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이면 빠짐없이 산악회의 산행에 참여하였는데 이번주는 집에 일이 있어서 가지 못하였습니다. 아래층에 세를 살던 사람들이 설 명절 무렵에 이사를 가고 며칠동안 집을 청소하고 수리하였습니다. 2월에 새로운 사람들을 맞이하기 위하여 도배도 하고 씽크대도 바꾸고 화장실도 새롭게 고쳤는데 일이 정말 많았습니다.
일요일 오전 10시경 혼자서 운동을 하기 위하여 가방하나 메고 집을 나섰습니다. 시내버스를 타고 연암공대 입구에서 하차하여 잘 가꾸어진 등산로를 따라 걷기시작하였습니다.
대나무숲 사이로 연암공대 건물이 보입니다.
약 1시간을 걸어가니 망진산이 보입니다.
나동면 휴먼빌 아파트를 지나고......
칠봉산 전망대에서 바라본 진양호
남강댐
2시간 30분만에 진양호에 도착하였습니다.(연암공대에서 약 10km 거리)
당초에는 진양호에서 시내버스를 타고 귀가하려고 생각하였지만 남강을 따라 더 걷기로 하였습니다.......조금전 지나온 칠봉산
습지원의 정겨운 돌다리를 지나며 가지고 온 빵으로 간단하게 요기를 하였습니다.
평거동민들이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달집태우기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뒤로 보이는 산은 망진산임
천수교에서.....
진주성과 촉석루
칠암동 남강변에도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준비를 합니다.
진양교를 지나고......
연암공대를 출발한지 5시간만에 진주시청에 도착하여 21km에 이르는 오늘 걷기를 마무리하였습니다. 다소 먼 거리여서 조금은 힘들었지만 나름대로 보람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답사일시 : 2월 5일 일요일, 482회 (2012년 10회) 답사지 : 가좌산-칠봉산-진양호-남강길***715 답사코스 : 연암공대-가좌산-나동면-칠봉산-진양호-습지원-천수교-진주교-진양교-진주시청 답사거리 : 약 21km/119.1km (약 5시간 소요됨)
김영임 - 한오백년 | 음악을 들으려면 원본보기를 클릭해 주세요. |
출처: 남도고을 원문보기 글쓴이: 백산
첫댓글 에고 완전히 한바뀌하셨군요 대단하십니다.
적대봉 산행에서 뵐까했었는데 집안에 일이있었군요
그래도 하루를 수지않고 또다른 걷기 시간을 보내셨군요 대단 하십니다
백산님! 덕분에 진주시를 완전 구경했슴다
수고하셨습니다~~~
저는 토요일 오후에 같은코스로 한바퀴 했습니다..ㅋㅋ 아파트근처니 자주가게 됩니다.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