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심천 게시판에 글을 올렸다가, 적절하지 않은듯 하여 이곳 여행 게시판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이번 부활절 연휴를 맞아 월요일에 당일치기로 어머니를 모시고 홍콩생활 1달 만에 처음으로 심천에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사실 여자 둘이서 심천에 가기 전까지 치안이 안 좋다는 소문을 듣고 갈지말지 엄청 고민을 했었는데요,
결과적으로는 용기 내서 가길 정말 잘했다!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답니다.
일단 주변에서 중국 땅이라 위험하다, 인신매매도 이루어지더라, 택시강도가 많다 등등 엄청 겁을 주었는데,
막상 심천 다녀오신 분들 블로그 글을 보거나, 심천의 치안에 대해 인터넷에 검색을 하니 경제특구라 중국 당국에서도 신경을 많이 쓰는 관계로 매우 안전해졌고, 관광지만 다닌다면 소매치기 정도 외에는 크게 걱정할 정도가 아니라는 글을 보고 용기를 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당일로 로후역 앞 로후상업성이라는 짝퉁 쇼핑몰과, 심천 최대의 관광지인 민속촌 두곳만을 다녀오기로 계획했습니다. 민속촌은 국경이 있는 로후역에서 지하철로 한번에 갈 수 있는 곳이라 편하게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로후상업성은 우리나라 밀리오레 같은 분위기의 건물로서 다닥다닥 붙어 있는 상점에서 각자 명품 짝퉁을 팔고 있었는데요. 상인들 간의 경쟁이 얼마나 치열한지 호객꾼 아주머니께 잘못 걸려 여기저기 끌려다니느라 진을 뺐던 기억이 납니다. 결국 진품이랑 완벽하게 똑같은 샤넬 핸드백 super a급을 20만원 가량에 사서 빠져나왔습니다(처음에 50만원 이상 부르던걸 정색하고 한국에서 반값에 살 수 있다고 하고 나갔더니 달려와서 반값에 팔겠다고 했습니다;; 바가지 조심하세요)
로후상업성에서 시간을 보내다보니 민속촌에 4시가 다되어 도착했는데요, 하이라이트인 저녁 5시 공연과 7시반 공연을 보기 위해 서둘러야 했기에 소인국과 소수민족촌은 관람기차를 타고 25분만에 구경을 마쳤습니다. 사실 민속촌 자체는 인공적으로 꾸며진 터에 크게 볼거리는 없어서 짧은 시간에 기차로 구경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공연은 저녁5시에 하는 동방의상과 7시반에 하는 용봉무중화 두가지가 하이라이트로서, 모두 공연 2시간 전부터 공연장 근처 티켓부스에서 좌석표를 제공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표를 미리 구입하였습니다. 5시 공연은 1인당 50위안인가 했던 것 같고, 7시반 공연은 민속촌 티켓만 있으면 좌석표로 교환해주었습니다.
5시 공연인 동방의상은 늘씬늘씬한 중화미녀들이 각 소수민족의 화려한 의상을 입고 나와 행진하는 일종의 패션쇼로서, 실내공연장에서 진행되며 의상이 정말 화려하고 배우들도 너무너무 아름다워서 볼만했습니다.
7시반 공연인 용봉무중화가 최대의 하이라이트 공연인데, 이건 보지 않고서는 논할 수가 없는 정도였습니다. 야외 공연장에서 진행되며 출연 배우만 400명, 물과 불과 레이저가 총동원되며, 진짜 양, 염소, 말이 등장하는 어마어마한 규모의 공연이었습니다.
쇼 자체도 엄청 스케일이 크고 화려한데다가 중국인들이 각종 묘기와 춤으로 눈을 사로잡는 바람에 감탄사를 연발하면서 흥미진진하게 보았습니다. 위 쇼를 보고 나더니 '중국이 정말 대단하긴 대단하구나'라는 생각이 절로 들더군요.
주변에 한국인 단체 관광객들도 무지 많이 왔었는데, 정말 심천은 이 공연 하나 때문에 온다는 말이 틀리지 않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저희 어머니도 티켓 한장에 10만원 이상 하는 라스베거스의 쥬빌리 쇼보다 멋지다고 평가하셨습니다.
각 쇼는 모두 50분씩 진행되기에, 8시반 정도에 쇼가 끝나고 지하철을 타고 국경으로 돌아와 홍콩 입국 수속을 밟고 다시 MTR을 타고 집으로 돌아오니 밤 11시 정도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떠나기 전에 갈지말지 고민이 많았던 심천이었는데, 품질 좋은 짝퉁 핸드백을 득템하고 어마어마한 쇼를 보고 나니 정말 가길 잘했다는 생각이 드는 곳이었습니다.
아직 다녀오지 않으신 분들은 주말이나 휴일을 이용해서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지하철로 관광지 위주로 이동하시면 안전도 크게 걱정할 필요 없으시고, 무엇보다도 7시반 공연은 정말 살면서 한 번은 꼭 보아야 하는 것이라고 감히 추천드립니다.
첫댓글 우왓 정말 좋은 정보예요... 앞으로도 계속해서 올려주세요!!! 쨩!!!
뜨거운 반응 감사감사 ^^
조만간 심천 다녀올계획이였는데, 자세한 정보 감사합니다.
정품과 똑같은 특A급.....이라도 20만원이면 비싸게 사신거에요...조금만 더 냉정하게 노력하시면 10만원에도 가능하십니다. ^^;
헉 그랬군요 ㅠㅠㅠ 깎고 또 깎은게 그건데 아쉽네요. 역시 가격대 정보를 미리 알고 가야 하는거 같아요
홍콩 일년동안 살면서 아직 심천 못가봤는데 이달 말에 가족이랑 민속촌 꼭 다녀와봐야겠네요 후기가 생생해서 방문 욕구가 막 생겨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