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많은 커플들이 데이트 코스를 짤 때 크게 고민하는 건 날씨다. 화창한 날씨를 자랑하는 여름날, 야외로 나들이 떠나려 계획했는데 당일 비가 오거나 너무 더우면 데이트는 물거품 혹은 짜증을 불러오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날씨 걱정 없이 인천공항에서 실내데이트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공항에서 웬 데이트?' 하겠지만 공항에는 이용객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시설과 쇼핑, 먹거리 등이 있다. 더불어 365일 진행되는 문화공연도 공짜로 볼 수 있어 이색 데이트 명소로 손색없다.
인천공항까지 가장 쾌적하고 빠른 교통편은 '공항철도'다. 서울역을 출발해 인천공항역까지 55분, 가격도 3,950원으로 저렴하다. 또 공항으로 가는 동안에는 두 차례 이색적인 광경도 만날 수 있다.
바로 디지털미디어시티역-김포공항역과 검암역-운서역 사이에서 만난 한강과 서해. 그중에서도 철도를 타고 바라보는 서해는 갯벌이 넓게 펼쳐진 모습에 '우와~!'라는 탄성을 자아내기 충분하다.
공항철도를 타고 인천공항역에 내리면 바로 영화관이 보인다. 우선 영화표를 끊고 짬나는 시간에 주변을 돌아보자. 표 파는 곳 오른쪽에는 유명 영화배우들의 핸드프린트가 있어 직접 손을 대보며 간접적으로 배우들의 손을 만져볼 수 있다. 또 옆에는 인기리에 상영됐던 국내 영화 포스터도 전시돼 그 당시의 추억을 되새겨 볼 수 있다.
인천공항 영화관의 가장 큰 장점은 관람객이 적다는 점이다. 이 때문에 평일에 연인과 함께 간다면 '단둘만의 영화관'이라는 특별한 경험이 가능하다.
영화를 봤다면 극장 바로 옆 스케이트장으로 향하자. 스케이트 장비 대여는 성인 4천원, 청소년 3천원, 어린이 2천원으로 저렴하다. 이용시간은 1시간으로 공항에서 스케이트를 타본다는 이색적인 경험을 해볼 수 있다.
사계절 내내 이용할 수 있는 공항 스케이트장의 특별함은 빙상스케이트장이 아니라는 점이다. 폴리에틸렌이란 중합체로 만들어진 스케이트장인데 얼음보다 매끄럽지만 넘어지더라도 옷이 젖지 않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스케이트를 타다보면 어느덧 배가고파지기 마련이다. 그럼 공항여객터미널 지하에 있는 푸드코트로 가보자. 이곳에는 한식과 일식, 중식 등 다양한 푸드코트가 있는데 특별한 점은 분식을 전문적으로 파는 곳도 있다는 것. 가격은 1,000원~5,500원 사이다.
일반적으로 공항의 음식은 '비싸다'라는 인식이 있다. 어떠한 메뉴를 선택해도 대부분 만원이 넘기 때문. 하지만 이곳 푸드코트에서는 일반적으로 먹는 떡볶이와 순대, 김밥을 시켜도 8,500원으로 저렴하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고팠던 배를 채우고 공항을 둘러보다보면 어디선가 노랫소리가 들린다. 바로 인천국제공항의 '문화와 하늘을 잇다' 문화공연이다. 1년 365일 여객터미널 1층 밀레니엄 홀에서 열리고 있는 공연은 공항 이용객들에게 예술의 향연을 선사해 준다.
공연은 매달 새로운 주제의 문화예술 공연으로 진행된다. 이달은 팝페라 그룹 '라 스페란자'와 첼리스트 그룹 '더 첼로스'의 공연이 열리고 있다. 공연시간은 15:30, 16:30, 17:30 총 3회이다.
공연 감상 후에는 여객터미널 4층 '한국문화의 거리'로 가보자. 문화의 거리는 커피한잔 마시며 쉬기 좋은 전통양식으로 지어진 정자가 있다. 또 공항 면세구역의 사람들과 공항 활주로에 돌아다니는 비행기를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이렇게 공항을 쭉 돌아보면 어느덧 날이 뉘엿뉘엿 저물기 시작한다. 아쉬움이 남는다면 다음을 기약하고 공항철도를 타고 집으로 향하자. 운이 좋다면 공항철도를 타고 서해낙조를 감상할 수 도 있을 테니 말이다.
※ 관련정보
▶ 공항철도
- 운행역 : 서울역-공덕-홍대입구-디지털미디어시티-김포공항-계양-검암-운서-공항화물청사-인천국제공항
- 관련정보 : 홈페이지(http://www.arex.or.kr/jsp/main.jsp), 문의(032-745-7788)
▶ CGV 인천공항
- 위치 : 인천공항 교통환승센터 내
- 문의 : 1544-1122
▶ 아이스 포레스트(아이스링크)
- 위치 : 인천공항 교통환승센터 내
- 문의 : 032-743-7087
- 요금 : 성인 4천원, 청소년 3천원, 어린이 2천원(장갑 1천원, 보행기 2천원)
▶ 문화공연 '문화와 하늘을 잇다’
- 위치 : 여객터미널 1층 밀레니엄 홀
- 공연시간 : 15시반, 16시반, 17시반
- 문의 : http://blog.naver.com/cultureport