점을 맞추어 각 분야별로 배우게 됩니다. 졸업 후에는 Balance Designer, Quest Designer, Project Manager 등으로 취업하고 있습니다.
2. Digital Design Program
-입학일: 1월, 5월, 8월
-프로그램 기간: 1년 (6학기)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Adobe Creative Cloud, Cinema 4d, Sketch, Principle
정보화시대에 이용자들을 한눈에 사로잡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 중 하나가 디지털 디자이너인데요. 해당 프로그램은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통해 간결하면서도 영향력 있는 스토리를 만드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졸업 후에는 Motion Graphic Designer, UX/UI Designer, Product Designer 등으로 취업하고 있습니다.
3. Programming for Games, Web & Mobile Program
-입학일: 1월, 8월
-프로그램 기간: 1년 (6학기)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Unreal Engine, Unity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 등을 통해 게임, 컴퓨터, 모바일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을 설치 및 운영하는 방법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해당 프로그램에 대해 너무 어려울까 걱정하는 분들이 많지만, VFS는 각 프로그램 별로 멘토링 서비스부터 실제 현업에 종사하는 교수진들을 통해 수업을 배우게 되다 보니, 이론뿐만 아니라 기업에서 요구하는 스킬 및 교수진들의 노하우를 전수받게 됩니다.
4. VR/AR Design & Development Program
-입학일: 1월
-프로그램 기간: 1년 (6학기)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Unreal Engine, Unity, Visual Studio for Programming, Maya
VR/AR은 아직 생소한 분들도 많을 텐데요. 메타 퀘스트를 통해 다양한 게임들이 요즘 시장에 출시되며, 기업에서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더 많은 전문 인력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졸업 후에는 VR/AR Designer, XR Developer 등 관련된 시장으로 취업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 포트폴리오 |
Game Design | 시놉시스 (3장)- 아우트라인 및 게임 원리 설명 |
Digital Design | 포토샵, 일러스트 등을 이용한 그림 |
Programming for Games, Web & Mobile | 프로그램 프로젝트 (1-3개), 소스코드 설명 (1-2장), 설명서 (1장) |
VR/AR Design & Development | 소스코드 (1개), 설명서 (1장), 프로그래밍 기술 (2-3개) |
이렇게 북미 No.1 예술 전문 교육기관인 밴쿠버 필름 스쿨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VFS는 예술 관련 관심 있는 학생들부터 업계에서 일하다가 기술을 더 배우기 위해 입학하는 사람들로 연령대 또한 다양하게 이루어져 있는데요. 처음 시작하는 분들을 위한 기초 프로그램부터 각 지원자에게 맞추어 준비되어 있으니, VFS에 입학을 희망하는 분들은 지금 바로 둥지유학으로 문의주시면 둥지유학만의 특별장학금 혜택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둥지유학이었습니다.
No.1 둥지유학만의 혜택
캐나다 현지 No.1, 둥지유학!
-각 학교별 특별 학비 장학금 혜택
-학생 비자 신청 무료 대행
-캐나다 현지에서 진행하는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
-캐나다 ICCRC 공인 이민 법무사와 고객 맞춤 이민, 정착 전문 컨설팅
-취업 컨설팅 라이센스를 바탕으로 한 캐나다 현지 전문 취업 연계
-전문화된 시스템으로 완벽하게 유학부터 이민까지 진행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