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판금도색,부분도색 전문업체 카메이크업 입니다.
이번작업은 로체 이노베이션 펄 차량의 판금도색입니다..작업부위는 조수석 후휀다 판금도색과
후범버 부분도색입니다.
펄차량이라 색상이색이 문제 될수있었으나..다행히 보카시 공간이 많아서..이색걱정은 없었습니다.
아래사진
작업전 모습입니다.
작지만 조금 강하게 먹었습니다.
아래사진
후범버 같은경우 또한 범버가 3코트 펄인 경우는
퍼티작업전에 상처로 인해 페인트가 크렉이 간곳이 어디까지인지를
정확히 알고 구도막을 크랙 하단까지 갈아내야합니다.
범버가 밀려서 들어온 차량들은 100% 겉으로보이는 상처보다 더 넓게
페인트에 금이 가있는경우가 많습니다.
후범버는 부분도색이라 더더욱 퍼티작업할때..
아무생각없이 샌더기질을 하거나..아데방질을 하면 안됩니다.
최대한 부분도색범위를 좁히기위해선 작업부위를 너무 넓게 잡으면 안됩니다.
아래사진
판금을 한후 퍼티작업하는 사진입니다.
'사용되어지는 퍼티는 헥커 판금퍼티로 가격대가 조금은 나가지만
작업성과 성능이 우수합니다.
보통..이런식으로 먹은 차량의 퍼티작업은 범버를 일부 벌려서
작업하는것이 편하고 좋습니다.
아래사진
보통..뒤헨다가 작업전 사진처럼 먹어들어간 경우는
판금을 하는 과정에서..안쪽의 씰링이 터지게 됩니다.
그러기에 작업할때..실링처리를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이런종류의 작업에서 씰링처리는 모든 작업을 다 끝마치고
상도 도장을 막 하기 전에 바로전에 씰링을 수작업으로 틈새까지 밀려들어가게 땡겨주면됩니다.
아래사진
중도 프라서페도색된 모습입니다.
아래사진
그나마 보카시 칠 공간이 충분합니다.
아래사진
보통..후휀다만 도색하는 경우는
좀더 완벽에 가까운 작업을 위해선 아래사진처럼
상도 마스킹할때..휀다쪽으로 리버스 마스킹을 해주면
작업후 살짝의 콤파운드질만 해줘도..칠한티가 나지 않은 깔끔한작업이 됩니다.
후도어 안쪽의 휀다의 굴곡에서 마스킹을짤라버리면
단번에 칠한 티가 납니다.
아래사진
마무리된 모습입니다.
보통 보카시 작업을 하면 에어를 적정이하로 많이 내리는데
그래도 보카시가 되지만..안의 입자배열까지 균일하게 하고싶으면
한판도색할때처럼 에어압을 유지하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날려뿌리기보다는 젖은 도장을 하는것이 좋구요
이부분은 기술자마다 생각이 틀릴수 있지만.
저는 보카시라고 해서 에어를 그닥 줄이지 않고 날려뿌리지도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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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범퍼를 부분도색하면 범퍼에서 칠을 끊어야 할텐데 어떤식으로 해야 깔끔하게 마무리 할수 있을까요.조언 부탁드립니다.
부분도색은 더스트와의 싸움이라 ...칠이 끝나는 지점은 브랜딩 신나로 녹여주면
깔끔합니다...글로 설명하기가 애매합니다만..
브랜딩 신나를 사용한다해도 깔끔히 나오지 않는것은
작업자의 스타일의 차이라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